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푸디스트, ‘아티제’ 운영 보나비와 업무 제휴
B2B 식자재 전문 기업 푸디스트는 보나비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아티제(artisée)’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제휴 및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푸디스트는 아티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프리미엄 급식 서비스를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아티제는 전국 66개 매장을 보유한 유러피안 라이프스타일 카페로 깊은 풍미의 커피와 다채로운 베이커리 제품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아티제의 프리미엄 원두와 베이커리 기술력을 푸디스트의 급식 운영 노하우와 접목해 높은 품질의 카페·베이커리를 제공하고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푸디스트는 자체 보유한 프리미엄 급식 브랜드 브랜드
-
음저협, 창작자 6만 명 시대 열었다… 음악 저작권 성장 지속
국내 최대 음악 저작권 신탁관리단체인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음저협)의 회원 수가 6만 명을 돌파했다. 음저협은 지난 2일 이를 기념해 6만 번째 회원으로 가입한 송혜교 씨에게 창작지원금을 전달하며, 창작자 권익 보호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1964년 창립된 음저협은 올해로 설립 61주년을 맞았다. 음저협은 2021년 4월 4만 명, 2023년 9월 5만 명을 넘어선 데 이어 2025년 11월경 6만 번째 회원을 맞이하게 됐다. 디지털 기반 음악 산업의 성장과 K-pop의 글로벌 확산이 이어지면서, 창작자들의 신탁 가입과 권익 보호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높아진 결과로 풀이된다.지난 2일 서울특별시 강서구에 위치한 음저협
-
쿠쿠, 신세계백화점 스타필드 하남점서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 운영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연말 기프트 시즌을 맞아 오는 5일(금)부터 18일(목)까지 신세계백화점 스타필드 하남점 1층에서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이번 팝업스토어는 크리스마스를 컨셉으로 쿠쿠의 인기 가전 제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겨울철 수요가 높은 계절가전(히터·가습기)을 비롯해 꾸준한 인기를 보이는 음식물처리기·무선청소기·로봇청소기·두유제조기 등 쿠쿠의 대표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특히 ‘필수가전’으로 자리 잡은 쿠쿠 에코웨일 6세대 음식물처리기는 팝업 한정으로 팝업 행사 단독 특가로 판매하며, 히터·가습기 등 계절가전 모음전을 단독으로 운영해 다양한 제품
-
동서식품, ‘제27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최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3일 오전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에서 ‘제27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식을 개최하고 대진 추첨을 진행했다. 27회를 맞은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국내 바둑 프로기사 9단에게만 출전 자격이 주어지는 권위있는 바둑대회다. 총 32명의 프로기사들이 참가하며, 우승자에게는 ‘입신 중 입신’ 타이틀과 함께 상금 7천만원이, 준우승자에게는 상금 3천만원이 트로피와 함께 수여된다. 이날 개막식에는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 한국기원 양재호 사무총장을 비롯한 대회 관계자들과 지난 대회 우승자인 이지현 9단과 준우승자 신진서 9단, 그리고 변상일, 안성준, 신민준, 강동윤 9단 등 상위 랭커 기사들이 참
-
유령서점, 테잎스와 전속계약 체결…다방면 활약 ‘기대’
'올라운더 밴드' 유령서점이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마운드미디어의 레이블 tapes(테잎스)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테잎스는 3일 "유령서점과 전속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유령서점이 쌓아온 음악적 역량과 개성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대중의 감정과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음악을 선보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전했다. 유령서점은 김수(보컬, 기타), 김이미르(보컬, 베이스), 디디(기타), 강다니엘(드럼)으로 구성된 4인조 밴드다. 유령서점은 단단하면서도 섬세한 음악적 색채를 담고자 하는 밴드의 정체성과 함께 유리처럼 깨지기 쉬우면서도, 찬바람을 막아주는 따뜻한 스웨터 같은 음악을 목표로 한다.
-
최립우, 오늘(3일) 첫 싱글 앨범 ‘SWEET DREAM’ 발매…“팬분들이 좋아할 모습 많이 담아…선물 같은 앨범이길”
Mnet ‘보이즈 2 플래닛’ 출신 최립우가 첫 싱글 앨범을 발매하며 가요계에 출격한다. 최립우는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앨범 ‘SWEET DREAM’(스위트 드림)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UxYOUxU’(유유유)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신보 ‘SWEET DREAM’은 ‘SWEET’와 ‘DREAM’ 두 가지 감정을 중심으로 한 소년이 노래로 써 내려가는 달콤했던 순간들과 꿈을 향한 여정을 담은 앨범이다. 최립우는 처음의 설렘과 성장의 시간을 지나, 자신만의 색깔과 감정들을 오롯이 담아낸 음악으로 새로운 이야기를 시작할 예정이다. 앨범에는 POP TRAP(팝 트랩) 장르의 타이틀곡 ‘UxYOUxU’(유유유)를 필두로 청
-
라이온코리아, 서울시 ‘기부문화 활성화 유공 표창’ 수상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아장아장 캠페인’을 통해 서울시 ‘기부문화 활성화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지난 2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 본관 다목적홀에서 ‘제1회 서울 나눔-이음 기념식’을 개최하고, 지역사회에 기부를 실천하고 있는 시민과 단체 등 기부자를 예우하기 위한 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행사에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한상훈 라이온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라이온코리아는 임신부 가정의 건강과 저출생 극복을 위한 지역사회의 출산 장려 노력에 보탬이 되고자 서울시 등록 임신부 전원과 다둥이 가정을 대상으로 자사 생활용품을 기부하고 있으며
-
해외 언론이 본 삼성 갤럭시 트라이폴드
삼성전자가 두 번 접는 폴더블 스마트폰 ‘갤러시 Z 트라이폴드’(이하 트라이폴드) 를 공개한 가운데 해외 언론과 분석가들은 엇갈린 평가를 내놓고 있다. 혁신적인 폼팩터(Form Factor)와 기술력을 인정하면서도 가격대, 내구성, 사용 편의성에 대해서는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특히 화웨이의 메이트 XT 가 출시 된 지 1년 후에 시장에 진입한다는 점에서 삼성의 전략과 상용화 가능성에 다소 괴리가 있지 않겠냐는 진단을 하고 있다.기술 vs 현실CNBC, 블룸버그 등 미국 언론들은 트라이폴드에 대해 '기술력을 과시하되 시장 수요는 제한적'이라고 평가했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의 리즈 리 애널리스트는 '대량 출시보다는 기술 리더십을 입증
-
중고차 플랫폼 첫차, 12월 시세 전망 “고환율·가계부채 한파, ‘실속형 국산차’ 강세 불러”
모바일 중고차 플랫폼 ‘첫차’가 2025년 12월 국산·수입 인기 중고차 모델 20종에 대한 시세 전망을 발표했다.고환율, 가계부채 압박 등으로 소비가 둔화되며, 중고차 시장에서도 잔존 가치가 높고 유지비가 합리적인 국산 세단과 경차로 수요를 집중될 전망이다. 한편, 수입차 시장에서는 포드 익스플로러의 약진이 예상된다. 이번 전망은 첫차 플랫폼의 2025년 11월 중고차 실거래 데이터 중 2018년~2020년식, 주행거리 10만 km 이하 매물을 대상으로 분석됐다.국산 중고차 시장은 겨울철 RV 인기가 주춤한 반면, 세단과 경차의 시세가 강세를 보일 전망이다. 현대 더 뉴 그랜저 IG 2.5 프리미엄 초이스의 평균 시세는 2.1% 상승한 2,172만 원
-
bhc, 가맹점과 함께하는 ‘2025 bhc 프랜차이즈 어워드’ 성료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지난 1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버서더 서울 그랜드 볼룸에서 올 한 해 가맹점과 함께 일궈낸 성과의 의미를 다지고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화합의 장인 ‘2025 다이닝브랜즈그룹 bhc 프랜차이즈 어워드’를 성황리에 마쳤다.올해로 3회째를 맞은 ‘다이닝브랜즈그룹 bhc 프랜차이즈 어워드’는 한 해 동안 브랜드 성장을 위해 헌신한 가맹점주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본사와 가맹점 간의 결속을 다져 ‘동반성장과 상생 협력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연례 축제다. 이날 행사에는 송호섭 다이닝브랜즈그룹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과 전국 가맹점주 등 약 210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이번 행사는 단순
-
일동후디스, 올영세일 맞이 ‘하이뮨 액티브’ 구매 인증 이벤트 진행
일동후디스가 올영세일을 맞이해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이하 하이뮨 액티브)’ 올리브영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오는 6일(토)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올영세일’ 기간 동안 올리브영에서 하이뮨 액티브를 구매한 소비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참여 방법은 ‘하이뮨 액티브 밤티라미수’, ‘하이뮨 액티브 바닐라봉봉’ 등 22g 단백질 제품을 5,000원 이상 구매 후,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구매 인증 게시물을 올리면 된다. 이후 하이뮨 액티브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한 뒤, 프로필 링크에 연결된 구글폼을 통해 구매 영수증을 인증하면 된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
-
광주시, ‘2025 디지털아트 컬처랩’으로 예술·기술 융합의 장 연다
광주시가 ‘2025 디지털아트 컬처랩’을 통해 기술과 예술이 융합된 창의도시로서의 정체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한다. 디지털아트 분야 창·제작자 육성을 위한 이번 쇼케이스는 12월 9일부터 21일까지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G.MAP)에서 열린다.‘2025 디지털아트 컬처랩’은 국내외 신진작가를 지원하고 지역 창작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되는 창작 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프로젝트랩 10팀(국내 8팀, 글로벌 2명), 인큐베이팅랩 소속 개인 작가 14명 등 총 24팀이 참여해 몰입형 미디어아트, 키네틱아트, 아나모픽 아트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선보인다.쇼케이스는 12월 9일 오후 1시 G.MAP 3층 제4전시실에서 오프닝으로 시작되며, 이
-
[Tiefenanalyse - Baedal Minjok ②] Eigentümer ist deutsches Delivery Hero... 4 Billionen Won Investitionen zurückerhalten mit 'Aufrichtigkeit'
Baedal Minjok, eine Marke, die tief in der Authentizität Südkoreas verwurzelt ist. In der Praxis ist sie jedoch weit vom Bild entfernt. Die meisten Gewinne, die den Schweiß südkoreanischer Kleinunternehmer und Lieferfahrer enthalten, gehören der Zentrale von Delivery Hero in Berlin, Deutschland. Baedal Minjok, 2020 für 4,75 Billionen Won verkauft, dient als Bargeldbeschaffungsinstrument für Globalkapital.Woowa Brothers, der Betreiber von Baemin, zahlte 2023 Dividenden von 4,127 Milliarden Won aus 6,998 Milliarden Won Betriebsgewinn aus, und 2024 gab es 5,327 Milliarden Won von 6,408 Mil
-
[In-Depth Analysis - Baedal Minjok ②] Owner is German Delivery Hero... Recovering 4 Trillion Won Investment with 'Sincerity'
Baedal Minjok, a brand deeply rooted in the authenticity of South Korea. However, in reality, it is far from the brand. Most of the profits containing the sweat of South Korean small business owners and riders belongs to Delivery Hero headquarters in Berlin, Germany. Baedal Minjok, sold for 4.75 trillion won in 2020, is serving as a cash generator for global capital.Woowa Brothers, the operator of Baemin, paid 4.127 billion won in dividends out of 6.998 billion won in operating profit earned in 2023, and in 2024, spent 5.327 billion won out of 6.408 billion won on share buybacks and retirement
-
배상면주가, 산사춘, 복분자음 K-술 어워드 ‘최고의 한국술’ 수상
한국술 혁신기업 배상면주가는 12월 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K-술 어워드 (K-SULL AWARD)’에서 산사춘과 복분자음이 최고의 한국술 (Best Korean Liquor)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배상면주가의 산사춘은 탁주·약주·,청주류 부문에서, 복분자음은 과실주·맥주류 부문에서 각각 최고의 한국술로 뽑혔다. 국세청이 주관하는 K-술 어워드는 국내 중소 양조기업이 생산한 주류 중 해외시장 경쟁력을 갖춘 우수 제품을 발굴해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국가 인증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총 175개 기업이 366개 제품을 출품했으며, 서류심사와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쳐 4개 부문별 3개 제품씩 총 12개 제품이 선정됐다.
-
G마켓, 자연산 ‘보령 홍합’ G락페 특가…”지역특산물도 질러락”
G마켓과 옥션이 지역 특산물 판로 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충청남도와 손을 잡았다. 3일까지 진행하는 ‘G락페’ 행사에서 충남 보령 특산물인 홍합, 키조개 관자살, 꽃게를 단독 특가에 판매한다.이번 G락페(G마켓 질러락 페스티벌) 추천 상품으로, 보령 특산물 ‘참 홍합 섭(7-9미 1kg)’은 100% 자연산 홍합으로 당일조업해 신선하다. 기존 판매가 대비 42% 할인한 1만1,970원에 판매한다. 앞서 1일부터 선보인 ‘보령 키조개 관자살’과 ‘보령꽃게’ 역시 우수한 품질과 가격 경쟁력에 힘입어 인기리에 판매됐다.가수 ‘에일리(Ailee)’가 참여한 G락페 광고에서도 보령 특산물을 소재로 한 영상을 별도 제작했다. 에일리의 대표곡인
-
KB국민은행, 생산적 금융 공급 강화를 위한 4,000억원 규모 신용보증 특별출연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 및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과 ‘생산적 금융 공급 강화 및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의 성장 기반 마련에 나섰다. 본 협약은 지난 9월 KB국민은행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이 생산적 금융 공급 강화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다.KB국민은행은 오는 5일부터 총 140억원(신·기보 특별 출연금 각 50억원, 보증료 지원금 각 20억원)의 출연을 통해, 협약 보증서를 담보로 약 4,000억원 규모의 대출을 지원한다.특별출연 협약보증 대상 기업은 3년간 보증비율 100%가 적용되고 최대 0.3%p의 보증료 감면 혜택이 제공되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