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페이캄 파운데이션 “업비트 자회사 ‘람다256루니버스’와 솔루션 계약 체결”

페이캄, “페이캄 지갑에 루니버스 솔루션 적용”... 유저 편의성 기대감 높여 동남아시아 시장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저변확대 지속

2021-04-16 16:44:03

페이캄 파운데이션 “업비트 자회사 ‘람다256루니버스’와 솔루션 계약 체결”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페이캄 파운데이션이 국내 최대 암호화폐거래소를 운영 중인 업비트의 자회사인 람다256의 루니버스 솔루션을 사용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루니버스 솔루션은 국내 2천여개 블록체인 기업이 사용하고 있는 상용 BaaS 시스템으로 국내 최대규모의 블록체인 관리 솔루션이다.

페이캄 파운데이션에서는 루니버스 솔루션을 통해 페이캄 지갑에 적용, 캄보디아 로또 서비스와 코인 전송 등의 서비스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에 페이캄 파운데이션의 개발자들이 루니버스 솔루션을 분석 및 설계하여 안정적인 블록체인 서비스를 지원한다. 페이캄 파운데이션에서 개발하여 배포한 지갑에는 USDT의 전송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페이캄 지갑은 람다256과의 계약 체결 기념으로 회원 가입 이벤트도 진행하여 3일만에 1만명이 넘게 가입하는 성과를 이뤘다. 캄보디아에는 9월 1일 서비스 오픈 예정이다.

페이캄 프로젝트는 이번 솔루션 계약을 시작으로 캄보디아 정부로부터 정식 허가 받은 국가 공인 로또 사업을 기반으로 페이먼트 사업과 금융서비스 사업을 결합한 핀테크 비즈니스 모델을 시장에 선보일 계획임을 전했다.

향후, 캄보디아 시장을 넘어 동남아시아 및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넓혀간다는 것이 페이캄의 사업 계획이다. 캄보디아 정부로부터 공식 허가받은 로또 사업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자산 프로젝트, 페이캄은 2040년까지 사업권을 보장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캄보디아 내 로또 사업이 이 곳 외에는 전혀 없기 때문에 페이캄 프로젝트가 높은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이를 기반으로 전자복권, 전자지갑, 멤버쉽 결제, 인터넷 뱅킹, 크레딧카드 등 핀테크 시장 진출을 목표로 두고 있어서 타 프로젝트에 비해 토큰이코노미가 독점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경쟁사가 없다는 점 역시 프로젝트의 장점이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에디터 픽!

헤드라인

주요뉴스

에픽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