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PR
-
새마을금고, UN과 캄보디아서 '디지털금융포용' 워크숍 개최
새마을금고중앙회가 국제무대에서 한국형 금융포용 모델의 위상을 높였다. 지난 4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유엔(UN)과 공동 주최한 워크숍을 통해 새마을금고의 지역개발 및 금융포용 증진 사례가 국제사회에 소개됐다.'지역개발과 디지털금융포용'을 주제로 열린 이번 워크숍에는 UN 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위원회(ESCAP) 회원국 15개국의 장·차관을 비롯해 국제기구, 글로벌 기업 관계자 등 약 60여명이 참석했다. 티지아나 보나파체 UN ESCAP 국장도 개회식에 참석해 워크숍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워크숍에서는 한국 새마을금고를 중심으로 라오스, 파라과이 등 각국 금융협동조합들이 지역개발과 금융포용 확대에 기여한 성과가 집중 조명됐다.
-
KB국민은행, ‘캄보디아 KB IT 아카데미’ 13기 수료식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11일 글로벌 교육지원사업인 ‘캄보디아 KB IT 아카데미’ 제 13기 심화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이번 수료식에는 박영준 KB금융그룹 CSO를 비롯한 KB금융그룹 및 KB국민은행 임직원과 현지 정부부처 관계자들이 참석해 수료생들의 새로운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며 성과 보고와 시상식을 함께 진행했다.‘캄보디아 KB IT 아카데미’는 KB국민은행이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2023년부터 캄보디아 청년들에게 금융산업 특화 IT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산업 수요를 반영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과 취업 연계 활동을 통해 청년들의 IT 역량과 취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올해는 50명의
-
코웨이, 시각장애 아동 위한 점자 학습 교구재 만들기 봉사활동 진행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학습 교구 및 놀이 키트를 제작해 시각장애 특수학교에 기부했다. 점자 학습 교구는 시각장애 아동이 손끝으로 점자를 익히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신체 활동을 학습할 수 있도록 원단에 점자를 입체적으로 인쇄한 학습 교구다. 코웨이는 2022년부터 4년 연속 점자 교구재 제작 봉사활동을 통해 시각장애 아동에게 촉각 기반 학습 기회를 제공해 학습 격차 해소와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있다.이번 봉사활동에는 코웨이 임직원 자원봉사자 13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신체활동 연습용 놀이책, 점자 시계·달력, 직업군 인형 등 다양한
-
삼천리, ‘소비자중심경영(CCM)’ 명예의 전당 입성
국내 최대 도시가스 기업인 삼천리가 12일 열린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우수기업 포상식에서 ‘명예의 전당’ 부문에 선정되어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은 삼천리는 소비자중심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온 성과를 인정받으며 또 하나의 의미 있는 이정표를 세우게 됐다.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를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활동을 지속 개선해 나가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내 유일 정부 인증 CS 제도다. 특히 CCM 명예의 전당은 CCM 인증을 7회 이상 획득 및 12년 이상 유지한 기업을
-
삼성화재, '동절기 비상대응 캠프' 본격 가동
삼성화재는 본격적인 한파와 폭설에 대비해 '동절기 비상대응 캠프'를 가동했다고 12일 밝혔다.겨울철에는 기온 급강하로 자동차 배터리 방전이 크게 늘고, 블랙아이스 등 도로 결빙으로 인한 사고가 빈번하다. 이로 인해 고장∙사고 출동의 신속 대응과 사전 예방활동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삼성화재는 이런 계절적 위험에 대응하기 위해 2014년부터 동절기 예방 활동을 운영해왔으며,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하였다.올해 삼성화재는 동절기 대응 체계를 한층 강화했다. 평소 약 3300명 수준이던 출동 인력을 4300명 규모로 확대하고, 전국 2만여 개 제설함과 1216개 상습 결빙구간에 협력업체를 매칭해 순찰과 현장 대응을 강화했다.지난
-
큰맘할매순대국, ‘급식대가’ 협업 효과 톡톡…
bhc,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등을 운영하고 있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순댓국 전문 브랜드 큰맘할매순대국이 ‘급식대가’ 이미영 셰프와 협업해 선보인 신메뉴 ‘대가 시래기 순대국’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만 그릇을 돌파했다.지난 11월 6일 출시된 ‘대가 시래기 순대국’은 최근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이미영 셰프의 비법 레시피를 활용한 메뉴다. 출시 직후부터 셰프의 명성에 걸맞은 맛과 정성을 기대하는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빠른 판매 상승세를 기록했다.이번 신메뉴의 흥행 요인은 ‘음식은 사람을 위한 것’이라는 큰맘할매순대국의 브랜드 철학과 이미영 셰프의 연륜이
-
삼표시멘트, 한국표준협회장상 수상…‘2025년 우수 회원사’ 선정
품질과 경영 혁신을 선도해 온 삼표시멘트가 국내 최고 권위의 표준 인증기관인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2025년 우수 회원사’로 선정되며 품질 혁신과 제품 경쟁력 강화 노력을 인정받았다.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의 핵심 계열사 삼표시멘트(대표이사 배동환·이원진)가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2025년 우수 회원사’로 선정, 한국표준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한국표준협회장상은 품질 경영, 표준화 활동, 경영 혁신 등 산업 전반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삼표시멘트는 체계적인 품질관리 시스템 구축과 지속적인 경영혁신 추진을 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삼표시멘트는 생산
-
쿠쿠, 우수 영업-서비스 인력 대상 2025 어워즈 페스티벌 진행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낸 영업 및 서비스 인력을 격려하기 위한 ‘2025 어워즈 페스티벌’을 진행했다.지난 12월 초 진행된 이번 행사는 2025년 1년간 가장 우수한 실적을 낸 지국 담당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사기를 끌어올리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쿠쿠의 지국은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브랜드 가치를 전하는 조직으로, 쿠쿠의 강력한 서비스 조직망에 큰 힘을 보태고 있는 영업 인력들로 구성되어 있다.이번 시상식에서 경영평가 대상은 전북총국 북전주지국 강지연 지국장, 강향훈 마스터매니저가, 영업실적 대상은 경남총국 진영지국 이경희 내추럴매니저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경영평가 최우수상
-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글로우 하이드레이팅 마스크’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신제품 ‘마데카 크림 글로우 하이드레이팅 마스크’를 출시했다.‘마데카 크림 글로우 하이드레이팅 마스크’는 센텔리안24의 베스트셀러 ‘마데카 크림’의 핵심 성분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를 함유해 피부에 물광과 탄력을 선사하는 크림 제형의 리브온 타입 마스크다.내장된 스파츌라로 고민 부위에 도포하면 하얀 크림이 일정 시간 후 투명한 물광 탄력막으로 변하는 트랜스포밍 제형으로 흡수력을 극대화했다. 일반적인 마스크 제품처럼 붙였다 떼어내는 과정이나 세안 없이도 1-Step으로 간편하게 집중 케어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또한, 엑토테카, 히알루
-
동서식품, 복지센터 아동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봉사활동 진행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지난 11일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다움장애아동지원센터에서 복지센터 아동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동서식품 직원들은 아동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는 활동을 비롯해 트리 점등식,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직접 포장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함께 한 아동들에게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동서식품 이수아 과장은 “이번 활동으로 아이들이 더욱 특별하고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변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나눔 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
티젠, 셰리와인 비니거 더한 '애사비 더블비니거'와 RTD '애사비소다' 출시
발효 전문기업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프리미엄 애사비와 애사비 소다음료를 잇따라 출시하며 애플사이다비니거 제품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젊은 여성들 사이 자기관리 필수템으로 확실히 자리잡은 애사비 열풍을 티젠이 주도적으로 이어간다는 전략이다.애사비는 사과를 원료로 정제수를 첨가하지 않고 발효시킨 사과 식초다.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유기산이 혈당 관리와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티젠 애사비 분말 제품은 출시 7개월 만에 누적 1천만 스틱이 팔렸다.이러한 열풍을 이어가기 위해 티젠은 15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애사비 신제품 2종을 처음 선보인다.먼저
-
하림, 29년째 이어온 지역 예술사랑… ‘제29회 하림예술상’ 시상식 성료
종합식품기업 ㈜하림(대표이사 정호석)이 지난 11일 전주 그랜드힐스턴호텔 그레이스홀에서 열린 ‘전북특별자치도 예술인의 밤’ 행사에서 ‘제29회 전북예총하림예술상’ 시상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29회째를 맞이한 ‘전북예총하림예술상’은 하림의 전폭적인 후원으로 매년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그 공로를 기리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이날 행사에는 최무연 전북예총 회장을 비롯해 하림 임원진, 전북특별자치도 및 전북예총 산하 협회 관계자 등 많은 예술인이 참석해 수상자들에게 아낌없는 축하를 보냈다. 식전 공연으로는 김세미 명창의 판소리 흥보가 공연이 펼쳐졌으며,
-
풀무원, 풀무원식품(주) 천영훈 신임 대표 선임...임원 10명 승진 인사 단행
풀무원(대표 이우봉)은 천영훈 영업총괄본부장을 풀무원식품(주) 신임 대표에 선임하고, (주)풀무원을 포함한 계열사 임원 10명에 대한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12일 밝혔다.풀무원은 사업 단위 책임 경영을 강화하고 AX 혁신을 통해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여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생활기업으로 제2의 도약을 위해 이번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그동안 풀무원식품(주) 대표를 겸직해 온 이우봉 총괄CEO는 미래 비즈니스를 본격 추진하기 위해 신설한 미래사업부문을 직접 진두지휘하면서 국내 및 해외 전체 사업을 총괄하게 된다.또, 급변하는 AI 시대를 맞아 전사 AX(AI Transformation) 혁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신설한 AX혁신실은 김성훈
-
코레일유통, 공정채용 우수기관 3년 연속 인증 획득
코레일유통(대표 박정현)이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3년 연속 획득했다.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이 인증은 ▲채용시스템 ▲채용운영 ▲채용성과 등을 평가해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한 채용을 실천하는 공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부여되는 제도다.코레일유통은 2023년 최초 인증 이후 지속적으로 내부 프로세스를 정비하며 공정채용 기반을 강화해왔다.공정채용 가이드라인을 사규에 적극 반영하고, 모니터링 체계 구축, 면접관 역량 강화 교육 등 공정성 강화를 위한 제도 개선을 추진해 왔으며, 이러한 개선사항을 실제 채용 과정에도 충실히 적용했다.올해 심사에서 코레일유통은 공정채용을 위한 프로세스 규정 및 시스템 관리 수준
-
BYD Auto 송파 전시장에서 만나는 하이퍼카 ‘양왕 U9’
삼천리EV는 새롭게 문을 연 ‘BYD Auto 송파 전시장’에서 BYD의 프리미엄 브랜드 양왕(Yangwang)의 고성능 하이퍼카 ‘U9’을 한정 기간 특별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국내 첫 공개된 양왕의 SUV 모델 U8에 이어 두 번째 라인업을 선보이는 자리로, 고객들은 BYD의 혁신적 자동화 기술과 브랜드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양왕 U9은 최고속도 309km/h, 약 1,300마력급 4모터 시스템을 갖춘 초고성능 전기 하이퍼카로 BYD의 전동화 기술이 집약된 하이엔드 아이콘이다. 특히 네 바퀴를 개별적으로 제어하는 첨단 플랫폼 기술은 차량이 ‘뛰고, 춤추는’ 듯 정밀한 자체 제어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이 기술은 노면 상태나 주행 환경에 영
-
샘표, 가족친화인증기업 ‘선도기업’ 선정
우리맛연구중심 샘표는 성평등가족부가 인증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 선도기업’으로 선정됐다. 가족친화인증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가족친화제도를 성실히 운영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부여된다. 이 중 선도기업은 가족친화인증을 12년 이상 연속으로 유지한 가운데 재인증 점수와 우수사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샘표는 2014년 첫 인증 이후 가족친화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온 점을 인정받아, 올해 선도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샘표는 1946년 창립 이래 △구성원의 행복 △지역 사회 기여 △문화의 다양성을 핵심 가치로 삼고, 가족 친화적인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힘써왔다
-
‘치즈볼 원조’ bhc, 치즈볼 매출 전년 비 54% ‘껑충’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사이드 신메뉴 ‘카이막 치즈볼’ 흥행에 힘입어 ‘치즈볼 원조’로서 압도적 존재감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bhc는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의 치즈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54% 급증했다고 밝혔다. 아직 연말이 한 달가량 남았음에도, 지난해 치즈볼 연간 전체 매출을 훌쩍 뛰어넘은 수치다. 이는 bhc가 주도해 온 ‘치킨+치즈볼’ 조합이 단순한 트렌드를 넘어, 치킨 주문 시 빠질 수 없는 필수 주문 공식으로 완전히 자리 잡았음을 방증하는 결과다.이 같은 폭발적인 성장의 기폭제는 단연 지난 8월 선보인 신메뉴 ‘카이막 치즈볼’이다. bhc는 튀르키예 전통 디저트 ‘카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