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여기어때, 에그이즈커밍와 콘텐츠 협업 MOU 체결
여기어때가 에그이즈커밍과 콘텐츠 제작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여행·여가 예약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브랜딩 강화 방안으로 콘텐츠 제작에 집중한다는 계획을 공개했다. 이를 위해, 유명 콘텐츠 제작사 에그이즈커밍과 유기적인 협업을 약속했다. 에그이즈커밍은 ‘삼시세끼’, ‘지구오락실’ 등 예능과 ‘슬기로운 의사 생활’ 같은 드라마를 제작한 회사로, 나영석 PD와 신원호 PD가 활동 중이다. 여기어때는 이번 MOU를 통해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다양한 콘텐츠 협업을 통해 에그이즈커밍과의 시너지를 확대해, 브랜드 가치를 한층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임세빈 여기
-
하이엠솔루텍, 4년 연속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 획득
LG전자 시스템에어컨 및 냉난방공조설비(HVAC) 유지보수 자회사 하이엠솔루텍이 국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심사를 최종 통과하며 20년 이후 4년 연속으로 인증 자격을 유지했다고 28일 밝혔다.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규격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안전 관리체계를 갖춘 기관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하이엠솔루텍은 지난 2020년 최초로 인증 받은 이후 지속적으로 ▲안전보건관리 체계 강화 ▲안전보건문화 확대 ▲안전한 작업환경 개선 등 다각적인 활동을 통해 안전 관리 시스템을 강화해 왔다. 먼저 하이엠솔루텍은 안전관리 전문인력을 확충해 매주 평균 100회 이상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각 센터 별로 일일 안
-
국순당 백세주, 디자인페스티벌에서 맛과 멋 알려
최근 전면 리브랜딩을 단행한 국순당 백세주가 연이어 디자인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이색 활동을 펼쳐 관심을 끌고 있다. 국순당은 서울시 강서구 ‘코엑스 마곡 르웨스트’에서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개최되는 ‘서울 리빙디자인페어in 마곡’에 참가해 리브랜딩한 백세주의 새로운 맛과 멋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국순당 백세주가 디자인페스티벌에 참여하는 것은 지난 9월 리브랜딩 이후 지난 11월 13일에 개최된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이후 두 번째이다. ‘서울 리빙디자인페어in 마곡’은 국내 최대 규모의 리빙 전시회로 '시작을 축하해’라는 주제 아래 시작을 맞이하는 모든 이들의 출발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일상의
-
롯데칠성음료,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3년 연속 음료부문 1위 선정
롯데칠성음료가 28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4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지속가능성지수(Korea Sustainability Index, 이하 KSI)’ 음료부문 1위 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KSI는 지난 2009년부터 한국표준협회가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 26000’을 기반으로 국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수준 및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조사다. 올해 KSI는 50개 산업, 213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전문가와 이해관계자 2만 7000여명이 참여해 조직 거버넌스, 인권, 노동관행, 환경, 공정운영관행, 소비자 이슈, 지역사회 참여발전 등 7대 핵심주제와 40개 하위이슈 등을 바탕으로 평가가 진행됐다.롯
-
한국 듀폰,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획득
한국 듀폰이 GPTW코리아 (Great Place to Work® Korea)로부터 ‘2024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획득하고, 특별 부문인 ‘대한민국 여성 워킹맘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과 ‘대한민국 시니어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도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증 및 특별상 시상식은 27일(수) 전경련 회관 컨퍼런스 센터에서 열린 GPTW 컨퍼런스에서 진행됐다.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인 GPTW가 인증하는 ‘일하기 좋은 기업’은 국제 표준 모델인 신뢰경영지수를 기반으로 한 직원들의 설문조사와 조직문화를 종합적으로 심사해, 구성원들의 경험을 토대로 일하기에 의미있고 보람있는 일터를 선정한다.이번 직원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 듀폰은
-
차세대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로커스체인, 대규모 공개 테스트 12월초 진행
블록체인 개발기업 블룸테크놀로지는 자사가 개발한 차세대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로커스체인(LOCUS)’의 대규모 공개 테스트를 2024년 12월4일~12월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로커스체인은 완전탈중앙화 고성능 퍼블릭 블록체인을 목표로 개발되었으며, 실제 고유 기술인 AWTC_BFT 합의와 베리파이어블 프루닝을 통해 노드 크기와 원장 사이즈를 최소화하여 모바일 장치 및 다양한 디바이스에서도 실행이 가능해 누구나 노드 실행에 참여할 수 있다. 동시에 완전탈중앙화된 다이나믹 샤딩 구현으로 대규모 전송 처리시에도 속도 저하가 발생하지 않으므로 현존하는 가장 진보된 퍼블릭 블록체인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단순 토큰
-
타타대우모빌리티, 새 근무복 도입. 고급 아웃도어 입고 근무해요
타타대우모빌리티(사장 김방신)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새로운 근무복을 도입했다고 밝혔다.타타대우모빌리티는 올해 11월 30주년을 맞아 사명 변경 등 새로운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하고 직원들의 복지 향상과 함께 근무자의 안전을 세심하게 배려하여 근무복을 전면 교체했다.이번에 변경되는 근무복은 동절기 상하의 및 생산현장 작업용 하절기 티셔츠와 하의로 구성되었으며 기능성과 편의성을 한층 강화하여 새롭게 개선되었다. 군산공장을 포함하여 전국의 서비스 네트워크 및 판매부문 근무자 2,100여명은 이달부터 변경된 근무복을 착용한다. 근무복의 최종 디자인은 전 직원 선호도 조사를 통해 선정됐다. 타타대우모빌리티의
-
에스티큐브, 684억 유상증자 ‘완판’…일반공모 198대 1 경쟁률로 마무리
에스티큐브(052020)가 주주우선공모 유상증자 흥행에 성공해 성장 재원 684억원을 확보했다. 모집금액은 혁신신약(First-in-class) 항BTN1A1 면역관문억제제 ‘넬마스토바트’의 임상 R&D 재원으로 중점 투입된다.28일 에스티큐브는 지난 26일, 27일 이틀간 진행된 일반공모 청약에서 청약률 19,834.19%를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실권주 2,408,247주를 모집하는 89억원 규모 일반공모에서 477,656,280주가 접수돼 1조7650억원 상당의 청약 증거금이 몰렸다.이번 주주우선공모 유상증자는 구주주 우선 청약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으로 진행됐다. 발행되는 신주는 1850만주로 전체 발행주식총수의 39.61%다. 신주 1주당 최종 발행가액은 3,695원이
-
휴온스바이오파마, 베르니에스테틱스와 ‘에스테틱 강화’ 협약 체결
휴온스그룹 휴온스바이오파마가 에스테틱 라인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투자에 나섰다. (주)휴온스바이오파마(대표이사 김영목)는 지난 27일 판교 사옥에서 베르니에스테틱스와 전략적 투자 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베르니에스테틱스는 피부과 전문의들의 투자로 시작된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지방분해를 위한 ‘미라클주사’ MRC101을 개발 중이며, 현재 임상 2a상 단계를 진행하고 있다.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해 에스테틱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투자를 통해 MRC101의 판권 및 제조권을 확보한다. 현재 주력 제품인 보툴리눔 톡신 외에 새로운 에스테틱 제품을 확보하며 라인업을
-
“여행부터 스포츠까지” 각양각색 ‘구독형 멤버십’으로 이용자 만족도 UP
바야흐로 ‘구독의 시대’다. KT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지난 2020년 기준 국내 구독경제 시장 규모는 40조1000억원으로 2016년 대비 54.8% 증가했다. 오는 2025년에는 100조원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식품과 가전제품이 주를 이루던 구독경제가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되면서 여행, 스포츠 등의 활동과 연계한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가 이목을 끌고 있다.■ 티웨이항공, 구독형 멤버십 ‘티웨이플러스’ 운영.. 사전 좌석 지정 무료 등 풍부한 혜택 마련코로나19 엔데믹으로 외부 활동이 증가하면서 항공 및 숙박 관련 구독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늘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2월 론칭한 구독형 멤버십 ‘티웨이플러스’를 올해 6월 개편했다. 멤버
-
프리미엄 유아세제 보들보들, 세계아토피협회와 대한미세먼지예방협회 등 친환경 인증 다수 획득
임신, 출산, 육아 대표 IT 기업 ㈜아이앤나(대표 이경재)가 출시한 프리미엄 유아&패밀리 브랜드 ‘보들보들’(BodllBodll)이 세계아토피협회 인증과 함께 아토피 예방환경 우수기업, 대한미세먼지예방협회(KFDPA) 미세먼지 안심 인증, 아토피 친환경 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세계아토피협회는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비영리 단체로 아토피 피부 예방에 도움 줄 수 있는 안전한 제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품의 인증 및 시험성적서를 검토하고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통과한 제품에 대해 인증마크를 부여하고 있다.보들보들은 총 1,054명의 엄마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성분과 안전검증에 중점을 두어 출시된 제품으로 독
-
감성코퍼레이션, ‘2024 대한민국코스닥대상’ 한국거래소 이사장상 수상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기업 감성코퍼레이션(대표이사 김호선, 036620)이 지난 27일 한국거래소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코스닥대상’ 시상식에서 ‘한국거래소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대한민국코스닥대상’은 2022년부터 국무총리상으로 격상돼 코스닥협회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주최하고 있다. 이 행사는 ▲경영 실적 ▲시장 공헌도 ▲기술 개발 ▲ESG 경영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해 정량적 평가와 CEO 인터뷰를 포함한 정성적 평가를 거쳐 선정위원회 심의를 통해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감성코퍼레이션은 매 분기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하며 ESG 경영과 주주 친화 정책을 적극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
브리타, 환경보호지수 발표… "생수 대비 탄소 배출 23배 줄이는 브리타"
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가 브리타 제품 사용으로 창출되는 환경보호지수를 공개했다.브리타 본사에 따르면, 브리타 정수기 사용 시 연간 15.1kg의 플라스틱 쓰레기를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하루에 물 2L를 소비하는 사람이 생수를 사용할 경우 1.5L 생수병 기준 연간 17kg의 플라스틱 쓰레기가 발생하지만, 브리타 필터 사용 시 1.9kg에 불과해 약 10배의 차이를 보였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에서는 더욱 큰 차이가 있는데, 생수병 사용 시 117.7kg가 배출되지만, 브리타 필터 사용 시 5.2kg으로 약 23배 적었다.일회용 플라스틱 생수병을 대체하는 브리타 정수기의 환경 보호 효과는 전 세계적인 성과를
-
한세실업, 베트남 초등학교 100곳에 도서 기증 ‘1만권의 책, 수백만의 사랑’ 행사로 7년째 지역사회 상생 실천
글로벌 패션 ODM 기업 한세실업(대표 김익환, 김경)이 베트남 제3생산법인(TG)이 위치한 띠엔장(Tien Giang)성에서 7번째 도서 기증 행사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한세실업은 지난 2017년부터 베트남 지역 내 초등학교 100곳에 각 100권씩의 도서를 기부하는 ‘1만권의 책, 수백만의 사랑’이라는 사회공헌활동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20년 이상 베트남에서 성장을 이어온 한세실업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 사회와의 상생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활동으로 호치민, 다낭, 떠이닌 등 베트남 여러 지역의 초등학교에 총 6만권의 책이 기부됐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도서 기증 행사는 지난 22일 띠엔장성 교
-
라이온코리아,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성료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지난 26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한상훈 라이온코리아 대표이사, 마사유키 타케모리 라이온그룹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300여 명이 참석해 지난 20년 간의 주요 성과를 되돌아보고 향후 경영 계획과 성장 전략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상훈 대표이사는 기념사에서 “라이온그룹은 ‘보다 좋은 습관 만들기로 사람들의 일상에 기여한다’는 존재의의를 정하고, ‘VISION 2030’을 수립해 차세대 헬스케어 리딩 컴퍼니라는 경영 비전 실현을 위한 도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있다”며 “라이온코리아도 그룹의 방
-
페르노리카 코리아, 발렌타인ㆍ로얄살루트 등 주요 위스키 제품의 가격 및 프로모션 정책 개편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극도의 활황을 누렸던 국내 위스키 시장이 정상화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사와의 상생 및 소비자 혜택 강화를 위해 자사 주요 위스키 제품의 가격 및 프로모션 정책을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에,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주요 위스키 제품인 발렌타인 10년, 17년, 21년 및 로얄살루트 21년 시그니처, 21년 몰트, 21년 그레인, 그리고 일부 리미티드 제품 출고가를 최대 13 % 인하한다. 여기에 프로모션 할인도 최고 18%까지 적용할 예정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가격 인하는 오는 12월 1일부터 적용된다.페르노리
-
아누아 PDRN 세럼, ‘2024 화해 하반기 효능/효과 어워드' 수분 부문 1위
글로벌 브랜드 빌더 기업 더파운더즈(각자대표 이선형, 이창주)가 운영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의 ‘PDRN 히알루론산 캡슐 100 세럼(이하 PDRN 세럼)’이 2024 화해 하반기 효능/효과 어워드 수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국내 최대 뷰티 플랫폼 화해에서 주최하는 ‘화해 어워드’는 36만 개 이상의 제품과 880만 건에 달하는 사용자 리뷰 및 평점을 기반으로 수상 제품을 선정하는 공신력 있는 시상식으로 알려져 있다. 아누아의 ‘PDRN 세럼’은 지난 9월 출시 이후 2개월 만에 뛰어난 효능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아누아 ‘PDRN 세럼’은 피부 재생에 좋은 PDRN 성분을 아누아만의 스마트캡슐 공법으로 캡슐화해 피부 침투력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