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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유통, ‘콘텐츠 IP 마켓 2024’에서 협력 성공사례 발표
모빌리티 서비스 리딩 기업 코레일유통(대표 이택상)이 ‘콘텐츠 IP 마켓 2024’에 참가해 K-콘텐츠 산업과 철도 플랫폼의 협력 사례를 선보인다. 콘텐츠 IP 마켓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이 주관하며, K-콘텐츠를 기반으로 플랫폼과 유통 등 여러 산업을 연결해 새로운 IP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행사다.올해 ‘콘텐츠 IP 마켓 2024’는 △1:1 비즈니스 상담회 △콘텐츠 IP 성과 전시 △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콘텐츠 IP의 사업화 전략을 제시하는 자리로 19일부터 3일간 진행된다.코레일유통은 이번 행사에서 철도 이용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 콘텐츠 IP 성과 부스를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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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동후디스, 이영표와 함께한 ‘하이뮨 아미노포텐’ 광고 영상 공개
일동후디스가 이영표 축구 해설위원을 모델로 내세운 ‘하이뮨 아미노포텐’의 신규 광고 영상 5종을 공개했다.공개된 광고 영상은 이영표 해설위원이 제품의 차별화된 성분과 효능 등 특징을 설명해주는 본편을 중심으로, ‘축구’, ‘골프’, ‘러닝’ 등 하이뮨 아미노포텐이 필요한 순간을 보여주는 시리즈로 구성됐다. 여기에 이영표 해설위원이 하이뮨 아미노포텐을 선택한 이유를 기자회견 형식으로 재미있게 풀어낸 버전도 함께 공개했다.특히 영상 속 이영표 해설위원은 풍부한 배경 지식을 바탕으로 제품 특장점을 설명하며, 시청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신뢰도는 물론 영상의 몰입감까지 선사했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촬영 당시 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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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AI 펠로우십 6기 성료...AI 인재 육성
SK텔레콤(SKT)는 미래 AI 분야 인재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인 ‘SKT AI 펠로우십’ 6기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SKT AI 펠로우십은 AI를 공부하는 대학(원)생들이 AI를 주제로 연구를 수행하고 현직 개발자와 멘토링을 진행하는 등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SKT는 차세대 AI 인재 양성을 위해 2019년부터 6년째 프로그램을 이어오고 있다.SKT는 19일 오후 SK T타워 수펙스홀에서 ‘SKT AI 펠로우십’ 수료식을 개최하고 우수 연구팀에 포상금 총 1200만원을 수여했다.SKT AI 펠로우십 6기는 총 15개 팀, 44명의 학생들로 운영됐다. 학생들은 지난 5월부터 △생성형 AI △컴퓨터 비전 및 미디어 △네트워크 인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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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늦가을 명소 매장 소개. "단풍 구경 오세요"
스타벅스 코리아가 늦가을 단풍과 함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춘천, 포천, 대구, 광주 등 전국의 숨은 명소 매장을 소개했다. 춘천구봉산R점, 단풍과 호수의 파노라마 뷰춘천구봉산R점은 춘천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높은 지대에 자리잡아 가을 풍경을 만끽하기에 제격이다. 매장 전면에 설치된 통창과 루프탑, 테라스에서 의암호와 북한강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 매장은 한국관광공사와 스타벅스가 선정한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 중 하나로 꼽힌 바 있다. 광릉수목원점, 자연과 가까운 가을 산책경기도 포천시에는 높은 산과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광릉수목원점’이 있다. 매장 입구의 갈대 정원과 1층 야외 좌석은 나들이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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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준중형 SUV '2025 투싼' 출시
현대자동차(005380)가 상품 경쟁력을 높인 국내 대표 준중형 SUV ‘2025 투싼’을 19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2025 투싼은 지난해 12월 출시한 ‘더 뉴 투싼’의 연식 변경 모델로, 고객의 목소리를 세심하게 수렴해 트림별로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화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옵션 패키지를 신설한 것이 특징이다.현대차는 2025 투싼의 전체 트림에 △실내 소화기를 신규 적용하고 엔트리 트림인 모던에 △2열 에어 벤트 △에어로 타입 와이퍼를 기본화해 안전성과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또한, 인기 트림인 프리미엄에 △트렁크에서 간단한 조작 만으로 2열 시트를 접을 수 있는 ’2열 폴딩 레버’ △스마트폰 무선충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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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 "지난해 블프 한국셀러 매출 1위는 K뷰티"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가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한국 셀러들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주요 인기 카테고리로 ‘뷰티&헬스’, ‘비즈니스 및 산업’, ‘엔터테인먼트 용품’ 등이 상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6일부터 26일까지의 매출 분석 결과, 한국 판매자의 주요 판매 품목 중 ‘뷰티&헬스’가 1위를 기록했다.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앞세운 K뷰티는 2023년 2분기 신규 셀러 매출에서도 가장 높은 성과를 보였으며, 블랙프라이데이와 연말 쇼핑 시즌에도 강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2위는 산업 장비와 제어 시스템 등 B2B 제품이 포함된 ‘비즈니스 및 산업’이 차지했다. 이는 독특한 카테고리를 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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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자하 하디드 아키텍츠와 '디에이치 한강' 선봬
19일 현대건설은 세계적인 건축사무소 자하 하디드 아키텍츠와 손잡고 한남4구역을 예술적 랜드마크로 변모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현대건설은 한남4구역의 단지명으로 ‘디에이치 한강(THE H HANGANG)’을 제안했다. 최고의 하이엔드 브랜드 ‘디에이치’에 서울의 상징인 ‘한강’을 더해 한남뉴타운을 넘어 한강의 중심이 되는 랜드마크를 완성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담았다. 특히 대한민국 공동주택 역사상 최초로 프리츠커상 수상자인 자하 하디드(Zaha Hadid)의 건축 철학을 담아내, 새롭게 태어날 단지에 대해 기대감을 불러 일으켰다. 2004년, 여성 최초로 건축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프리츠커상을 수상한 자하 하디드는 곡선미를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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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스마트미터링 위크' 개최
한국전력공사(대표 김동철)는 오는 21일까지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내 로얄파크컨벤션에서 AMI 보급사업의 완료를 기념해 '스마트미터링 Week 행사'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한전은 2010년 50만호에 대한 AMI 보급을 시작으로 올해 2005만 호에 대해 보급사업을 완료했다.고객들은 AMI를 활용한 에너지 소비효율 향상을 통해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으며, 한전은 전력 설비의 실시간 감시·제어를 통해 보다 안정적이고 중립적인 배전망 운영이 가능하게 됐다.또한, 전력 데이터와 통신, 금융, 공공 등 타 데이터를 융합한 종합 플랫폼 서비스가 활성화돼 다양하고 혁신적인 新사업모델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스마트미터링 Week'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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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2024 굿디자인 어워드 브론즈상 2관왕
롯데건설이 지난 15일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신평면도와 조명∙난방 제어장치 디자인으로 각각 브론즈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으로 1985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국내 모든 상품의 디자인과 외관, 기능,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는 우수디자인 ‘GD마크’를 부여하며, 그중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들을 수상작으로 선정한다.이번에 수상한 신평면도는 ‘미래소비층 타겟 신평면개발_엔터라운지’로, 지난해 10월 롯데건설이 미래소비층인 20~30대의 다양한 니즈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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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씽크빅, 취약계층 아동 지원하는 '서울런 키즈' 시범사업 동참
㈜웅진씽크빅(대표 이봉주)이 서울시와 '서울런' 운영 프로젝트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서울런 키즈(kids)' 시범사업을 공동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서울런'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6~24세 취약계층 학생들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서울시가 2021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온라인 교육지원 사업이다. 학습자원 접근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교과, 비교과, 공공연계 학습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웅진씽크빅과 서울시는 서울런 사업의 지원대상을 4~5세 유아까지 넓히고, 이들의 건강한 발달을 지원하는 시범사업 '서울런 키즈'를 공동으로 운영하기 위해 이번 MOU를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웅진씽크빅은 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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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하이브리드 양자보안 VPN 서비스' 실증 완료
KT가 '하이브리드 양자보안 VPN서비스'를 위한 실증을 완료, 전송망에서 고객 구간까지 하이브리드 양자 보안을 적용했다고 19일 밝혔다. KT 양자 보안 실증망은 전송망에 VPN기술을 결합한 형태다. 전송망에는 QKD(양자 키 분배, Quantum Key Distribution) 방식이 적용돼 물리적 회선의 도청 시도가 원천 차단된다. VPN기술에는 양자컴퓨터로도 해독이 불가능한 PQC(양자 내성 암호, Post-Quantum Cryptography) 기술을 적용했다. 이번 실증은 KT가 구축한 국방부-국토부 모사망에서 약 2주간 진행됐다. 실증에서 KT는 양자암호로 전송망을 보호하고, 해당 망에서 국방부-국토부 간 주고받는 공간정보 데이터를 양자보안 VPN으로 보호했다. 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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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 KAIST 공과대학 '올해의 동문상' 수상
LG유플러스는 황현식 대표가 KAIST(카이스트) 공과대학 '2024년 올해의 동문'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KAIST 공과대학 '올해의 동문상'은 2014년 제정된 상으로 산업기술 발전에 기여하거나 학문적 성취로 학교의 명예를 높인 동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제8회 수상자로 선정된 황현식 대표는 1987년 카이스트 산업공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KAIST 공과대학측은 이번 선정 배경에 대해 "황현식 대표는 고객 중심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LG유플러스 유무선 통신사업의 안정적 성장과 혁신을 주도해 왔으며, LG유플러스가 2022년 영업 이익 1조원을 달성하고, 2023년 무선 가입자 수 2000만명을 돌파하는 등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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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2024 파리 올림픽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 수상
삼성전자의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가 '2024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2024 Clio Sports Awards)'에서 필름(Film)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다큐멘터리 3부작은 2024 파리 올림픽 정식 종목인 ▲스케이트보드 ▲브레이킹 ▲서핑의 독창적인 문화와 가치를 소개했다. 특히,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메시지인 개방성(Openness)을 주제로 3개 종목이 각각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는 여정을 담았다.'클리오 스포츠 어워드'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클리오 어워드'가 2014년 신설한 스포츠 전문 분야의 국제 광고제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영감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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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탁구스타 신유빈과 취약계층 동반기부
동원F&B(대표 김성용)가 직화햄 브랜드 '그릴리(Grilly)'의 모델인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와 수원시 내 취약계층을 위해 4500만 원 상당의 식품을 기부한다고 19일 밝혔다. 동원F&B는 지난 9월 그릴리의 브랜드 모델로 신유빈 선수를 발탁하면서, 지역 취약계층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기부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동원F&B가 동원참치, 리챔, 양반밥 등 다양한 간편식으로 구성한 기부 물품은 국제구호개발기구인 굿피플을 통해 독거노인을 비롯한 지역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모색하며 ESG 경영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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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태아이스 ‘누가바이트 미니’, 굿디자인 어워드 패키지 부문 동상 수상
해태아이스의 스테디셀러 제품 ‘누가바이트 미니’가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문 동상인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누가바이트 미니는 해태아이스 대표 스테디셀러 누가바를 한 입 크기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멀티 카톤 제품이다.누가바이트 미니는 누가바의 브랜드 특성을 한 입 크기의 간편한 멀티 카톤 제품으로 재해석한 상품이다. 이번 수상에서 주목받은 것은 ‘누가 볼까 몰래 먹는’ 콘셉트를 시각적으로 구현한 독창적인 디자인이었다. 눈동자 모양의 제품을 캐릭터화하며 친근함을 더했고, 개별 포장지에는 발랄한 표정과 유머러스한 문구를 더해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재미를 선사했다. 굿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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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원제약, 나눔 캠페인 ‘아름다운 데이’ 성료
대원제약은 임직원이 기증한 물품으로 소외 계층을 돕는 ‘아름다운 데이’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9일 밝혔다.올해로 13회를 맞은 이 행사는 자원 재활용과 재사용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소외된 이웃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원제약은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가게’와 협력해 2012년부터 매년 이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이번 행사에서 대원제약 임직원들은 캠페인 기간 동안 재사용 가능한 물품 총 956점을 기증했다. 기증된 물품은 의류 380점, 잡화 315점 등으로, 아름다운가게는 이를 판매한 수익금을 소외 계층을 돕는 데 사용했다. 이 캠페인은 시작 이래 현재까지 약 1만 4천여 점의 물품이 기부되며 총 47톤의 탄소 배출 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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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대전광역시와 업무협약 체결. 공동연구 및 협력 추진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대전광역시(시장 이장우)와 식품 산업 혁신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내 푸드테크 기술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푸드테크 혁신기술 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8일 대전광역시청에서 대전광역시 장호종 경제과학부시장,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 풀무원기술원 식품안전실 김상구 실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식에서 풀무원과 대전광역시는 첨단 푸드테크 분야의 새로운 기술 개발과 지역 내 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풀무원과 대전광역시는 푸드테크 혁신기술 발굴을 통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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