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B 금융라이선스는 미국 재무부 산하 금융 범죄 단속 네트워크인 FinCEN(Financial Crimes Enforcement Network)가 감독하고 발급하는 라이선스다. 국제송금 및 외환, 화폐거래, 이체(디지털화폐/가상자산 포함), 선불상품 제공, 여행자수표 발행 등 금융서비스와 관련된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미국과 관련해 합법적인 금융서비스 관련 사업 운영을 위한 필수적으로 취득해야 한다.
에코빗은 이번 MSB 금융라이선스 획득을 통해 미국 내 50개 주 전체 및 리투아니아 전역에서 합법적이고 규정을 준수하는 암호화폐 자산 금융 거래 사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발판으로 향후 글로벌 암호화폐 산업 전반에 걸쳐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에코빗 관계자는 “거래소에 대해 포괄적인 강점과 신뢰성은 물론 보안 및 법률적 측면을 전반적으로 감안해 높은 기준의 요구사항을 충족해야만 획득할 수 있는 MSB 금융라이선스를 허가 받았다”라며 “미국과 리투아니아 MSB 금융라이선스 획득을 통해 에코빗은 향후 글로벌 규정 준수 운영과 함께 국제 비즈니스 개발 및 확장을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현물 거래 및 파생 상품 거래를 비롯해 카피 트레이딩, 자산관리, OTC(Over The Counter)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 걸쳐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거래 및 투자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에코빗은 높은 수준의 보안과 사용자 중심의 거래를 기본 철학으로 삼아 사용자들의 이용만족도 상승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다중서명 기술과 콜드 스토리지 자산 관리 및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등 시중 은행에 버금가는 SSL(Secure Sockets Later) 보안 연결을 사용, 사용자가 안심하고 거래 및 투자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고객의 디지털 자산을 최고 수준에서 보호하고 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