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기업회생 절차 홈플러스, 무엇이 발목잡았나
홈플러스가 4일 기업회생 절차에 들어가면서 국내 유통업계에 충격을 주고 있다. 한때 국내 대형마트 시장에서 이마트와 양강구도를 형성했던 홈플러스의 몰락의 직접적 원인은 단기 유동성 악화에 따른 납품대금 미정산 우려 때문이다.홈플러스는 이미 작년 11월부터 단기 유동성 확보에 차질을 빚어왔다. 납품업체와 협의해 대금을 한두 달 뒤에 정산해주면서 지연 이자를 주는 방안을 써왔다.홈플러스 측은 현재까지 대금을 지급하지 못한 상황은 발생하지 않았지만, 신용등급 하락으로 운영자금 대출 규모가 줄어들면 미정산 사태가 발생할 것으로 보고 '사전 예방적 조치'를 강조하며 법원을 찾았다고 이날 밝혔다.자금사정이 악화된 주요한
-
블룸테크놀로지-네이버 공동 창업자 권혁일, ‘기브파이’ 프로젝트 참여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기부의 투명성을 높이고 보다 적극적인 참여형 기부 생태계를 조성하는 글로벌 합작 프로젝트가 출범한다. 블록체인 기술 기업 블룸테크놀로지(대표 이상윤)는 네이버 공동 창업자로 잘 알려진 권혁일 이사장, 원휴머니티(One Humanity) 재단 이사장인 에반 클라센 대표와 협력해 Web3 기부 플랫폼인 ‘기브파이(Givefy)’ 개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기브파이는 ‘Give’와 ‘Finance’의 합성어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기부 플랫폼이다. 기존 기부 시스템에서는 기부금 사용 내역이 불투명해 신뢰 확보에 어려움이 있었다. 기브파이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기부 내역을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으며, 다
-
넥센타이어, 신제품 ‘윈가드 스포츠 3’ 체험 행사 진행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최근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룽가우에서 최신 겨울용 타이어 ‘윈가드 스포츠 3(Winguard Sport 3)’ 출시를 기념하는 겨울 주행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지난 2월 19일부터 3일간 유럽 주요 고객사와 언론 관계자 등 총 55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윈가드 스포츠 3’의 주행 성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강화된 유럽 기준에 맞춰 겨울용 성능 인증인 3PMSF 인증을 받은 신제품을 실제 도로 조건에서 테스트하며, 넥센타이어의 기술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는 기회가 됐다. 참가자들은 ‘테스트 & 펀(Test & Fun)’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차량을 운전하며 ‘윈가드 스포츠 3’의 성능을 체험했다. 이
-
구몬학습, ‘2024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구몬학습의 스마트구몬N 광고 캠페인이 ‘2024 앤어워드(A.N.D.Award)’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올해로 18회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행사다.이번 어워드에서 구몬학습은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교육 분야 그랑프리를 받게 됐다. 수상한 디지털 광고는 스마트구몬N의 ‘풀이 깊은 진짜 공부는 흔들리지 않는다’ 캠페인 메시지를 담아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고, 차별화된 메시지를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스마트구몬N 캠페인 광고는 풀이 학습을 중점에 두고 △직접 쓰고 푸는 100% 주관식 △구몬 선생님의 초밀착 관
-
인스웨이브, 메리츠화재 신사업 수주
AI·DX 전문기업 인스웨이브시스템즈(이하 인스웨이브, 대표 어세룡, 450520)는 메리츠화재의 ‘차세대 UI 전환 및 리뉴얼’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주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메리츠화재가 웹 표준 기반으로 기존 UI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고 최신 트렌드에 맞춘 UI/UX 표준을 재정립하기 위해 추진됐다.메리츠화재는 AI 에이전트 기반의 국내 최초의 개발 플랫폼인 웹스퀘어 AI(WebSquare AI)가 제공하는 자동화 혁신 기능과 활용 역량을 확인한 후, 즉각적인 도입을 결정했다. 특히 웹스퀘어 AI는 면밀한 기술 검증(PoC)을 통해 구매부서로부터는 개발 비용과 유지보수 비용 획기적 절감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고, 개발부서로부터는
-
㈜원강, ‘사랑의 제빵 나눔 봉사’ 3년 연속 진행
주식회사 원강(대표 강태영)은 최근 ‘사랑의 제빵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봉사는 서부봉사관(양천빵나눔터)에서 열렸으며, 원강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정성을 담아 빵을 만들고 이를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이번 봉사는 원강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속적으로 실천해온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다. 원강은 매년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도 원강 임직원들은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행사에 참여한 한 원강 임직원은 "작은 정성이지만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싶다"고 소
-
㈜반올림피자, 오구피자 인수. 새로운 도약 알리는 브랜드 리뉴얼
국내 피자 프랜차이즈 ㈜반올림피자는 오구피자를 인수한 후, 양 브랜드에 트렌디하고 힙한 감성을 더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반올림피자는 지난 12월, 오구피자를 인수하며 전국적으로 약 730지점을 거느린 국내 단일 법인 피자 프랜차이즈로서 매장 수 1위를 달성, 명실공히 한국 토종 피자 프랜차이즈로 국내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했다. 이에 ㈜반올림피자는 고객과의 다양한 접점에서 브랜드 경험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양 브랜드가 보유한 고유의 가치를 살리면서도 MZ 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새로운 BI(Brand Identity) 공개하여 새로운 도약을 위한 출발을 알렸다. 우선 오구피자의 BI는 오구피
-
휴온스, 창립 60주년 맞이 홈페이지 새 단장
휴온스그룹 휴온스가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하며 온라인 소통 강화에 나섰다. 휴온스는 창립 60주년을 맞아 방문자 편의성을 높이고 그룹 정체성을 부각해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휴온스 홈페이지는 금번 리뉴얼을 통해 컴퓨터와 휴대폰 등 각 사용자의 접속 환경을 감지해 최적화된 화면을 보여주는 반응형 웹으로 구축됐다. 또,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높이기 위한 디자인을 구현하고,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체계도 더욱 향상시켰다. 휴온스 홈페이지는 국문 및 영문 버전으로 제작됐다. 회사 및 제품 소개는 물론 연구개발(R&D),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 공시와 재무 등 다양한 기업 관련 최신 정보
-
크몽, 기업 맞춤 외주 서비스 ‘크몽 Biz’ 론칭
국내 최대 프리랜서 플랫폼, 휴먼 클라우드 크몽(대표 박현호, 김태헌)이 기업 고객을 위한 맞춤형 외주 서비스 ‘크몽 Biz(이하 크몽비즈)’를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크몽비즈는 기업 고객이 외주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서비스다. 가장 큰 특징은 ‘품질보장’ 정책으로, 결과물이 만족스럽지 않을 경우 최대 100%까지 환불을 보장해 품질에 대한 기업 부담을 크게 낮췄다. 외주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기업이 경험할 수 있는 불확실성과 품질 편차 문제를 최소화한 것이 핵심이다.크몽은 자사 플랫폼에 등록된 50만 개 서비스 중 법인 거래 경험이 있는 700여 개 서비스를 엄선했다. 이 과정에서 취소율이 낮고
-
투다리, ‘패밀리 시네마데이’ 성료
대한민국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투다리가 용산 CGV 스트레스리스관에서 진행한 ‘투다리 패밀리 시네마데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브랜드를 사랑하는 가맹점주와 고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특별한 추억을 함께 나누기 위해 기획되었다. 투다리 패밀리 시네마데이는 광고 시사회를 시작으로 영화 관람과 저녁 만찬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행사의 첫 순서로 진행된 광고 시사회에서는 투다리의 새로운 브랜드 메시지가 담긴 광고가 공개되며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이번 광고는 ‘천의 얼굴’ 이수지가 다양한 캐릭터로 변신, 투다리의 대표 메뉴인 김치우동, 꼬치, 테바사키 등을 즐기는 모습을 위트
-
아워홈, ‘2024 앤어워드’ 소셜미디어 기업 분야 그랑프리 수상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자사 인스타그램 채널 ‘아워홈 맨숀(Mansion)’이 ‘2024 앤어워드(A.N.D. Award)’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콘텐츠 시상식이다. 매년 웹사이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 등 미디어 광고 플랫폼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디지털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는 우수한 기업을 선정한다. 현장 및 산업계 전문가, 외부 전문 위원 등으로 이뤄진 심사단의 공정한 평가를 거쳐 부문별 수상작이 결정된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달 2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됐다. 아워홈은 이번 앤어워드 디지털 광고
-
[인사] 글로벌에픽
▲ 금융·연금 CP 부국장 신규섭
-
코레일유통, 국내 최초 ‘철도 굿즈 전문점’ 오픈
철도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특별한 공간이 탄생한다.코레일유통(대표 박정현)이 국내 최초 ‘철도 굿즈 전문점’을 서울역(3월 7일)과 부산역(3월 14일)에 문을 연다. 코레일유통이 국내 주요 철도기관 4개사*와 협력해 철도 굿즈 전문점 ‘코리아 트레인 메이츠(KOREA TRAIN MATES)’를 선보인다.*철도기관 : 코레일유통(주), 한국철도공사, 국가철도공단, ㈜에스알, 부산교통공사‘코리아 트레인 메이츠(KOREA TRAIN MATES)’는 ‘철도와 함께하는 친구, 당신을 위한 철도 굿즈 전문점’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다양한 철도 관련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매장에서는 5개 철도기관의 약 230개 철도 굿즈를 만나볼 수 있으
-
스프라이트, 에스파 카리나와 함께 한 디지털 광고 공개
코카-콜라사의 세계 1등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가 에스파(aespa)의 리더 카리나와 함께한 새로운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출처: GlobalData / 2023년 글로벌 판매량 / 사이다: Sweetened, clear sparkling soft drinks의 국내 명칭)새로운 광고에서 카리나는 입안이 화끈해지는 매운 음식에 스프라이트를 곁들여 매운맛 경험을 더욱 상쾌하게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여기에 ‘압도적이다’, ‘엄청나다’ 등의 의미로 MZ세대 사이에서 자주 사용되는 관용구 표현 ‘찢었다’를 카리나의 카리스마 넘치는 목소리로 전달함으로써 스프라이트의 톡 쏘는 상쾌함을 직관적으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광고는 “카리나, 찢었다”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
홈플러스, 신용등급 하락. 기업회생절차 신청...매장 정상 운영
홈플러스가 4일 오전 서울회생법원에 기업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했다. 홈플러스 측은 신용등급 하락으로 인한 잠재적 자금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조치라고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월 28일 공시된 신용평가에서 온·오프라인 매출 증가와 부채비율 개선 등 긍정적 요소들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아 신용등급이 하락했다. 2025년 1월 31일 기준 홈플러스의 부채비율은 462%, 직전 12개월 매출은 7조 462억원으로, 전년 대비 부채비율은 1506% 개선되고 매출은 2.8%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신용등급이 하향 조정됐다.회사 측은 신용등급 하락으로 향후 단기자금 측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슈에 대비해 단기자금 상환 부담
-
주식회사 애즈원, 공공기관 맞춤형 관공서용 홈페이지 28일 공식 오픈
LED 디스플레이 전문기업 주식회사 애즈원이 지난 28일(금), 공공기관을 위한 관공서 전용 홈페이지를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홈페이지에서는 관공서 관계자들에게 자사의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LED 전광판 기술력을 더욱 쉽고 편하게 볼 수 있도록 공공기관의 설치 사례, 제품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기존 애즈원 홈페이지는 사기업, 공공기관, 종교 단체 등 다양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운영 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관공서 전용 홈페이지는 공공기관 관계자만을 집중적으로 타겟팅하여, 필요로 하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 홈페이지에는 ▲혁신제품 및 우수제품 소개 ▲공공기관 설치 사
-
도드람양돈농협, 2025년 정기대의원회 개최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2월 26일 대전 계룡스파텔에서 대의원 및 임원 6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정기대의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대의원회에서는 2024년 사업결산과 함께 배당금 지급 계획이 발표됐으며, 조합 발전에 기여한 우수 조합원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됐다.도드람은 2024년 경상이익 62억 8800만 원을 기록하며 전년도(45억 400만 원) 대비 39.6% 증가한 실적을 달성했다. 글로벌 환율 상승, 고물가, 소비 변화, 각종 가축 질병 발생 등 어려운 시장환경 속에서도 안정적인 사업 운영과 전사적인 노력을 통해 이룬 성과다.또한, 도드람은 2024년 사업결산을 통해 조합원들에게 총 30억 1400만 원의 배당금을 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