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청류, 2026 대한민국을 빛낼 혁신인물·브랜드 대상 수상 영예

2026-02-09 14:50:00

청류, 2026 대한민국을 빛낼 혁신인물·브랜드 대상 수상 영예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이성수 CP] 청류(대표 박성일)가 2월 6일 개최된 ‘2026 대한민국을 빛낼 혁신인물(기업/기관)·브랜드 대상’에서 ‘화물운송솔루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을 빛낼 혁신인물(기업/기관)·브랜드 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발행인 백종원)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헤럴드 미디어 그룹이 건전한 기업문화를 창출하고 사회의 각 분야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바탕으로 혁신을 선보여온 인물‧기업‧기관 등을 발굴하여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했다.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경기도 김포시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 부산광역시 금정구, 주택도시보증공사, 부산관광공사, 스타벅스 코리아, GS리테일, 더젠병원, ㈜포오랩, 피채희 퍼스널브랜딩 연구소, 국제인증·심사교육원, 견생냥품 등 총 40개 기업/인물/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행사는 김세영 아나운서의 사회, 센세이션엠에스 이승재 대표의 연주, 테너 오스카‧소프라노 헬렌 킴의 축하공연이 큰 호응을 얻었다.

청류는 15년 이상 물류 현장을 직접 경험한 박성일 대표가 현장의 불편과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23년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청류의 첫 제품은 화물 고정 장치 ‘스템(S.T.E.M) 훅바(Hook-Bar)’는 냉동탑차나 윙바디 내부 ‘이트랙’에 장착해 화물을 고정하는 장치다.

특히 1톤~2.5톤급 화물차에서 적재된 화물이 주행 중 흔들리거나 이동하지 않도록 구조적으로 고정하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고강도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내구성을 확보하고, 길이 조절이 가능한 텔레스코픽 구조를 적용해 다양한 적재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한편, 예비창업패키지, 청년창업사관학교, 창업중심대학(전남대) 프로그램을 거치며 제품 개발과 사업화를 이어왔으며, 2025년에는 신용보증기금의 ‘리틀펭귄 프로그램’에도 선정된 청류의 박성일 대표는 “제품을 넘어 화물차주 중심의 물류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이성수 CP / lss@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epic-Graphics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