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키워드
-
두나무 운영 업비트, 3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빗썸 뒤이어
올 3분기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 중 사회공헌 활동에 관심이 가장 많은 곳은 두나무가 운영하는 '업비트'로 나타났다. 빗썸이 크지 않은 차이로 뒤를 이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가상자산거래소의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두나무 키워드 포함) △빗썸 △고팍스 △코빗 △코인원 등으로 국내 투자자들이 주로 거래하는 5대 거래소이다.조사 키워드는 '거래소 이름' + '어르신, 기부, 이웃, 다문화, 소외,
-
3분기 국내 주요 패션 기업 중 'LF' 패션업계 관심도 1위…삼성물산·한섬 순
LF그룹(회장 구본걸)의 LF가 올해 3분기 국내 주요 패션 기업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기록했다.삼성물산 패션부문과 한섬이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7개 패션업체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LF(093050) △삼성물산(028260) △한섬(020000) △F&F(383220)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 △효성티앤씨(298020) △코오롱FnC 등이다.LF는 이번 분석에서 총 16만
-
HDC현대산업개발, 사회공헌 관심도 1위…롯데건설·현대건설 순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건설사들 가운데 '사회공헌'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HDC현대산업개발'로 나타났다. 이어 롯데건설과 현대건설 순이었다.2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고객 경영 키워드 관련 게시물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2개 건설사로 선정했다. 정보량 순으로 △HDC현대산업개발(294870) △롯데건설 △현대건설(000720) △현대엔지니어
-
GS건설 '자이' 3분기 국내 주요 아파트 브랜드 관심도 1위…푸르지오·힐스테이트 순
올 3분기 GS건설의 '자이'가 국내 주요 아파트 브랜드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했다. 이어 대우건설 푸르지오, 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가 뒤를 이었다.13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건설사 도급순위 상위 12곳의 아파트 브랜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7월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2개 건설사의 아파트 브랜드로 선정했
-
'삼성생명' 3분기 '연금보험' 관심도 톱…한화·교보생명 순
생명보험사들 중 올 3분기 '연금보험'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곳은 '삼성생명'으로 나타났다.이어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이 뒤를 이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국내에서 영업중인 생보사의 '연금보험' 관련 게시물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KB라이프생명 △신한라이프 △동양생명 △AIA생명 △미래에셋생명 △DB생명 △푸본현대생명 △흥국생명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생보사' + '연금보험, 저축보험'
-
신세계그룹 '이마트' 3분기 대형마트 관심도 1위
신세계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대형마트 이마트가 올해 3분기 국내 대형마트 4사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기록했다.코스트코와 홈플러스가 뒤를 이은 가운데 업계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대형마트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이마트(139480) △코스트코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이다.이마트
-
"퇴직연금 수익률 5분기 연속 1위" 하나은행 '시니어' 관심도 톱…NH농협·신한은행 순
최근 두달간 1금융권 은행 가운데 '시니어'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곳은 하나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NH농협은행과 신한은행 순으로 조사됐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9월부터 10월까지 국내 1금융권의 '시니어' 관련 게시물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하나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카카오뱅크 △KB국민은행 △Sh수협은행 △KDB산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토스뱅크 △케이뱅크 △SC제일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이
-
'대한항공' 3분기 여행객 관심도 압도적 1위…제주항공·진에어 순
올 3분기 국내 항공사들 가운데 여행객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대한항공으로 나타났다. 이어 제주항공과 진에어 순으로 조사됐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항공사 10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대한항공(003490) ▲제주항공(089590) ▲진에어(272450) ▲아시아나항공(020560) ▲에어부산(298690) ▲티웨이항공(091810)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에어프레미아 ▲에어로케이 등이다.참고로 조사시 항공사
-
현대건설, 주요 건설사중 3분기 '분양' 정보량 1위…대우·롯데건설 뒤이어
올 3분기 국내 주요 대형 건설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분양' 관련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가 가장 많은 곳은 '현대건설'로 나타났다.이어 대우건설과 롯데건설, GS건설 순으로 나타났다.29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분양 키워드 관련 게시물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2개 건설사로 선정했다. 정보량 순으로 ▲현대건설(000720) ▲대우건설(047040) ▲롯데
-
3분기 주요 생명보험사 '삼성생명' 소비자 관심도 1위…한화·교보생명 빅3 구축
올 3분기 주요 생명보험사 가운데 고객 및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한 곳은 삼성생명으로 나타났다.이어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의 빅3 체제가 굳건하게 이어졌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생명보험사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보험사 주요 업무와 관련이 적은 스포츠, 경기, 선수 등의 키워드는 제외어로 설정하고 조사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조사 대상
-
삼양사 '상쾌환', 국내 숙취해소제 관심도 1위…HK이노엔 '컨디션' 뒤이어
삼양사 숙취해소 브랜드 '상쾌환'이 올해 3분기 국내 주요 숙취해소제 브랜드 중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했다.2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주요 숙취해소제 8개 브랜드에 대해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상쾌환 △컨디션 △모닝케어 △레디큐 △알디콤 △여명808 △깨수깡 △헛개파워 등이다.삼양사(145990) 상쾌환이 이번 조사에서
-
손해보험사, '삼성화재' 3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올 3분기 주요 손해보험사들 중 온라인 관심도 선두를 차지한 곳은 '삼성화재'로 나타났다. 현대해상과 DB손해보험이 뒤를 이었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손해보험사들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A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흥국화재 △MG손해보험 등이다.참고로 조사시 카드사 업무 관련이 적은 경기, 선수, 스포츠 등의 키
-
야놀자그룹 '인터파크 투어' 3분기 여행자 관심도 1위…'야놀자'와 빅2 형성
야놀자그룹의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고 있는 인터파크 투어가 지난 3분기 국내 주요 여행 플랫폼 가운데 소비자와 여행자 관심도 1위를 기록했다..이어 야놀자와 하나투어 순으로 나타나 야놀자그룹 계열사 두 곳이 빅2를 형성해 눈길을 끌었다.1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여행 플랫폼들에 대해 온라인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인터파크 투어 ▲야놀자
-
KB금융지주, 3분기 국내 금융지주사 관심도 1위…우리·신한·하나금융 순
올 3분기 국내 금융지주사 가운데 투자자와 금융 소비자들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곳은 'KB금융지주'로 나타났다.이어 우리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순으로 빅4를 형성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금융지주의 게시물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금융지주 주요 업무와 관련이 적은 스포츠, 경기, 선수 등의 키워드는 제외어로 설정하고 조사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
대우건설 정원주 회장, K-브랜드지수 선정하는 건설인 부문에서 최정상 등극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건설인 부문 1위에 대우건설 정원주 회장이 선정됐다고 4일 발표했다.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으로, 기존의 무분별한 취합 방식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의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이번 K-브랜드지수 건설인 부문은 포털사이트 검색량 상위
-
'CU' 2분기 편의점업계 관심도 1위…GS25 뒤이어
BGF리테일(282330)이 운영하고 있는 CU가 국내 편의점 브랜드들 가운데 올해 2분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편의점 업계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스토리웨이 등이다.미니스톱은 지난 2022년 4월 세븐일레븐이 인수하고 올해 3월 통합 완료됨으로써 조사 대상에서 제외됐다.편의점 CU가 이번 조사에서 총 31
-
삼성화재 '여행자보험' 관심도 1위…KB·DB손보 순
올 상반기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여행자보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화재'로 나타났다. 'KB손해보험'과 'DB손해보험'이 뒤를 이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임의선정한 10개 손해보험사의 여행자보험 관심도에 대해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손보사는 상반기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000810)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005830) △현대해상(001450) △메리츠화재 △롯데손해보험(000400) △한화손해보험(000370) △NH농협손해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