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전월세 시장이 지속적인 확대세를 보이며 임차인의 공간 활용 및 생활 만족도를 높이려는 수요가 가구 소비 트렌드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국책연구기관 한국개발연구원(KDI)의 2월 경제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전월세 가격 상승세가 확대되는 가운데 전월세 시장의 부담이 커지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임대차 시장의 변화는 주거 공간 활용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던져주고 있으며, 작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이고 실용적으로 생활할 수 있는 가구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 주거 트렌드로 떠오른 ‘무타공’ 인테리어 제품들이 전월세 거주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무타공 가구는 망치나 드릴 없이 설치할 수 있어 거주 공간을 손상시키지 않고 언제든지 원상복구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전월세 세입자들 사이에서 인기 키워드로 자리잡았다.
이미지 확대보기이지온(EASYON)은 공간 활용과 설치 편의성을 중시하는 현대 주거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100% 국내 생산 ‘행거’ 전문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이지온(EASYON) 행거 제품들은 다양한 사이즈 옵션과 시스템 설계를 통해 원룸·오피스텔 등 소형 주거 공간에서도 공간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무타공 방식의 고정 설치형 행거는 벽이나 천장에 손상을 주지 않고 설치가 가능해 전월세 세입자들이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실용 가구로 평가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전월세 시장 확대에 따라 세입자들이 집 안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려는 니즈가 커지고 있다”며 “특히 무타공 방식의 가구는 전월세 환경에서 설치가 쉬우며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임차인뿐 아니라 1인 가구, 신혼부부 등 다양한 소비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지온(EASYON) 브랜드 관계자는 “전월세 시장에서 거주자의 라이프스타일과 공간 사용 방식이 더욱 중요해지면서 설치가 쉽고 공간 활용성을 높여주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지온(EASYON) 행거는 다양한 공간 유형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라인업을 제공해 전월세 세입자들에게 최적의 수납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공식몰과 스마트스토어를 통하여 최대 61%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는 이지온(EASYON)의 제품 및 관련된 자세한 소식은 네이버 검색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에픽 이성수 CP / l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