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르노코리아,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KIAPI)과 자율주행 및 ADAS 공동 개발 2차 업무협약 체결
르노코리아(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가 지난 27일 대구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이하 KIAPI)과 자율주행 및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공동 개발을 위한 2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구 KIAPI에서 진행된 2차 업무협약 체결식은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 최성규 연구소장, 김우상 차량성능&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담당 디렉터, KIAPI 서재형 원장, 이태희 시험평가 본부장 등 르노코리아와 KIAPI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2차 업무협약은 르노코리아의 향후 중장기 프로젝트를 위한 연구인력, 장비, 자원의 상호협력 강화를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르노코리아와 KIAPI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자율주행 및 ADAS 기술 개발 효
-
‘프룻오브더룸(Fruit of the Loom®)’, 롯데월드몰에서 두번째 팝업스토어 운영
174년 역사를 지닌 미국 컴포트 라이프스타일 웨어 브랜드 ‘프룻오브더룸(Fruit of the Loom®)’이 롯데월드몰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은 지난달 성수에서 열린 첫번째 팝업의 흥행을 잇는 두번째 팝업으로 롯데월드몰 지하 1층(고든램지 버거 옆)에서 오는 6월 9일(월)까지 열린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 30분~오후 10시까지이다. 첫번째 팝업은 지난달 25일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EQL 성수에서 열렸다. 한국 런칭 기념으로 진행한 첫 팝업에는 행사 기간 내내 결제를 위한 긴 줄이 이어질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 오픈 당일을 포함한 첫 주말에는 EQL성수 방문자 수가 약 1만 7천명으로 전주 같은 기간과 비교해 2배 이
-
서울스마트치과의원, 환자 안전 캠페인 참여로 바른 진료와 안전한 치료 약속
서울스마트치과의원 장완희 원장은 지난 16일 지역 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건강한 생활공간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며 안전한 의료환경 조성에 힘썼다. 이 캠페인은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이 안전한 병원 문화를 위해 릴레이로 추진한다.서울스마트치과의원 장완희 원장이 환자 안전 캠페인에 참여하며 과잉 진료 없는 바른 진료와 환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의료 서비스를 다짐했다. 장 원장은 “과잉진료 없이 환자에게 꼭 필요한 바른 진료만 합니다. 각 분야별 전문의 원장님이 직접 치료계획 및 진료를 진행하고, 안전하고 검증된 재료만을 사용합니다. 자연치아를 살리는 치료를 하며, 가족을 치료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
철산바른본의원 김희진 원장, 환자 안전 캠페인 참여로 안전한 진료 환경 약속
철산바른본의원 김희진 원장은 지난 15일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건강한 생활공간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이 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환자안전과 감염관리 인식을 높이기 위해 릴레이 방식으로 운영된다.철산바른본의원 김희진 원장이 환자 안전 캠페인에 참여하며 환자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신뢰할 수 있는 의료 서비스 제공을 다짐했다. 김 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환자 안전은 모든 의료 활동의 근간이며, 환자들이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우리의 핵심 책임”이라고 밝혔다.이번 환자 안전 캠페인은 철산바른본의원이 지역사회에 안전하고 전문적인 정형외과 및 통증
-
실적 부진 책임 1년 만에 물러나는 박상규, SK이노 구조조정 전문가 장용호 체제로
구조적 불황과 실적 부진으로 비상경영을 선언했던 SK이노베이션이 최고경영진을 전격 교체한다. 박상규 총괄사장이 건강상의 이유로 사임 의사를 밝히면서, 그룹 내 구조조정 전문가로 평가받는 장용호 SK㈜ 사장이 새로운 수장으로 나선다.28일 재계에 따르면 SK이노베이션은 이날 오후 이사회를 개최하고 박상규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교체 안건을 처리했다. 박 사장은 이에 앞서 건강상의 이유로 자진 사임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사장은 2023년 12월 총괄사장에 올랐으며, 지난해 3월 주주총회를 거쳐 대표이사에 취임했다. 이번 교체로 약 1년 2개월 만에 사장직에서 물러나게 된다.실적 악화가 부른 리더십 교체박 사장의 전
-
이무진, 디지털 싱글 ‘뱁새’ 뮤직비디오 공개…비주얼 파격 변신
싱어송라이터 이무진이 디지털 싱글 ‘뱁새’와 함께 새로운 감성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엔터는 28일 “지난 27일 오후 이무진 신곡 ‘뱁새’ 발표와 함께 공식 채널을 통해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뱁새’ 뮤직비디오는 폐공장, 기찻길, 텅 빈 도심 외곽 등 적막한 공간을 유랑하는 이무진의 모습을 감각적으로 담아냈다. 이무진은 ‘뱁새’를 통해 한층 더 깊어진 감정의 스펙트럼과 비주얼적으로도 변신을 시도하며 새로운 음악적 성장을 선보였다. 이무진의 신곡 ‘뱁새’는 드라마틱하게 전개되는 밴드 사운드를 중심으로 무너진 내면과 그 속에 여전히 남은 감정
-
QWER 마젠타, 미니 3집 콘셉트 포토 공개…'쓸쓸+아련' 분위기
QWER(큐더블유이알) 멤버 마젠타가 불협을 딛고 우뚝 섰다. 소속사 측은 28일 “QWER이 지난 27일 공식 SNS를 통해 미니 3집 '난 네 편이야, 온 세상이 불협일지라도'의 마젠타의 콘셉트 포토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사진에는 불협 속에서도 자신만의 방향을 찾아 앞으로 나아가는 마젠타의 모습이 담겼다. 얽히고설킨 케이블 선들처럼 혼란스러운 세계를 헤매던 마젠타는 베이스를 손에 쥔 채 비로소 자신의 중심을 되찾았다. 쓸쓸한 듯 아련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마젠타의 눈빛은 복잡미묘한 감정을 내포하고 있다. 섬세해진 표현력만큼 깊어진 마젠타의 비주얼은 한층 성장한 모습을 예고한다. 미니 3집 '난 네 편이
-
와이지엔터 주가 8만1천원→목표가 11만원, 블랙핑크 월드투어로 '예전의 YG 아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가 블랙핑크의 대규모 월드투어와 함께 달라진 사업 전략을 통해 과거와는 차별화된 모습을 보이며 엔터테인먼트 업계 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다.하나증권은 28일 와이지엔터테인먼트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11만원으로 25% 상향 조정한다고 발표했다. 현재 주가 8만1,000원 대비 36%의 상승여력을 의미한다.예상보다 훨씬 큰 블랙핑크의 매니지먼트 매출을 감안해 올해 예상 영업이익을 715억원으로 기존 전망 대비 약 30% 상향했다. 올해 초 당사의 연간 이익 전망이 400억원 내외였음을 감안하면 매우 가파른 속도로 상향되고 있다.7월부터 재개될 블랙핑크의 월드투어 규모가 지속 확대
-
코스모시, ‘Lucky=One’ 뮤직비디오 1천만 뷰 돌파…존재감 발산
글로벌 걸그룹 코스모시(cosmosy)가 글로벌 루키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28일 소니뮤직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코스모시의 공식 데뷔 싱글 ‘Lucky=One(럭키 원)’의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1000만 뷰를 달성했다. 코스모시의 ‘Lucky=One’은 청량한 사운드가 특징인 트로피칼 댄스 장르의 곡이다. 꿈을 향해 도전하는 청춘의 당당함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으며, 멤버별 개성 넘치는 보컬 그리고 화려한 퍼포먼스가 인상적이다. 특히 코스모시의 ‘Lucky=One’은 신인답지 않은 대형 프로젝트로 진행된 바 있다. 뮤직비디오는 요정 특수 분장부터 국내외 다양한 로케이션을 오가며 촬영됐고, 블랙핑크 등 국내 최정상 K팝 아티스트들
-
SK 주가 14만원→목표가 17만원, 리밸런싱 진행으로 '재무구조 개선' 가속화
SK가 그룹 내 리밸런싱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을 지속하면서 자체사업과 주요 비상장 자회사의 견조한 실적을 바탕으로 투자 매력이 부각되고 있다.유안타증권은 28일 SK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7만원으로 커버리지를 재개한다고 발표했다. 현재 주가 14만100원 대비 21%의 상승여력을 의미한다.SK의 1분기 연결 매출액은 31조2천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7%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3,99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72.8% 감소했다. SK이노베이션의 실적 부진과 SK E&S가 SK이노베이션으로 흡수합병되면서 배당금 수익이 감소한 것이 주요 원인이다.하지만 자체사업과 주요 비상장 자회사 실적은 견조했다. SK실트론은 매출액 4,620억원
-
NEXZ, ‘Want More? One More!’ 퍼포먼스 비디오 공개…끝없는 팬사랑 발휘
보이그룹 NEXZ(넥스지)가 미니 2집 수록곡 'Want More? One More!'(원트 모어? 원 모어!)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하고 다시 한번 팬사랑에 화답했다. NEXZ는 지난 27일 오후 공식 SNS 채널에 두 번째 미니 앨범 'O-RLY?'(오 리얼리?) 3번 트랙에 자리한 'Want More? One More!' 퍼포먼스 비디오를 게재했다. 지난 25일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4주간의 앨범 활동을 마무리한 NEXZ가 따스한 응원과 사랑을 보내준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아 새 영상을 오픈하고 팬심을 달궜다. 영상에서 일곱 멤버들은 절도 있는 칼군무로 '차세대 무대 맛집' 매력을 발휘했다. 올블랙 스타일링을 하고 카리스마를 발산하며 다채로운 콘셉트 소화
-
IBK기업은행, 수출 중소기업 대상 ‘수출역량 강화 아카데미’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27일 서울 강남구 트레이드타워에서 수출 중소기업 실무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수출역량 강화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아카데미는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바이어를 사로잡는 해외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교육 과정은 ▲국내외 전시회 참가 전략, ▲온라인 플랫폼과 SNS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 ▲수출 조건 협상 및 계약서 작성 방법, ▲환리스크 관리방안 등 수출 전 과정에 걸친 실무 중심 강의로 구성됐다.참석자들은 교육 과정이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며 교육 전반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특히 “
-
한화오션, 방산 대장주 급부상...'2025년 매출 1조3천억' 전망
한화오션이 방산 부문의 대장주로 부상하며 미국 해군 함정 건조 시장 진출을 통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면서 조선업계 내 최고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유안타증권은 28일 한화오션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0만2천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현재 주가 7만8,800원 대비 29%의 상승여력을 의미한다.한화오션은 1분기 영업이익 259억원(영업이익률 8.2%)을 기록하며 호실적을 달성했다. 1분기 LNG선 매출비중 59%에서 4분기 60% 후반대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1년 Hapag에서 수주한 2척의 컨테이너선이 2분기 인도 완료되면서 하반기 매출인식 물량의 평균 신조선가 상승과 믹스 관점에서의 수혜를 누릴 전망
-
에버글로우 시현, ‘살롱 드 홈즈’ 출연…정영주와 모녀 호흡
그룹 에버글로우(EVERGLOW) 시현이 ENA 새 월화드라마 '살롱 드 홈즈'로 색다른 변신에 나선다. '살롱 드 홈즈'는 광선주공아파트를 배경으로 추리력 만렙, 전직 에이스 형사와 보험왕, 그리고 알바의 여왕까지 우리 단지 해결사로 뭉친 여성 4인방이 아파트 빌런을 응징하는 코믹 워맨스 활극이다. '신병' 시리즈를 성공으로 이끈 민진기 감독과 '내 남자의 비밀' 김연신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SNL 시리즈'의 안용진 작가도 힘을 보탰다. 극 중 시현은 추경자의 딸 노미녀 역할을 맡는다. 광선주공아파트의 '여자 마동석'으로 변신하는 배우 정영주와 함께 모녀 케미를 발산하며 자연스러운 호흡으로 극에 활력을 더할 예정이다
-
문별, 7월 26일 대만 가오슝 팬콘서트 개최…한여름 밤의 낭만 예고
그룹 마마무(MAMAMOO) 멤버 문별이 가오슝 팬들과 특별한 여름을 맞는다. 소속사 측은 28일 “문별이 오는 7월 26일 대만 가오슝에서 단독 팬콘서트 'Moon Byul Fan Concert 'sea;nema' In KAOHSIUNG'(이하 sea;nema)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sea;nema'는 바다(sea)와 영화(cinema)의 합성어로, 바닷가에서 펼쳐지는 한여름 밤의 특별한 만남을 예고한다. 문별은 여름의 낭만을 가득 담은 청량감 넘치는 세트리스트로 현지 팬들과 만날 계획이어서 기대를 더한다. 문별은 앞서 7월 4일 일본 도쿄, 7월 12일 오사카에 이어 이번 가오슝 팬콘서트 추가 개최 소식을 알리며 아시아 전역에 뻗친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
킥플립, 신곡 ‘FREEZE’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포토 공개…청량 가득 하이틴 에너지
보이그룹 킥플립이 신곡 'FREEZE'(프리즈)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컷에서 에너제틱 매력을 뽐냈다. 킥플립은 지난 26일 두 번째 미니 앨범 'Kick Out, Flip Now!'(킥 아웃, 플립 나우!)를 발매하고 컴백했다. 계훈, 동화, 민제, 동현 등 멤버들이 곡 작업에 참여해 킥플립의 자유로움과 유쾌한 반항을 표현한 타이틀곡 'FREEZE'를 포함해 '제끼자', '언젠가 태양은 폭발해', 'Electricity'(일렉트리시티), 'Complicated!!'(컴플리케이티드!!), 'Code Red'(코드 레드), 'How We KickFlip'(하우 위 킥플립)까지 골라 듣는 즐거움 가득한 음반으로 팬심을 사로잡았다. 신곡 'FREEZE'는 청량하고 활기찬 멜로디 위 '오늘 하루는 마치 방학
-
SM그룹 SM상선 건설부문, ‘중대재해 ZERO’ 위한 현장 안전점검 실시
SM그룹(회장 우오현)의 계열사 SM상선 건설부문은 대표이사가 직접 전체 공사현장을 돌며 안전점검을 벌이는 ‘중대재해 제로(ZERO)’ 결의대회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SM상선 건설부문은 스마트 안전보건관리체계를 앞세워 지난해까지 7년 연속 중대재해 제로(0)를 달성했다. 성낙원 대표이사는 이를 이어가고자 최근 경기 안성시 당왕지구 공동주택 신축공사 현장을 찾아 근로자들을 격려하며 안전 보장이 최우선 가치라고 재차 강조했다.이날 현장에서는 위험성평가 현황을 바탕으로 골조공사 중 발생할 수 있는 떨어짐, 부딪힘 등 위험요인 예방 대책과 근로자 안전보건활동 실태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다. 특히 성 대표는 회사가 사전에 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