Company
-
LG U+, MWC서 전세계에 AI 기술력 공개
LG유플러스가 전세계 최대 규모 통신 박람회인 MWC25에 참가해 사상 첫 단독 전시관을 열고, AI 중심의 미래 기술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3월 3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에서 열리는 MWC25는 '컨버지, 커넥트, 크리에이트(Converge, Connect, Create)'를 주제로 200개 이상의 국가, 2700여개 기업의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가 전시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MWC25 핵심 전시장인 ‘피라 그란 비아’ 제3홀 중심부에 792㎡(약 240평) 규모의 대형 전시관을 마련하고, 현재를 넘어 미래를 주도할 핵심 기술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 전시의 핵심 키워드인 '안심 지능(Assured Intelligence)’을 중심
-
니즈퍼샌드, 블록체인 디파이 메신저 ‘토마톡(TomaTok)’ 원스토어 론칭
㈜니즈퍼샌드(회장 서재남)는 블록체인 디파이(De-fi) 메신저 토마톡(TomaTok)이 원스토어에 론칭됐다고 밝혔다. 토마톡(TomaTok)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채팅 메신저로 음성 인식 기능 탑재로 음성을 상대방 언어의 텍스트로 전환하여 실시간 대화가 가능하다. 또 자신의 모국어로 보내도 상대방에게는 상대방의 언어로 번역(80여 국가 언어 지원)되고, 3개국 각 상대의 다른 언어로도 그룹 채팅이 가능하다. 프리콜 기능은 어플리케이션 데이터로 연결되는 음성 통화 서비스로 기록이 남지 않는 음성 통화가 가능하고, 실시간 무료 음성 통화 서비스를 지원한다. 특히, 솔라나 기반의 블록체인 게임을 론칭하여 게임내 토큰 구매와 사용을 지원
-
타타대우모빌리티, ㈜에이엠특장과 업무협약 체결.
타타대우모빌리티(대표이사 김방신)가 국내 환경청소차 분야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에이엠특장과 손잡고, 준중형 전기 청소차 기술 개발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친환경 청소차의 확대를 통한 지속 가능한 도시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업무협약식은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에이엠특장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김방신 타타대우모빌리티 대표이사 ▲김정우 타타대우판매 대표 ▲윤홍식 에이엠특장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준중형 전기 트럭 ‘기쎈(GIXEN)’을 기반으로 준중형 전기 청소차 개발업무를 공동으로 수행한다. 기쎈은 특장과 차량 동력을 일원화할 수
-
홍콩투자청, 국내기업 해외시장 진출 지원
홍콩투자청 (InvestHK)은 ‘아시아 금융 및 디지털 테크 허브, 홍콩’을 주제로 국내기업의 홍콩 및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 방안을 21일 발표했다. 홍콩투자청 청장 알파 라우 (Alpha Lau)는 국내 기업 및 스타트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홍콩의 사업 환경 및 기회 요인에 대해 소개했다.홍콩투자청은 지난해 539개의 중국 및 해외 기업이 홍콩에서 사업을 시작하거나 확장했으며 외국인 직접투자 (FDI) 신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이는 2023년 대비 41% 증가한 수치로 글로벌 비즈니스 허브로서의 홍콩의 위상을 반영한다.홍콩은 AI, 빅데이터, IoT, 핀테크 분야를 집중 육성하며 글로벌 혁신 허브로 자리매김하고있다. 홍콩 정부
-
HMM, SK해운 부분 매각 우선협상대상자 선정...2조원대 인수 추진
HMM이 SK해운의 부분 매각을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면서 2조원대 인수를 추진한다.21일 업계에 따르면 SK해운의 소유주인 사모펀드 한앤컴퍼니와 자문사 모건스탠리는 최근 HMM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매각 대상은 SK해운의 전체 경영권이 아닌 일부 선박과 사업부, 자산 등이다.HMM이 현대상선이었던 2014년 LNG 운송 사업권을 매각하면서 체결한 겸업금지 조항으로 인해 2029년까지 해당 사업에 진출할 수 없어 SK해운의 LNG선 사업부는 이번 인수 대상에서 제외된다. HMM은 LNG선 사업부를 제외한 SK해운의 가치를 2조원대로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SK해운은 지난해 기준 원유선 22척, 제품선 1척, LNG선 12척, LPG선 14척, 벌
-
롯데칠성음료, ‘푸드 QR’ 도입
롯데칠성음료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시행하는 '실시간 식품정보 확인 서비스(이하 푸드 QR)'를 ‘밀키스’, ‘새로’ 등에 도입한다.푸드 QR은 QR코드를 통해 제품 안전 정보뿐만 아니라 영양 성분, 보관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식품 정보 확인 서비스다. 소비자가 제품에 인쇄된 QR을 스마트폰으로 인식하면 영양 표시, 원재료명,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등이 담긴 웹페이지를 열람할 수 있다.롯데칠성음료는 식품을 선택할 때 필요한 식품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푸드 QR을 도입했다. 고령자 등 시력이 저하된 소비자가 웹페이지에서 작은 글자의 식품 정보를 확대해 볼 수 있어 가독성을 높였다. 시각, 청각 장애인 대상
-
터키항공, 2025 ‘터키항공 볼링대회 서울 예선전’ 개최
전 세계 가장 많은 국가로 취항하는 터키항공이 지난 2월 20일 서울 종로구 스매싱볼 볼링장에서 ‘터키항공 볼링대회 서울 예선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올해 두번째를 맞이한 ‘터키항공 볼링대회 서울 예선전’은 터키항공 한국지사가 국내 주요 여행사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국내 주요 여행사 10곳에서 한 여행사당 3명의 직원이 한 팀이 되어 10개의 팀으로 총 30명이 참가해 대회를 펼쳤다.이번 대회의 최종 우승팀 3명에게는 5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스탄불에서 열리는 터키항공 볼링대회 결승전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이와 함께 이스탄불 왕복 항공권과 호텔 숙박도 제공된다.2012년 처음 시작된
-
쿠쿠홈시스, 겨울철 얼음 정수기 판매량 21% 증가
종합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대표이사 구본학)의 겨울철 얼음 정수기 판매량이 21% 증가했다.쿠쿠가 2023년 12월~2024년 1월, 2024년 12월~2025년 1월의 얼음 정수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직전 2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쿠쿠는 집에서도 다양한 음료를 즐기는 ‘홈 카페’ 트렌드가 스탠다드로 자리잡으며 소비자들이 겨울에도 얼음 정수기를 꾸준히 찾고 있는 것을 주요 원인으로 분석했다. 쿠쿠 얼음 정수기 라인이 사계절 가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한 주요 제품은 2024년 4월 출시한 제로 100 슬림 얼음 정수기(제품명: CP-AHS100HEW)다.제로 100 슬림 얼음 정수기는 2024년 4월 출시 이후 올해 1월까지 월 평균 판매
-
깨끗한나라 포포몽, 다이소 출시 3개월 만에 판매량 10만 개 달성
생활 혁신 솔루션 기업 깨끗한나라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포포몽(PAW-PAW MONG)이 다이소 전용 신제품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개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포포몽은 지난해 12월 전국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몰에 다이소 전용 신제품 9종을 선보였다. 고객 접근성이 높은 판매채널에 전용 제품을 제공해 보다 많은 반려인이 쉽고 편리하게 반려동물용품을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출시 후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제품은 ‘산책 후엔 발티슈’다. 외출 후 먼지, 흙 등이 묻은 발을 간편하게 닦아 줄 수 있어 많은 고객들의 선택을 받으며 누적 판매량 기준 1위를 기록했다.‘산책 후엔 발티슈’는 천연 식물유래
-
bhc, ‘뿌링클’ 해외 주문 100만 건 돌파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의 메뉴 ‘뿌링클’이 해외 시장에서 누적 주문 100만 건을 돌파하며 해외 고객들의 입맛도 사로잡았다. bhc는 지난해 태국, 캐나다, 대만 등 새로운 국가에 진출하며 해외 시장 확장을 본격화했는데, ‘뿌링클’ 치킨과 사이드 메뉴의 해외 누적 주문이 100만 건을 넘어선 것이다.bhc 관계자는 “많은 해외 고객이 K-치킨에 대한 높은 관심과 ‘뿌링클’의 독특한 맛에 대한 호기심으로 처음 접한 후, 뿌링클 시즈닝만의 차별화된 맛에 푹 빠져 지속적으로 찾는 것 같다”며, “특히 Z세대에서 인기가 두드러지며, 해외 한인 유학생 및 교민들 사이에서도 선호도가 높다”고 전했다.‘뿌링클’은 달콤한 시즈닝이
-
GS글로벌, BYD 1톤 전기트럭 T4K 리스 상품 출시...월 20만원에 T4K 이용
GS글로벌이 BYD 1톤 전기트럭 T4K의 카고 및 냉탑 리스 상품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T4K 리스 상품을 이용할 경우, 계약 기간은 36개월 또는 48개월 중 정할 수 있으며, 약정 주행 거리는 2만 km, 3만 km, 4만 km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또한, 차량 가격의 0%~30%까지 선납금 비율을 고객이 직접 설정해 월 리스료를 원하는 수준으로 조정할 수 있다.T4K 카고 모델의 기본 소비자가는 4,669만원으로, 리스 상품으로 이용할 시 ▲계약기간 48개월 ▲약정 주행거리 4만 km ▲선납금 30% 기준으로 매월 199,000원만 부담하면 된다. T4K 냉동탑차의 경우 기본 소비자가 6,490만원으로, 동일 기준으로 리스하면 월 362,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리스
-
삼표그룹, 2025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 개최
삼표그룹이 ‘중대재해 제로(Zero)’ 달성을 위한 안전 보건 경영 방침을 선포했다. 안전과 보건을 기업 경영의 핵심가치로 설정하고 체계 확립과 현장 중심의 위험관리 구축 등 자발적 안전 문화 확산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은 지난 5일 경기 화성시에 소재한 삼표그룹 S&I(기술연구소)에서 안전 최우선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2025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이종석 삼표산업 대표이사를 비롯해 레미콘, 몰탈, 골재 부문장과 레미콘 지역장(남부/서부/중부) 및 사업소별 공장장 등 현장의 안전을 관리하는 책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선포식과 함께 레미
-
메가MGC커피, 딸기 시즌 메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 개 돌파
대한민국 대표 커피브랜드 메가MGC커피의 딸기 시즌 메뉴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 개를 돌파하면서 '딸기 명가'로서 입지를 굳혀 나가고 있다. 지난해 동기간 대비 판매량이 무려 100만 개가 더 팔리며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다. 딸기 시즌의 대표 메뉴인 '딸기 라떼'도 같은 기간 판매량이 100만 잔을 돌파했다. 전년 동기간 대비 11%가량 판매가 증가하며 전반적인 딸기시즌의 흥행을 주도했다. 고객의 출시 요청을 반영한 '왕메가 딸기라떼'는 스테디셀러 '왕메가' 시리즈의 신메뉴로, 한 달 동안 파격적인 이벤트로 딸기 메뉴에 대한 관심도를 키웠다. 이 외에도 달콤상큼 딸기라임펀치, 별빛가득 요구르트, 딸기
-
교원 웰스(Wells), 850개 교육기관에 공기청정기 2만 6,000대 납품
교원 웰스(Wells)가 교육청 공기청정기 조달사업에 참여해 산하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850곳에 공기청정기 2만 6,000대를 납품한다. 교원 웰스는 사업에 참여한 2021년부터 지금까지 누적 8만대를 공급했다.본격적인 개학 시즌을 앞두고 교육청은 학생들의 학습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공기청정기 입찰 사업을 진행했다. 교원 웰스는 2월 말까지 공기청정기 설치를 완료하고 아이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성과는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이뤄졌다. 다수의 아이들이 한 교실에서 학습하고 생활하는 환경에 적합한 2025년형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를 개발, 도입해 B2G 경쟁력을 강화했다.해당 제품은
-
DHL 코리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11년 연속 선정
세계적인 국제특송기업 DHL 코리아(대표 한지헌)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위원회(Great Place To Work Institute, 이하 GPTW) 주관 ‘2025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에 11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작년에 신설된 ‘대한민국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Korea Best Workplaces for Parents)’과 ‘글로벌 ESG 인권경영 인증(ESG Human Rights Management)’의 양 부문에서도 2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루었다.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인 GPTW는 미국, 유럽, 중남미, 일본 등 세계 179개 국가와 공동으로 신뢰 경영을 연구 및 전파하며 일하기 좋은 기업에 대한 인식 제고를 통해 신뢰 기업문화 구축을 돕고 있
-
더본코리아, 8개 대표 브랜드 집결한 ‘더본 테이스티’ 야구장 첫 상륙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 강석원)가 내달 3월 개장하는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 ‘더본 테이스티’ 존(zone)을 오픈하며, 야구팬들에게 다채로운 식음(F&B)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더본코리아는 스포츠 관람의 즐거움을 배가시키는 일명 ‘직관 푸드'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부응하고자, 자사의 대표 브랜드 8개를 한데 모은 ‘더본 테이스티’를 3루 측에 구축한다.이번 ‘더본 테이스티’에는 ▲빽다방빵연구소를 비롯해 ▲새마을식당 ▲역전우동 ▲빽보이피자 ▲한신포차 ▲연돈볼카츠 ▲백스비어 ▲고투웍이 입점하여 커피·음료·베이커리부터 한식·양식·분식까지 다양한 메뉴를 한자리에서 제공한다.특히 더
-
굽네치킨, 플레이타운 방문객 25만 명 돌파!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자리매김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지난해 브랜드 체험 공간 ‘굽네 플레이타운’의 누적 방문객 25만 명을 기록하는 성공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홍대 젊음의 거리에서 ‘만남의 장소’로 자리 잡은 ‘굽네 플레이타운’은 굽네치킨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Z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고객층과의 정서적 연결을 강화하며 건강한 오븐구이 철학을 기반으로 젊고 활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선보이는 공간이다. 지난 8월, 치킨 및 피자와 함께 커피를 즐기며 더욱 풍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공간을 리뉴얼하며 단순한 외식 공간을 넘어 문화·예술과 결합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수도권뿐만 아니라 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