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휴메딕스, 수평적 의사소통으로 조직문화 개선 나서
휴온스그룹 휴메딕스가 MZ세대의 경영혁신 아이디어와 수평적 소통을 기반으로 한 조직문화 혁신에 나선다.㈜휴메딕스(대표 김진환)는 13일 성남 판교 사옥에서 ‘주니어보드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금번 주니어보드는 회사의 미래를 이끌 입사1년이상 대리급 직원들 주축으로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를 주체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만든 조직이다. ‘바텀업(Bottom-Up)’ 방식으로 의견을 개진하고 수평적으로 소통하게 된다.주니어보드는 앞으로 경영진과 직원들간의 소통 채널 역할을 수행하고 정기회의와 워크숍을 수행할 예정이다. 주니어보드 1기는 발대식에 앞서 조직문화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했다. 1기 구성원들은 공모전에서 선정
-
롯데칠성, 생성형 AI 교육 통해 데이터 분석 전문 인력 양성
롯데칠성음료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5월 말부터 12월 초까지 약 6개월간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과 함께 제5회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를 진행했다.데이터 분석 아카데미에서는 생성형 AI,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 분석, 머신 러닝 등 데이터 분석 교육과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업무에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캡스톤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올해는 트렌드를 반영한 생성형 AI 교육 과정을 신설하고 최신 AI 기술 교육을 도입해 임직원의 실무 역량을 강화했다.지난 7일 진행된 수료식은 롯데칠성음료를 포함한 롯데그룹 식품 계열사 롯데웰푸드, 롯데GRS 임직
-
메가MGC커피, 겨울 신메뉴 출시 후 3초에 1개씩 팔려…
대한민국 대표 커피브랜드 메가MGC커피의 크리스마스 컨셉 겨울 신메뉴가 누적 판매량 130만 개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출시일로부터 약 한 달간, 3초에 1개씩 팔린 셈이다. 시즌에 맞는 재밌는 컨셉과 식음료 트렌드를 반영한 원재료, 이색메뉴를 활용해 출시한 것이 주효했다.메가MGC커피는 지난 11월 크리스마스 감성이 물씬 풍기는 이색 메뉴 5종과 식사 대용 디저트 2종을 출시했다. 산타클로스, 루돌프 등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음료의 비주얼과 네이밍을 정한데 이어 포스터와 애니메이션 영상을 배포하며 SNS 내 약 170만뷰를 기록, 포근하고 따뜻한 비주얼텔링으로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또한, 매 시즌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출
-
올빅뎃, 일본 ‘ILS 2024’에서 AI 기반 솔루션 ‘데이터럭스’ 첫 공개
멀티모달 AI 기반 디지털 전환 솔루션 스타트업 올빅뎃(ALLBIGDAT, 대표 이동재)은 최근 일본 도쿄 도라노몬 힐즈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오픈이노베이션 매칭 행사인 ‘이노베이션 리더 서밋 2024’(Innovation Leaders Summit 2024, 이하 ILS 2024)에 참가해, 기업용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일본시장에 첫 선 보였다고 13일 밝혔다.올빅뎃 곽지우 이사는 “이번 ILS 2024에서 기업 부스를 방문한 많은 일본 기업들이 검색엔진을 결합한 시연 서비스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금융과 R&D 등에서 다수의 문서를 동시에 검토하거나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분야의 기업들이 도입 의사를 적극적으로 보였다”고 전했다.매년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
-
㈜원강, 2024 부산무역의 날에서 3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주식회사 원강(대표 강태영)은 지난 12월 11일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한 2024 부산무역의 날 전수식에서 3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탁월한 성과를 입증했다. 이는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품질 혁신을 통해 이룬 원강의 성과로, 전 세계 17개국에 주요 제품을 수출하며 국내 제조업의 경쟁력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원강은 이어서 bauma CONEXPO INDIA 2024전시회에 참가하여 글로벌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BC Cutter Teeth, BCF Gearbox, Mud Pump 등 주력 제품을 선보이며 인도 시장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 고객들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다.강태영 대표는 "3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은
-
구몬학습,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은상 수상
구몬학습의 스마트구몬N 광고 캠페인이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4)’에서 은상을 수상했다.'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매년 우수한 디지털 중심의 광고캠페인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올해 구몬학습은 ‘풀이 깊은 진짜 공부는 흔들리지 않는다’ 캠페인 메시지를 담은 스마트구몬N 디지털 광고로 크리에이티브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디지털 학습에 대한 학부모들의 현실적인 고민을 캠페인 메시지와 엮어 스마트구몬N만의 장점을 명쾌하게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스마트구몬N 광고 영상은 풀이 학습을 중점에 두고 △직접 쓰고 푸는 100% 주관식
-
인스웨이브, 싸인스퀘어 신규가입자에 무료…'100만원 파격 혜택'
AI·DX 전문기업 인스웨이브시스템즈(이하 인스웨이브, 대표 어세룡, 450520)는 전자계약 서비스 ‘싸인스퀘어(SignSquare)’의 프로(PRO) 요금제를 신규 가입자에게 1년간 무료로 제공하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올해 말까지 한시적으로 진행되며, 조기 마감 가능성이 있어 빠른 신청이 필요하다. 프로 요금제는 싸인스퀘어의 전체 기능과 업계 최다 발송 건수(200건)를 포함한 최상위 요금제로 계약서 작성부터 서명 요청 및 관리까지 모든 과정이 1년간 무료로 제공된다. 이는 동종 서비스의 연간 이용료를 감안할 때, 약 100만 원 상당의 실질적 혜택이다.싸인스퀘어는 인스웨이브가 22년간 축적한 UI
-
하이네켄코리아, 연말 맞아 ’책임감 있는 음주 문화’ 캠페인 전개
하이네켄코리아는 연말을 맞아 안전하고 책임감 있는 음주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운전하실 건가요? 절대 술 마시지 마세요(When You Drive Never Drink)’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음주운전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즐겁고 안전한 음주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서울 지역 내 100여개 바와 펍 등에서 약 한 달간 진행된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캠페인 메시지 ‘운전하실 건가요? 절대 술 마시지 마세요’가 적힌 코스터 10,000개를 제작해 선정된 100여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배포한다. 또한, 매장 내에 배너를 설치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메시지를 노출해 고객들이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일 수
-
한샘-한샘서비스, 상생 일자리 창출 공로로 중기부 장관 표창 수여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유진)은 구인난과 청년실업 해결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11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대·중소기업 상생 일자리 프로그램 사업단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에서 한샘 RH교육인사부 오정민 파트장과 한샘서비스 시공기획팀 김성준 팀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경협중소기업협력센터가 주관하는 대·중소기업 상생 일자리 프로그램은 대기업과 중견기업이 보유한 교육 인프라를 통해 청년 구직자를 훈련시키고 중소협력사가 해당 교육 수료자를 채용하는 사업이다. 이번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는 빈 일자리 해소에 기여하고,
-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라인업 확대로 대세감 이어가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가정 시장에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테라 라이트’ 신규 용량 490㎖ 캔 제품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대형마트 판매 1위 라이트 맥주 브랜드인 테라 라이트의 라인업 확장을 통해 대세감을 강화하고 리딩 브랜드 자리를 굳건히 한다는 계획이다.기존 테라 라이트는 ▲유흥용 병(500㎖), ▲가정용 병(500㎖), ▲캔(355㎖, 453㎖, 500㎖), ▲페트(1600㎖)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규 용량 제품 출시를 통해 캔 라인업은 355㎖, 453㎖, 490㎖, 500㎖의 총 4종으로 완성돼 점점 세분화되고 있는 소비자의 니즈를 더욱 만족시킬 수 있게 됐다.하이트진로는 최근 지속되고 있는 고물가 상황을 반
-
SM그룹, 여주대 교육 인프라 개선에 65억원 투자 결정
SM그룹(회장 우오현)이 여주대학교의 기숙사, 강의실 등 교육 여건 전반에 대한 개선에 나선다.SM그룹은 여주대를 운영하는 동신교육재단의 이사장을 겸하고 있는 우오현 회장이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편익 증진을 위한 교육 인프라 개선으로 내실 있고 강한 대학을 만들어 보자고 제의해 그룹 계열사를 통해 총 65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이 같은 계획에 여주대 관계자들과 학생 대표들은 지난 11일 서울 서대문구 SM그룹 신촌사옥에서 우오현 회장을 만나 “어려운 경영 여건에도 학교 시설을 업그레이드하기로 결정해 주신 SM그룹에 여주시민들과 함께 감사함을 전한다”며 화답했다.아울러 SM그룹의 건설부문 계열사 태길종
-
일화, 제1회 협력사 스크린 골프 대회 성료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일화(대표 김윤진)가 ‘제1회 협력사 스크린 골프 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일화의 지속적인 스포츠 후원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과 협력사 간 유대감 강화 및 우수 대행점 관리를 위해 기획됐다. 일화는 국내 스포츠 문화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행사를 후원하며 기업 가치를 실현해 왔다. 특히 ‘맥콜·모나 오픈’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며 국내 대표 골프 대회로 자리잡았다. 이번에는 협력사들과 함께하는 참여형 스포츠 이벤트로 그 영역을 확장했다. 이번 스크린 골프 대회는 일화 제약사업본부 협력사 50여곳 소속 대표 및 딜러들이 자유롭게 참가했으며, 예선 성
-
더벤티, 시그니처 메뉴 ‘아인슈페너’ 제품군 확장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자사 시그니처 메뉴 아인슈페너를 활용하여 다양한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아인슈페너는 스페셜티 커피 위에 수제크림이 듬뿍 올려져 부드러운 풍미를 가진 더벤티의 인기메뉴다. 더벤티는 올해 대표 메뉴인 아인슈페너를 활용해 ‘말차 아인슈페너’, ‘율무 아인슈페너’, ‘고구마 아인슈페너’ 등 색다른 음료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겨울 및 연말 시즌에는 달콤한 딸기를 활용한 ‘딸기 아인슈페너’를 출시하며 고객 입맛을 공략한다. 새로 선보인 ‘딸기 아인슈페너’는 딸기청이 가득 담긴 딸기 우유 베이스 위에 달콤한 크림이 층을 이루고, 상단에 딸기 토핑을 올려 특별함을 더했다.하프벤티의 부담 없
-
굽네치킨,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2개 부문 수상 쾌거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대표 정태용)가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부문 은상과 AI 크리에이티브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디지털 광고산업의 혁신적인 성장과 디지털 광고인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개최되는 디지털 광고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부문 은상을 수상한 굽네의 ‘맵단짠 칩킨 캠페인’은 유명 여성 아이돌 그룹이 출연한 ‘맵단짠 칩킨’ 광고를 공개하고 맵단짠의 3가지 맛의 컨셉을 릴레이 구조로 설계한 디지털 캠페인이다. 광고 속 숨겨진 알파벳 10개를 찾
-
“고객 중심 경영” 더파운더즈, AI 기반 VOC 분석 솔루션 도입
글로벌 브랜드 빌더 기업 더파운더즈(각자대표 이선형, 이창주)가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고객의 소리(VOC) 분석 솔루션 ‘싱클리’를 도입했다.‘싱클리’는 AI 스타트업 딥블루닷이 개발한 고객 리뷰 분석 솔루션으로, 데이터 수집, 분류, 분석 등 AI를 활용해 운영 리소스를 효율화하고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파운더즈는 이번 솔루션 도입을 통해 고객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범위를 대폭 확장하면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는 동시에 잠재적 니즈 대응에도 나설 수 있게 됐다. 특히, 더파운더즈가 운영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는 북미, 일본 등 해외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
이수시스템, 한국공인회계사회 70주년 행사에서 'ESG able' 소개
이수그룹(회장 김상범) IT계열사 이수시스템(대표이사 손원동)은 한국공인회계사회(KICPA) 창립 70주년 행사에서 ESG 데이터관리 플랫폼 ‘ESG able’을 소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국공인회계사회 창립 70주년 학술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됐으며, 회계법인 컨설턴트 및 IT 담당자 등 약 100여명이 참가했다.해당 행사에는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원들의 업무와 관련된 IT 솔루션을 소개하는 세션이 마련됐다.이수시스템은 자사의 ESG 데이터관리 플랫폼인 ‘ESG able’을 소개하고 솔루션과 관련한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수시스템은 올해 ESG 데이터관리 플랫폼인 ‘ESG able’을 출시하며 ESG IT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
-
코카-콜라사, 울림워터 출시 기념 팝업 오픈
코카-콜라사가 프리미엄 워터 먹는샘물 ‘Vio 휘오® 울림워터’ 출시를 기념해 팝업 이벤트를 운영한다.코카-콜라사는 울림워터 출시를 맞아 이달 12일부터 15일까지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에서 팝업 행사를 열고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체험형 콘텐츠,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은 프리미엄 먹는샘물로서 울림워터가 지닌 특별함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울림워터’는 울릉도 최초 의 먹는샘물로 코카-콜라사의 프리미엄 워터 라인으로 출시됐다. 울릉도에 내린 비와 눈이 천연기념물 189호인 성인봉 원시림을 거쳐 화산 암반에서 31년간 자연정화 를 거쳐 솟아오른 지표노출형 용천수를 담은 먹는샘물로 나트륨, 칼륨, 칼슘 등 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