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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데이, 2025 회계년도 4분기 및 연간 재무 실적 발표
기업의 인사 및 재무 관리를 위한 AI 플랫폼 기업 워크데이(NASDAQ: WDAY)는 2025년 01월 31일자로 마감된 2025 회계년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2025회계년도 4분기 실적• 총 매출은 22억1천1백만 달러로 2024 회계년도 4분기 대비 15% 증가했다. 구독 매출은 20억4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5.9% 증가했다. • 영업 이익은 7천5백만 달러(매출의 3.4%)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의 경우 영업 이익은 7천9백만 달러(매출의 4.1%)였다. 2025회계년도 4분기 영업 이익은 리스트럭처링 비용(7천5백만 달러)의 영향을 받았다. 비일반회계기준(non-GAAP)에 따른 4분기 영업 이익은 5억8천4백만 달러(매출의 26.4%)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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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노리카 코리아, ‘2024-25 ECCK 지속가능성 어워드’서 2관왕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주한유럽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산업부가 후원한 ‘2024-25 ECCK 지속가능성 어워드(2024-25 ECCK Sustainability Award)’에서 '순환 경제’와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주한유럽상공회의소(ECCK·European Chamber of Commerce in Korea)는 지속 가능한 성장과 탄소 중립을 위한 국내외 기업의 노력을 촉진하고 알리기 위해 지난 2022년 처음으로 ‘ECCK 지속가능성 어워드’를 신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다. 올해 ‘ECCK 지속가능성 어워드’는 총 5개 분야로 ▲기후 행동(Climate 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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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 2024년 한국 신규 셀러 수 50% 이상 증가
내수 침체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역직구로 눈을 돌리는 판매자들이 늘고 있다.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eBay)는 2024년 한국 신규 판매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국 신규 판매자들의 매출(GMV)도 지난해 대비 60% 이상 성장했다. 강달러 현상이 지속되면서 해외시장 매력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불황으로 인한 소비 침체, 인구 감소 등 변화가 이어지면서 해외로 판로 확장을 꾀하는 중소 기업, 개인 판매자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2024년 이베이 한국 셀러 매출 TOP3 카테고리도 공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자동차 부품, 음악 관련 상품, 스킨케어 순으로 나타났는데, 리셀 등 중고 거래가 활발한 이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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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광페인트, 대리점 세미나 성료…동반 성장 협력 강화
조광페인트(대표이사 양성아)가 대리점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최신 연구 동향 및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기 위한 ‘조광페인트 대리점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세미나는 2월18일 판교와 2월 26일 부산에서 각각 진행되었으며, 총 230명의 대리점 관계자와 임직원이 참석해 조광페인트의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세미나는 ‘STEP with 조광’이라는 슬로건 아래 **STRATEGIC(전략적), TRUST(신뢰), ENGAGING(참여), PARTNERSHIP(파트너십)**을 핵심 가치로 설정하고, 대리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었다.이날 행사에서는 조광페인트 미래 제품 로드맵과 신제품 발표를 통해 최신 기술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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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건강생활, 대표 제품 5종 올리브영 전국 27개점 입점
풀무원건강생활은 식물 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의 대표 제품 5종이 국내 대표 헬스&뷰티 플랫폼 ‘올리브영’의 전국 27개 주요 매장에 공식 입점한다고 5일 밝혔다.최근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제품 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2024년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6조 440억 원으로, 2020년 대비 16.8% 증가했다. 이에 소비자들은 원료와 기능성을 꼼꼼히 따지는 ‘스마트슈머’로 변화하고 있으며, 식물성, 멀티 기능 제품 등 개인의 기준에 맞춰 구매하는 경향이 더욱 도드라지고 있다.이러한 가운데, 국내 식물성 건강식품 시장을 선도하는 풀무원건강식물원은 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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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친환경·로봇 분야 사내 스타트업 4곳 분사
현대자동차그룹 사내 스타트업 4곳이 분사해 독립 기업으로 새롭게 출범한다. 현대차그룹은 홀로서기에 나선 스타트업에 각각 1억원 규모 지분을 투자한다.현대차그룹은 최근 유망 사내 스타트업 △솔라스틱 △로아이 △HVS △플렉스온 등 4곳을 분사시켰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독립한 회사는 태양광·로봇 등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다.먼저 솔라스틱은 차량과 건물 지붕에 쓰이는 태양광 모듈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플라스틱을 활용해 태양광 모듈 원가와 중량을 줄이고, 플라스틱 성형 공법으로 태양광 모듈을 생산하는 데 강점이 있다.로아이는 인공지능(AI) 기반 로봇 제어 기술을 통해 산업용 로봇 팔 수백 대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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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초등학교 입학 앞둔 임직원 자녀에 응원 선물 전달
롯데건설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임직원 자녀에게 축하 선물과 편지를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초등학교 입학을 축하하는 편지와 함께 개인의 개성을 반영해 직접 선물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프트 카드를 지급해 직원 만족도를 높였다.이에 김동규 책임의 자녀인 김민서 양은 "보내주신 편지 읽고 기분이 좋았어요. 편지 간직할게요. 과자선물박스는 동생이랑 같이 나눠 먹었어요"라고 답장을 보냈다.이와 같이 자녀들이 답장을 보내는 형식의 후기 이벤트로 10명을 선정해 호텔숙박권 등의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고 특별한 식사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또한 롯데건설은 아이들이 선물을 받고 기뻐하는 모습과 보물찾기, 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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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윤홍 GS건설 대표, '인구 문제 인식 개선 릴레이' 동참
GS건설 허윤홍 대표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4일 밝혔다.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은 저출생·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인구문제 해결을 위한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기획한 캠페인으로, 다양한 기업 및 공공기관이 릴레이 형식으로 동참하고 있다. 허윤홍 GS건설 대표는 컴투스 송병준 의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GS건설은 임신부터 출산, 육아 전 주기에 걸쳐 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도록 사내 제도를 지난해 7월 개편했다. 특히, 난임 시술비 지원, 산후조리원 지원과 같이 지자체별 지원제도가 있으나, 회사차원에서 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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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룡건설, 2025년 현장소장 재해예방 운영계획 보고회 진행
계룡건설이 지난 2월 2회에 걸쳐 대전 계룡건설 사옥에서 ‘2025년 현장소장 재해예방 운영계획 보고회’를 열고 현장 안전관리 시스템 점검 및 재해예방 역량 강화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현장소장(안전보건총괄책임자) 및 관련 임직원 120여 명이 참석했으며, 고용노동부의 재해예방 특별 강의를 비롯해 현장별 안전관리 운영계획 보고, 우수 운영 사례 발표, 개선사항 토의 등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계룡건설은 전 현장의 '사고 ZERO'를 목표로 하는 결의를 다졌다. 특히, 스마트 안전경보장치, 추락방지 스마트 에어백 등 스마트 안전 장비와 안전시설을 추가 지원하여 안전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현장별 안전 컨설팅 및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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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한화토탈에너지스와 자원순환 협력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한화토탈에너지스와 함께 친환경 협력 사업을 통해 온돌 패널을 제작했다고 4일 밝혔다. 락앤락과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지난해 10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하는 친환경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락앤락은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을 진행, 밀폐용기(PP) 분쇄품을 수거해 한화토탈에너지스에 전달, 산업 소재로 가공되어 온돌 패널로 재탄생시켰다. 양사 협력을 통해 선보인 온돌 패널은 현대식 난방 문화에 맞춘 조립식 구들장 형태로, 탄소 복합 신소재 재질로 이루어졌다.지난해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오래된 밀폐용기는 2896㎏ 이상에 달하며, 락앤락은 수거된 플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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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한청년들, 배달플랫폼노동조합과 야간 안전운행 공동캠페인 전개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은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배달플랫폼노동조합과 라이더들의 안전한 야간운행을 장려하기 위한 '라이더 야간 안전운행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지난달 27일 진행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우아한청년들은 배달플랫폼노동조합과 배민B마트에 방문하는 라이더들에게 야간주행 안전물품키트를 지급하고 밤길 운전시 지켜야 할 안전운행수칙을 전달했다. 우아한청년들과 배달플랫폼노동조합이 지난해 공동으로 진행한 라이더 위험성평가에 따르면 '야간 주행 시 시야 확보 어려움'이 이륜차 운행 중 사고위험을 높이는 요소로 지적됐다. 이에 우아한청년들은 배민B마트에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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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올해 '치킨대학 착한기부' 치킨 2000마리 전달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2025년 시작 후 지난 2월까지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지역 사회에 누적 2000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BBQ는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1월과 2월 각각 치킨 1000마리를 전달했다.BBQ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프랜차이즈 교육 시설 치킨대학에서 매장 오픈 전 교육을 받는 패밀리(가맹점주)와 임직원들이 조리한 치킨을 인근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BBQ 관계자는 "더불어 사는 사회를 지향하는 BBQ의 적극적인 선한 영향력 확산의 일환으로 26년째 착한기부 프로그램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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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강남 3구 새벽배송 고객 10명 중 4명은 VIP"
SSG닷컴은 지난 한 달간 새벽배송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일명 '강남 3구'로 불리는 강남·서초·송파구의 새벽배송 주문 고객 중 40%가 VIP 고객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강남3구 VIP 고객의 새벽배송 월평균 주문액은 17만원으로, 전체 지역 새벽배송 주문 고객 평균의 2배에 달했다. 강남 3구 전체 평균과 비교해도 약 50% 높았다. SSG닷컴은 강남 3구 VIP 고객이 쓱닷컴 새벽배송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로 '신선식품 경쟁력'을 꼽았다. 실제로 식품 카테고리 매출 상위 200개 중 신선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70%에 달했다. 특히, 설향 딸기 등 제철 과일, 친환경 버섯 등 채소, 무항생제 국산 돼지고기와 한우, 호주산 와규 등 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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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2025년 2월 총 6099대 판매
르노코리아(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가 2025년 2월 한 달 동안 내수 4881대, 수출 1218대로 총 6099대의 판매 실적을 거두었다.르노코리아의 2월 판매는 부산공장 생산설비 보강작업에 따른 생산 물량 축소에 영향을 받았다. 부산공장은 미래 전기차 생산 기지로의 전환을 위해 지난해 12월 31일부터 올해 2월 2일까지 약 5주 동안 생산 라인 가동을 멈추고 총 68개 설비를 업데이트했다. 이후 신규 설비 시험 가동을 거쳐 2월 10일부터 생산을 재개했다. 이를 통해 부산공장은 하나의 혼류 생산 라인에서 내연기관 및 하이브리드 차량은 물론, 최신의 순수 전기차도 생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었다.2월 내수 판매는 새로운 중형 SUV 그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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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젠, 휴온스랩과 바이오의약품 공정 특성화 연구용역 계약
휴온스그룹 팬젠(대표 윤재승)이 휴온스랩의 바이오의약품 품목허가를 위한 연구 용역을 수행한다.팬젠은 휴온스랩과 바이오의약품 공정 특성화 연구 용역 계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계약 총 규모는8억원이며, 금번 계약을 통해 수행하는 공정특성화 연구는 바이오의약품의 상업 규모 생산에 적합한 표준 공정을 설계하는 용역으로 품목허가 신청을 위해 필수적인 항목이다. 바이오의약품의 품질 특성을 고려하고 지속적인 생산이 가능해야 한다.팬젠의 의약품위탁개발생산(CDMO) 서비스는 핵심기술인 ‘PanGen CHO-TECH’과 바이오의약품 제품화 기술을 기반으로 수행된다. 우수한 성능의 재조합 CHO 생산 세포주 구축에서 GMP 생산시설을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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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착한상점’, 중소상공인 누적 매출 3조원 넘었다
쿠팡 ‘착한상점’에 입점한 중소상공인들의 누적 매출이 3조원을 넘어섰다. 경기침체와 생산인구 감소, 판로채널 위축으로 매출이 줄어드는 어려움을 겪어온 전국의 중소상공인과 지역 농어촌이 쿠팡을 통해 빠르게 경영위기를 돌파하고 성장 보폭을 늘려가고 있다는 평가다.◇전국 수만 ‘작은 사장님’ 모인 착한상점, 지난해만 2조 매출쿠팡은 착한상점 누적 매출이 지난해 말 기준 3조원을 넘어섰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022년 8월 첫 론칭한 착한 상점은 2023년 말 1조원을 돌파했다. 그런데 그로부터 1년 간 2조원의 추가 매출을 내며 전년 대비 3배 넘게 성장한 것이다. 착한상점에 입점한 중소상공인들의 한해 매출이 3배 이상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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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회생 절차 홈플러스, 무엇이 발목잡았나
홈플러스가 4일 기업회생 절차에 들어가면서 국내 유통업계에 충격을 주고 있다. 한때 국내 대형마트 시장에서 이마트와 양강구도를 형성했던 홈플러스의 몰락의 직접적 원인은 단기 유동성 악화에 따른 납품대금 미정산 우려 때문이다.홈플러스는 이미 작년 11월부터 단기 유동성 확보에 차질을 빚어왔다. 납품업체와 협의해 대금을 한두 달 뒤에 정산해주면서 지연 이자를 주는 방안을 써왔다.홈플러스 측은 현재까지 대금을 지급하지 못한 상황은 발생하지 않았지만, 신용등급 하락으로 운영자금 대출 규모가 줄어들면 미정산 사태가 발생할 것으로 보고 '사전 예방적 조치'를 강조하며 법원을 찾았다고 이날 밝혔다.자금사정이 악화된 주요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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