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서재는 ‘밀리 스토리’ 오픈을 시작으로 일반 도서를 넘어 웹소설, 웹툰 등 장르형 콘텐츠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 콘텐츠의 범위를 확장한다. 전자책부터 오디오북, 웹소설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아우르는 통합 독서 환경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정식 오픈에서는 웹소설 콘텐츠를 중심으로 제공되며 오는 9월부터는 웹툰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웹소설 서비스는 밀리의서재 앱 하단 '웹소설' 전용 탭에서 이용할 수 있다. 장르 특성을 반영한 세분화된 카테고리 구성, 이용자 맞춤형 큐레이션, 오디오 콘텐츠와의 연계 기능 등을 통해 이용자 취향과 사용 패턴에 최적화된 몰입감 높은 독서 경험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신규 웹소설 라인업에는 밀리의서재에서 단독 제공되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비롯해 로맨스, 판타지, 무협 등 주요 장르에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흥행작이 다수 포함됐다. 대표적으로 《궁노》, 《템빨》 웹소설 및 《전지적 독자 시점》 오디오북 등이 있다.
밀리의서재는 이번 웹소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이용자들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오는 7월 31일(목)까지 스토리 탭에 1번 이상 방문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전지적 독자 시점》 오디오북 열람 후 리뷰를 작성하면 종이책 세트 및 오리지널 굿즈를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이 준비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밀리의서재 공식 홈페이지 및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밀리의서재는 기존 전자책 및 오디오북 유통 경험을 바탕으로 스토리 IP 확장을 위한 투자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IP 기획 및 제작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단일 콘텐츠 유통을 넘어 2차 콘텐츠 제작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계획이다. 향후 오리지널 로맨스 작품 《궁노》 웹툰화를 추진할 계획이며, 오는 7월에는 《전지적 독자 시점》 오디오북 출시를 기념한 청음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밀리의서재는 스토리 콘텐츠 역량 강화를 위해 KT그룹의 콘텐츠 플랫폼 블라이스와 케이툰을 양수한다. 밀리의서재는 그룹 시너지를 바탕으로 콘텐츠 확보력과 기술력을 강화하며 독서 시장 내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kt 밀리의서재 스토리사업본부 이명우 본부장은 “콘텐츠 소비 방식이 소유보다 경험 중심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고, 밀리 스토리는 다양한 형식의 스토리 콘텐츠를 하나의 구독 모델 안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확장형 독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독서의 경계를 허무는 구독형 콘텐츠 경험을 통해 플랫폼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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