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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사내벤처 ‘알앤지컴퍼니’ 독립법인 분사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세 번째 사내벤처 '알앤지컴퍼니(R&G COMPANY)'가 독립 사업체로 분사한다고 26일 밝혔다. 알앤지컴퍼니는 한국인의 주식(主食)인 곡물을 주문자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력 상품은 개인 맞춤형 혼합 잡곡 서비스인 '마이그레인(My grain)'이다. 마이그레인 이외에도 원하는 잡곡과 비율을 취향에 맞게 제작할 수 있는 '시그니처그레인(Signature grain)', 대중적인 인기상품과 단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그레인포올(Grain for All)'까지 세가지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한다.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마이그레인 스마트폰 앱을 설치하거나, 홈페이지를 방문해 가입 후 주문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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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뜨, 영국 런던에 유럽 첫 가맹점…2030년 100호 목표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영국에 유럽 첫 가맹점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그 동안 유럽 시장에서 프랑스, 영국에 진출해 직영점만 운영해왔다. 유럽 첫 가맹점은 런던의 금융 허브인 카나리 워프(Canary Wharf) 지역에 자리잡았다.기존 미국∙중국과 함께 3개국에서 가맹사업을 운영하게 된 파리바게뜨는 2030년까지 영국에만 100개 이상의 매장을 열고, 유럽 전역으로 가맹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파리바게뜨의 영국 세 번째 매장인 카나리 워프점은 런던의 유명 쇼핑몰인 '주빌리 플레이스(Jubliee Place)' 1층에 50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카나리 워프점은 오픈키친을 강조한 구조로 기존 영국 매장은 물론 미국∙캐나다∙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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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U+, 중국판 유튜브 '빌리빌리' 콘텐츠 독점 제공
LG유플러스는 인터넷TV(IPTV) 서비스인 'U+tv'와 모바일 IPTV인 'U+모바일tv'를 통해 국내 최초로 중국 OTT 플랫폼 '빌리빌리(bilibili)'의 인기 콘텐츠를 독점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중국의 유튜브'라고 불리는 빌리빌리는 중국에서 2009년부터 서비스되고 있는 OTT 플랫폼으로, 이번에 LG유플러스가 독점 제공하는 콘텐츠는 ▲애유적 밀실 ▲맘마미안 ▲백요보 ▲천보복요록 ▲열화요수 ▲중국 기담 ▲스루드 ▲제1의 시퀀스 등 300여편이며, 27일부터 순차 공개된다. 해당 시리즈들은 대형 팬덤을 가지고 있는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작품으로, 국내를 포함해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는 것이 LG유플러스측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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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알지닌 글루타메이트, 화상 환자 피부개선에 도움"
LG생활건강이 개발한 피부 회복 성분 ‘알지닌 글루타메이트’가 화상 환자의 피부 건조와 가려움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국제 학술지 파마슈틱스(Pharmaceutics) 10월호에 게재됐다. 이번 연구는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과 한림대학교 한강성심병원의 공동 연구로 진행됐다.알지닌 글루타메이트는 아미노산인 ‘알지닌’과 ‘글루타믹애씨드’를 이온 결합해 피부 흡수력을 강화한 공융 혼합 소재다. LG생활건강은 손상된 피부의 표피 재생을 촉진하는 성분으로 개발해왔으며, 이번 연구를 통해 화상 환자의 피부 장벽 강화와 가려움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화상 급성기 치료를 마친 환자들에게 알지닌 글루타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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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 '팔도 왕라면 스프' 누적 판매 300만개 돌파
팔도의 ‘팔도 왕라면스프’가 출시 7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넘어섰다. 소비자들이 라면 스프를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는 점에 착안해 출시된 이 제품은 간편성과 활용도가 높은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왕라면스프는 개별 소포장 형태로 제작돼 휴대가 간편하며, 5g씩 포장되어 있다. 뜨거운 물에 간편히 타서 라면 국물로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볶음 요리에 얼큰한 맛을 더하거나 스낵과 치킨에 뿌려 감칠맛을 높이는 시즈닝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제품은 출시 3개월 만에 대형마트 입점을 통해 판매량 100만 개를 달성했다. 이어 7월부터는 다이소 전용 상품으로 유통망을 넓히며 200만 개를 추가 판매, 총 300만 개의 판매를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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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임종훈 한미사이언스 대표 '업무방해 혐의' 고소
한미약품이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의 임종훈 대표이사를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서울특별시경찰청에 고소하고, 업무방해금지 가처분도 함께 신청했다. 한미약품은 핵심 사업회사로서 지속적인 경영 방해를 받아 법적 대응에 나섰다고 밝혔다.한미약품 측은 임종훈 대표가 한미약품의 재무, 인사, 전산 등 주요 경영 활동을 방해하며 조직적으로 업무를 저해했다고 주장했다. 고소장에는 무단 인사 조정, 전산 시스템 조작, 대표이사 권한 제한 시도, 홍보 예산 집행 방해 등 다양한 위법 행위가 구체적으로 기재됐다.회사 측은 수개월 전부터 이 같은 행위를 중단하고 정상적인 업무 위탁 계약 이행을 요청하는 공문을 여러 차례 발송했으나, 방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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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더 뉴 EV6 GT’ 계약 개시
기아가 고성능 전기차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더 뉴 EV6 GT'의 계약을 2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더 뉴 EV6 GT는 강력한 사륜구동 시스템에 걸맞은 고성능 특화 사양과 다채로운 최신 편의·인포테인먼트 사양을 적용해 주행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고성능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차량이다.기아는 더 뉴 EV6 GT의 전·후륜 모터 성능을 합산 최고 출력 448kW(609마력), 최대 토크 740Nm(75.5kgf·m)로 향상시키고, 런치 컨트롤과 가상 변속 시스템(VGS, Virtual Gear Shift) 등 고성능 감성을 더해줄 특화 사양을 새롭게 적용했다.특히 런치 컨트롤 작동 시 EV6 GT의 전·후륜 모터 성능은 합산 최고 출력 478kW(650마력), 최대 토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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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명동에 ‘K-푸드 특화 편의점’ 오픈
지난해부터 ‘라면 라이브러리(CU 홍대상상점)’, ‘스낵 라이브러리(CU T2인천공항 교통센터점)’, ‘뮤직 라이브러리(CU 에이케이&홍대점)’ 등 다양한 특정 테마를 강화한 매장을 잇따라 선보인 CU가 이번에는 서울 명동에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K-푸드 특화 편의점'인 CU 명동역점을 오픈했다.외국인 관광객 선호도가 높은 명동에 위치한 CU 명동역점은 4호선 명동역 인근에 자리 잡아 접근성이 뛰어나다. 약 43평(142㎡) 규모의 이 매장은 ‘상품 특화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구성됐으며, 외국인 고객을 겨냥한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장 전면은 외국인들이 꼭 먹어봐야 하는 K-푸드를 중점으로 꾸몄다. 대한민국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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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신라면 툼바’ 광고모델로 에드워드 리 발탁
농심이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에드워드 리 셰프를 ‘신라면 툼바’ 모델로 발탁,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12월 초 선보일 이번 광고는 에드워드 리 셰프가 신라면 툼바 특유의 매콤하고 크리미한 맛을 소개하고, 신라면 툼바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자신만의 스페셜 레시피를 공개하는 모습을 인터뷰 형식으로 담았다.에드워드 리는 “신라면은 한국의 매운맛이라는 중심을 지키면서, 멈추지 않고 새롭게 나아가며 맛있는 인생을 선물하는 요리”라며, “신라면을 크리미하게 재해석한 신라면 툼바를 맛있게 즐기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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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바몬 보스몬, 현대벤디스와 업무협약. '소상공인 지원 맞손'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은 현대벤디스와 소상공인 지원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알바몬의 알바 근태·관리 서비스 '보스몬'과 현대벤디스가 운영하는 모바일 식권 서비스 '식권대장' 간의 파트너십을 구축해 소상공인을 위한 협력방안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모바일(앱) 채널을 통한 공동 마케팅 추진, 소상공인을 위한 플랫폼 서비스 제공 및 디지털 전환 지원, 디지털 인프라를 통한 신사업 발굴 등을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먼저 양사 모바일 채널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주요 배너와 제휴 이벤트 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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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그룹, 2025년도 임원인사 단행
LS그룹(회장 구자은)이 26일 이사회를 열고 내년도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대비하기 위해 승진 규모 최소화와 조직 안정에 방점을 둔 2025년도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2025년 1월 1일자)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전 세계 경영환경 불확실성이 더욱 고조될 것으로 보고, 최근 3년 내 최소 규모의 승진 인사를 단행하고 조직을 안정적으로 운영키로 결정했다.LS MnM을 제외한 주력 계열사는 현재의 CEO를 대부분 유임시킴으로써 조직 안정화를 꾀하는 동시에, 신사업 분야 새로운 성장 추진 동력이 필요한 회사는 신규 CEO를 선임함으로써 변화를 줬다. 우선 구본혁 예스코홀딩스 대표이사가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구 사장은 일반 지주회사였던 예스코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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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육류수출협회, 미국산 스테이크 능력고사 ‘U.S. S.A.T’ 성료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박준일)가 미국산 육류의 가치와 인지도 제고를 위해 기획한 소비자 참여 행사 ‘미국산 스테이크 능력고사(U.S. Steak Ability Test, 이하 U.S. S.A.T)’를 성황리에 마쳤다.미국육류수출협회는 미국의 수능이라 불리는 SAT(미국 대학입학자격시험)에서 착안해, 지난해에는 미국산 돼지고기를 주제로 ‘U.S. Pork Ability Test(U.S. P.A.T)’를 진행했다. 올해는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 및 스테이크를 주제로 심화된 문제와 다채로운 이벤트, 굿즈 등 행사를 더욱 알차고 풍성하게 기획해 참가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번 U.S. S.A.T는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 스테이크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을 시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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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냉청주 아이콘 ‘청하’ 7년 만에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청주 브랜드 ‘청하’가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은 2017년 이후 7년 만에 이뤄졌으며 대한민국 대표 냉청주라는 청하의 헤리티지를 강화하면서도 브랜드 특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새 단장한 청하는 라벨의 청하 로고 서체를 변경하고 크기를 키워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했고, 한자 부분인 청(淸) 자를 둥글게 표현해 청하의 깔끔하고 부드러운 특성을 담아냈다. 또 뚜껑 상단에는 ‘물꽃’ 심볼을 새롭게 추가해 맑고 깨끗한 청하의 브랜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청하는 1986년 출시 이후 청주 특유의 맛과 향은 살리고 잡미와 잡향을 줄여 깔끔한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 국내 청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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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마비앤에이치, 제주 천연원료 활용 완제품 개발 및 사업화 추진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 ODM 기업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는 지난 25일, 제주테크노파크와 함께 ‘제주 천연원료를 활용한 제품 개발 및 사업화’를 목표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제주테크노파크를 비롯해 LS코스메틱, 노바렉스, 한솔제지 등 총 12개 기업 및 단체가 참여했다. 각 기업은 연구개발(R&D), 생산, 패키지 설계, 기술 이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며, 제주 천연 자원의 부가가치를 극대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은 지난 7월 말 진행된 ‘천연한약재와 종이 패키지를 적용한 건강기능식품화장품 개발’의 연장선으로, 제주 천연원료를 기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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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BM, Microsoft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활용 능력 평가 'MOS 365' 신규 시험 출시
국내 대표 교육 및 평가 전문 그룹 YBM(회장 민선식)이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 365 버전을 2025년 1월 1일(수) 출시한다고 26일(화) 밝혔다. MOS 365는 실무 활용도가 높은 △PowerPoint, △Word, △Word Expert, △Excel, △Excel Expert 5과목을 중심으로 평가 체계를 개편했다. 기존 MOS 2016 버전에 있던 Access, Outlook 과목은 제외되었다. 또한 기존의 Master 자격증을 대신해 MOS Associate와 MOS Expert 자격증으로 새롭게 개편된다. △PowerPoint, △Word, △Excel 3개 과목 취득 시 MOS Associate 자격증이 발급되며, 여기에 △Word Expert와 △Excel Expert를 추가로 취득하여 5개 과목 모두 취득 시 MOS Expert 자격증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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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드람 캔돈, ‘제32회 한국PR대상’ 기업 마케팅PR 소비재 부문 최우수상 수상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지난 22일 서울 소피텔 앰배서더에서 열린 한국PR협회 주최 ‘제32회 한국PR대상’에서 ‘캔돈’ PR이 기업 마케팅 PR 소비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올해로 32회를 맞이한 한국PR대상은 성공적인 PR 사례를 발굴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한 해 동안 수행된 PR 프로젝트 중 대상과 각 부문별 최우수 사례를 선정한다. 캔돈 PR은 도드람과 PR 전문회사 (주)피알와이드가 협업하여 철저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분석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전략적 접근을 통해 성공을 거둔 PR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공감을 얻기 위해 단계별 PR 프로그램을 실행하며, 캔돈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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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스키 업계, ‘프리오더 서비스’로 성장세 이어간다
위스키를 찾는 소비자들이 이어지면서 국내 위스키 시장 규모는 더욱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는 국내 위스키 시장 규모가 2020년 2조 6796억원에서 2021년 3조 2051억원, 2022년 4조 9461억원으로 연평균 36%씩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는 5조원 후반에 이를 것으로 추산했다.이 같은 성장세를 지속하기 위해 위스키 업계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고 있다. 기존 바(Bar)와 가정에 국한되었던 위스키 소비를 식당까지 확대하는 것. 업계는 이 시도가 위스키 시장의 새로운 도약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글렌피딕, 발베니 등을 유통하는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실시간 레스토랑 예약 앱 캐치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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