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키워드
-
'미래에셋증권' 투자자 '고객 경영' 관심도 1위…KB·키움·삼성증권 순
올 상반기 국내 주요 증권사 중 '고객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미래에셋증권'으로 나타났다. 이어 KB증권과 키움증권, 삼성증권 순이었다.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주요 증권사 11곳에 대해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증권사명과 '고객, 손님, 투자자' 키워드가 들어간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개인 투자자와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 언론사의 '뉴스' 채널을 제외하고 검색했다.조사 키워드는 '증권사 이름'+ '고객, 손님, 투자자'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
'락앤락' 생활용품 기업 관심도 1위…글라스락 뒤이어
락앤락이 지난 2분기 밀폐용기 등 주요 종합 생활용품 기업들 가운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나타냈다.글라스락과 타파웨어가 뒤를 이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생활용품 업체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락앤락(115390) △글라스락 △타파웨어 △지퍼락 △코멕스 △네오플램 △땡스소윤 △씨밀렉스 △고트만 △실리쿡 △데비마이어 등이다.락앤락이 이번 분석에서 총 3만1225건
-
'현대백화점'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 순
'더현대'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현대백화점이 올해 2분기 국내 6개 백화점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했다.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으로 이어지는 빅3 아성이 굳건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백화점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AK플라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등이다.현대백화점이 이번 분석에서 총 37만839건의
-
신한카드, 상반기 '해외결제' 관심도 톱…하나·KB국민카드 빅3
올 상반기 주요 카드사 중 '해외결제' 포스팅(정보량=관심도)이 가장 많은 곳은 신한카드로 나타났다. 이어 하나카드, KB국민카드 순이었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카드사 해외결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029780) △롯데카드 △비씨카드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카드사 이름’ + ‘해외결제, 해외여행’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
인터파크투어, 여행 플랫폼 '최저가' 관심도 1위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고 있는 여행 플랫폼 인터파크투어가 올해 2분기 국내 주요 14개 여행 플랫폼 가운데'최저가' 포스팅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돼 여행객들이 가성비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마이리얼트립과 여기어때가 뒤를 이었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4개 주요 여행 플랫폼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집계시 10건 이상을 기록한 플랫폼으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인터파크투어 △마이리얼트립 △여기어때 △야놀자 △트립닷
-
'농심' 2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CJ제일제당 상승률 톱
농심이 지난 2분기 주요 식품 기업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게시물 수)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CJ제일제당, 오뚜기 순으로 나타났다.CJ제일제당의 사회공헌 관심도는 조사 기업 중 전년 대비 유일한 세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3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주요 식품기업 6곳의 ‘사회공헌’ 키워드가 담긴 관련 게시물(관심도=포스팅 수)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식품 분야
-
'쿠팡' 2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알리익스프레스·G마켓 순
쿠팡이 올해 2분기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를 포함한 국내외 주요 6개 이커머스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CJ대한통운과 손잡고 있는 알리익스프레스가 상승률 1위를 기록했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외 이커머스 업계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상적으로 영업하고 있는 이커머스만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알리익스프레스 △G마켓 △11번가 △옥션 △인터파크 등이
-
롯데웰푸드 ‘제로 아이스크림’ 관심도 1위…빙그레 뒤이어
식품업계 전반에 지속적으로 '건강' 바람이 불고 있는 가운데 롯데웰푸드 빙과제품이 최근 1년간 온라인에서 ‘제로 아이스크림’ 관련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빙그레와 라라스윗 제품이 높은 주목을 받았다.2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8월부터 2024년 7월까지 ‘제로 아이스크림’ 연관 키워드 상위 1000개를 조사해 이 중 관련 기업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방식
-
'배달의민족' 2분기 배달앱 관심도 1위…쿠팡이츠 상승률 톱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고 있는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올해 2분기 국내 주요 5개 배달앱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쿠팡이츠는 포스팅 수 증가율 1위를 기록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배달앱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배달특급 △위메프오 등이다.배민이 이번 분석에서 총 44만2612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
'K-브랜드지수' 증권사 1위 키움증권, KB증권·삼성증권·미래에셋증권 順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증권사 부문 1위에 키움증권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이번 K-브랜드지수 증권사 부문은 금융감독원 금융
-
'현대백화점' 2분기 ESG경영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 순
현대백화점이 올해 2분기 국내 6개 백화점 중 'ESG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이 뒤를 이었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주요 백화점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ESG경영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백화점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069960]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AK플라자 △NC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업체 이름’ + ‘ESG’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
-
'신한은행' ESG경영 관심도 1위…KB국민·하나은행 빅3
올해 2분기 1금융권 은행 가운데 ESG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신한은행'인 것으로 드러났다. KB국민은행과 하나은행이 뒤를 이었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비수도권 거점 6개 은행을 제외한 1금융권 은행 14곳의 ESG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지난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신한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024110) ▲Sh수협은행 ▲NH농협은행 ▲카카오뱅크(323410) ▲우리은
-
HDC현대산업개발, '사회공헌' 관심도 1위…현대건설·포스코이앤씨 순
지난 2분기 HDC현대산업개발이 실시한 사회공헌 활동이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주목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건설과 포스코이앤씨의 행보도 관심을 모았다.2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사회공헌 활동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달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2개 건설사로 선정했다. 정보량 순에 따라 △HD
-
K-브랜드지수 국내 은행 부문 ‘신한은행’ 1위 등극...ESG 활동의 선한 영항력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국내 은행 부문 1위에 신한은행이 선정됐다고 19일 발표했다.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으로, 기존의 무분별한 취합 방식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이번 K-브랜드지수 국내 은행 부문은 금융감독원 정보통계시스템 기준 국내 제1금융권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4년 7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4266만 8663건을 개별 인덱스에 맞춰 분석했다.K-브랜드지수 국내 은행 부문은 신한은행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하나은행(2위), 국민은행(3위),
-
전기차 포비아 확산. 벤즈 화재 사고 후 ‘전기차’ 호감도 35% 급락
지난 1일 인천 청라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메르세데스-벤츠 EQE 350+ 전기차 화재 사건 이후, 보름간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가 사고 직전 같은 기간 대비 약 35%P 가까이 급락한 것으로 나타났다.19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화재 사고가 발생한 1일부터 15일까지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방법은 사고 발생 후 지난 15일까지 15일동안 ‘전기차’를 키워드로 지정해 연관 포스팅들을 분석했다. 비교 기간은 사고 직
-
'신한카드' 2분기 '혜택' 관심도 1위…삼성·KB국민카드 순
올해 2분기 신용카드사 9곳에 대한 이용자들의 '혜택'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신한카드'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삼성카드와 KB국민카드가 뒤를 이었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분기 카드사 9곳의 '혜택'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삼성카드(029780) △KB국민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우리카드 △비씨카드 등이다. 참고로 소매영업을 접은 한국씨티은행의 씨티카드는 조사에 포함하
-
'신한라이프', 상반기 '어르신' 관심도 1위…KB라이프·교보생명 순
올 상반기 주요 생명보험사 가운데 '어르신' 관련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신한라이프'로 나타났다. KB라이프생명과 교보생명이 뒤를 이으며 상위권을 차지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영업중인 생보사 11곳을 임의 선정해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생보사는 조사기간 '어르신' 관련 정보량 순으로 △신한라이프 △KB라이프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088350) △삼성생명(032830) △흥국생명 △미래에셋생명(08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