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교원그룹, ‘2024교원 CQ 창의력 대회’ 성료
교원그룹(회장 장평순)은 지난 23일 교원 챌린지홀에서 '교원 CQ(Creative Quotient) 창의력 대회'를 성료했다.이번에 4회째를 맞는 '교원 CQ 창의력 대회'는 교원그룹과 서울교육대학교가 공동 추진하는 대회다. 전국의 초등 3~6학년 참가자를 대상으로 수학, 과학, 언어 3가지 영역을 평가해 융합창의력을 진단하며, 평가는 1차와 2차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자들의 영역별 역량을 종합적으로 파악해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진단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2019년부터 시작해 올해까지 총 4,6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1차 평가는 지난 2024년 12월 15일 서울교육대학교에서 진행됐으며, 수학·과학·언어적 사고를 융합해 문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
SM그룹 SM스틸 건설부문, 화재 등 해빙기 재해 예방 안전점검 실시
SM그룹(회장 우오현)의 계열사 SM스틸 건설부문은 화재, 붕괴 등 해빙기 건설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해 예방을 위해 안전보건점검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해빙기 안전점검은 SM그룹 건설부문이 시공을 맡고 있는 전국 70여곳 건설현장에서 지난 18일부터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SM상선 건설부문과 함께 SM스틸 건설부문은 이 기간 동안 본사 차원의 방문점검과 현장의 자체적인 점검을 모두 실시할 예정이다.세부적으로는 ▲용접∙용단 등 불꽃 발생 작업 장소와 가연성물질 저장 장소 안전관리 현황 ▲위험물 취급 과정의 방화포, 비산방지포 등 관리∙운영 현황 ▲지하층 등 밀폐공간의 가연성물질 보관 실태 등이 중점 점검 대상이
-
쿠팡, ‘프리미엄 프레시’ 론칭… 프리미엄 신선식품 시장 본격 진출
쿠팡이 ‘프리미엄 프레시’를 새롭게 론칭하며 프리미엄 신선식품 시장 공략에 나선다. 쿠팡은 과일·수산·채소·정육 등 다양한 프리미엄 신선식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프리미엄 프레시는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선도와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제품군이다. ◇쿠팡, 12개 카테고리 500여개 ‘프리미엄 프레시’ 상품 출시…지속 확대 예정쿠팡 로켓프레시가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신선식품인 ‘프리미엄 프레시’는 과일·수산·채소·정육·계란·유제품 등 12개 카테고리 500여개 상품을 제공하며,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과일·수산·채소의 경우 품질·크기 등 쿠팡이 정한 프리미엄 품질
-
프리드라이프, 창립 23주년 맞아 새로운 도약 다짐
프리드라이프 김만기 대표이사가 ‘새로운 시대, 새로운 도약’이라는 제하의 메시지로 프리드라이프가 만들어갈 미래를 위한 세 가지 핵심 가치를 선언했다.김만기 대표는 지난 21일 프리드라이프 창립 23주년을 맞아 사내 그룹웨어를 통해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헌신한 모든 임직원과 이해관계자분들, 고객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김만기 대표는 “지난 2002년 ‘상부상조의 정신으로 인류의 존엄성을 지키겠다’는 기업 소명으로 출발한 프리드라이프가 오늘날 대한민국 상조산업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 프리드라이프는 지금까지 걸어온 길보다 더 먼 길을 바라보며, 대한민국 상조업계 리
-
풀무원푸드머스, ‘소중한 우리말 알리기’ 캠페인 진행
풀무원 계열의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가 학생 문해력 향상을 위한 우리말 알리기 캠페인에 나선다.풀무원푸드머스는 내달부터 어린이집과 학교에 급식으로 제공되는 후식용 음료 제품에 우리말을 넣은 ‘소중한 우리말 알리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작년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가 초·중·고 교원 5,848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발표한 ‘학생 문해력 실태 교원 인식 설문조사’에서 ‘학생들의 문해력이 과거보다 떨어졌다’고 답한 응답자가 91.8%에 달할 만큼, 학생 문해력 저하가 주요 사회적 문제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이러한 점에 주목해 풀무원푸드머스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리말을 알리고, 더 나아가 문해력 향
-
CJ그룹, 베트남서 의료봉사 및 교복 후원
CJ그룹(회장 이재현)이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베트남 닌투언성(省) 땀응마을을 찾아 의료봉사를 하고 학생들에게 교복을 후원했다.CJ는 ‘지역사회와 협력, 상생한다’는 그룹 경영철학에 기반하여 한국의 의료봉사단체와 협력해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의료봉사는 2015년, 2024년에 이은 세 번째 베트남 의료봉사 활동이다. CJ제일제당 임직원, 원천침례교회 봉사자, 의료진, 약사, 미용사 등으로 이뤄진 약 30명의 봉사단은 사흘간 땀응마을 주민 500여 명을 대상으로 진료 및 처방, 건강 상담을 실시하고 다양한 의약품과 개인 위생교육을 제공했다.봉사 마지막날인 21일에는 럼선A초등학교에서 교복 전달식이 진행됐다. C
-
엘앤케이바이오-광명21세기 병원,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 활용한 첫 척추 로봇 수술 성공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대표 강국진)는 광명21세기 병원과 협력해 지난 21일 높이확장형 케이지 ‘패스락-TM’을 사용한 첫 척추 로봇 수술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엘앤케이바이오는 국내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의 트레이닝 센터 중 한 곳인 광명21세기 병원과 척추 질환 환자에게 최상의 의료 시스템을 제공하고자 협력한 바 있다. 최첨단 로봇 장비를 활용한 이번 수술은 자사의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을 사용하면서 환자에게 양질의 수술 서비스를 제공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 또한 자사는 이번 수술을 비롯해 높이확장형 케이지에 대한 다양한 수술 사례와 환자 개선 사례 등의 연구자료 및 데이터를 수집
-
메가MGC커피XSM, 하츠투하츠 콜라보로 'SMGC 캠페인' 첫 론칭
메가MGC커피 x SM엔터테인먼트의 ‘SMGC’ 프로젝트가 첫 번째 아티스트로 신인 그룹 하츠투하츠(Hearts2Hearts)를 공개하며 캠페인의 포문을 열었다. 오늘(24일)부터 전국 메가MGC커피 매장에서 하츠투하츠 멤버들의 사진과 목소리가 흘러나와 팬들을 '메가스테이션'으로 이끈다.우선, 하츠투하츠 데뷔일인 2월 24일을 기점으로 전국 3,500여 개 매장에서 아티스트와 소통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등을 제공한다. 매장 입구에서 팬들을 반갑게 맞아주는 하츠투하츠 도어시트를 필두로 24일부터 마련된 다채로운 행사에 참여시 하츠투하츠 싸인이 들어간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관련 더 자세한 내
-
삼성물산, 송파 대림가락 재건축 시공사 최종 선정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서울시 송파구 대림가락 아파트 재건축(이하 대림가락 재건축)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대림가락 재건축 조합은 22일 개최한 총회에서 삼성물산을 시공사로 최종 선정하는 안건을 가결했다. 대림가락 재건축은 송파구 방이동 217번지 일대 3만5241㎡ 부지에 지하3층~지상35층 규모의 총 9개동, 867가구와 근린생활 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약 4544억원 규모다.대림가락 재건축은 지하철 5호선 방이역과 맞닿아 있으며, 인근에는 방산초∙세륜중∙석촌중∙방산고∙창덕여고 등의 학교가 위치해 있다. 또한, 올림픽공원∙석촌호수, 롯데호텔월드∙송파구청∙대형병원 등 다양한
-
SKT, MWC25서 AI 데이터센터·통신 기술 선보인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오는 3월 3일(현지 시간) 막을 여는 ‘MWC25(Mobile World Congress 2025)’에서 혁신적인 미래 AI 기술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SKT는 MWC25 전시장인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의 심장부인 3홀 중앙에 992㎡(약 300평) 규모의 대형 전시장을 꾸민다. SKT는 통신 서비스와 인프라를 AI로 고도화하는 이동통신 본연의 영역은 물론, 최근 각광받는 AI 데이터센터 솔루션·로봇 자율주행·글로벌 영상 콘텐츠 현지화 지원 기술 등 산업에 실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혁신적 AI 역량을 세계에 알린다. AI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도입한 AI 거버넌스 원칙도 글로벌 통신업계와
-
"육아휴직 쓰면 팀원도 보너스"... 두산그룹의 파격 지원
두산그룹은 일과 가정이 양립되는 환경 조성을 위해 출산·육아지원제도를 대폭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신설된 ‘육아휴직 서포터즈 지원금’은 6개월 이상 휴직자의 소속 팀원에게 1인당 최대 50만원을 지급하는 제도다. 출산 경조금도 상향했다. 출산을 한 직원 및 배우자는 첫째 자녀 300만원, 둘째 500만원, 셋째 이상은 1000만원의 축하금을 받는다. 실제로 최근 둘째 셋째로 쌍둥이를 출산한 직원의 경우, 한 번에 1500만원의 출산 축하금을 받았다. 또한 자녀가 보육나이 1세가 됐을 때부터, 2년 동안 월 20만원의 보육 지원금을 회사에서 지급하는 제도도 신설했다. 금전적 지원 외에 휴직·휴가 제도도 강화했다. 육아휴직은 법정
-
LG전자, 멸종위기종 보호 캠페인 확대
LG전자(대표 조주완)가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이라는 ESG 지향점 아래 환경보호 활동을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는 현지시간 18일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LG와 함께하는 멸종위기종 보호 캠페인(The LG Endangered Species Series)’의 5번째 영상 '모나크 나비'편을 공개했다. 이에 앞서 지난해에도 타임스스퀘어에서 눈표범(4월), 흰머리수리(7월), 바다사자(9월), 붉은 늑대(12월) 등 멸종위기종 주제 캠페인 영상을 상영하며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려 왔다. 이번 영상은 이상기후로 서식지를 위협받는 모나크 나비(Monarch Butterfly·제왕나비)의 모습을 보여주며 환경 파괴의 심각성을 알린다. 모
-
삼성SDI, '인터배터리 2025'서 차세대 제품·기술 공개
삼성SDI가 내달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배터리 산업 전문 전시회 '인터배터리(InterBattery) 2025'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배터리산업협회, 코엑스, 코트라 등이 공동 주관하는 '인터배터리 2025'는 지난 2013년 첫 개최 이후 올해 13회차를 맞는다. 올해는 삼성SDI를 비롯해 주요 배터리 업체와 소재 기업 등 역대 최대 규모인 640여 개사가 참가한다.이번 전시에서 삼성SDI는 '배터리 기술로 업그레이드 되는 우리의 일상, 인셀리전트 라이프(InCelligent Life)'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다양한 차세대 배터리 제품과 혁신 기술을 선보인다.혁신적인 일상을
-
쿠팡, 우수 PB 중소협력사 시상식 개최 ‘동반성장 성과 비전 공유’
쿠팡의 자체 브랜드 자회사인 씨피엘비(CPLB)는 30여 개 중소협력사들을 초청하여 ‘쿠팡 CPLB 2025 Win-Win Awards’ 행사를 열고 동반성장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지난 21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열린 행사에는 수도권, 경상권, 강원권, 충청권, 전라권, 제주 등 전국 각지의 중소협력업체 대표들이 참석하였으며, 우수 협력사에 대한 시상식도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충남 인삼 농가와 함께 ‘곰곰인삼’을 생산해 월 매출 490% 성장을 이뤄낸 지자체 △’곰곰고등어’를 납품하며 사업을 확장한 부산 지역 수산물 제조사 △충북지역 농민들과 최고 품질의 쌀을 만들어낸 ‘곰곰쌀’ 제조사 △경기·강원
-
K-디스플레이 선두주자 애즈원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5’ 참가
LED 디스플레이 전문기업 주식회사 애즈원은 오는 3월 5일(수)부터 7일(금)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5'에 참가한다.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5는 우수 중소기업의 판로지원 등 공공조달을 통한 경제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올해 25번째 개최될 예정이다. 조달청, 경기도, 고양특례시 주최인 전시회는 ‘세계로 가는 K-조달, 혁신을 조달하다! 미래를 개척하다!’ 라는 주제를 담았다.애즈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전시회에도 구매실무교육장과 쇼케이스장, 3 Hall 입구에 LED 디스플레이를 총 3대 협찬하며 제품의 우수성과 공공부문에서의 압도적인 솔루션을 증명했다. 특히 구매실무교육장에 설치될 LED 디
-
삼성디스플레이, 인텔과 차세대 'AI PC' 시장 공략
삼성디스플레이가 AI PC 대중화에 대응하기 위해 글로벌 반도체 기업인 인텔(Intel®)과 차세대 IT 분야 기술 협력과 공동 마케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지난 21일 기흥캠퍼스 SDR(삼성디스플레이리서치)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종혁 대형디스플레이 사업부장(부사장), 이호중 중소형 상품기획팀장(부사장)을 비롯해 한스 촹(Hans Chuang) 인텔 세일즈·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그룹(SMG)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데이비드 펭(David Feng) 인텔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클라이언트 세그먼트 총괄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기술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소비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사용 경험을 제공할 계획
-
세븐일레븐, 한식 안주 시리즈 2종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오는 26일, 홈술족을 겨냥한 고퀄리티 한식 안주 시리즈를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최근 장기화된 고물가 현상에 외식물가 경고등이 켜졌다. 한국은행·통계청 등에 따르면 지난 달 외식 물가 지수 상승률은 각각 2.9%로, 같은 달 전체 소비자물가 지수 상승률(2.2%)보다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외식 소비가 감소하는 가운데, 합리적인 먹거리 상품들이 외식메뉴를 대체하며 좋은 반응을 얻는 추세다. 세븐일레븐 매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1/1~2/22) 냉장안주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0% 가량 증가했다.세븐일레븐은 앞으로도 이러한 현상이 지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이번 안주 시리즈 출시를 통해 해당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