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JJ-LAPP은 2004년, 독일의 품질과 혁신을 동남아시아에 현지화하겠다는 Jebsen & Jessen 그룹과 LAPP 그룹의 공동 비전 아래 설립되었으며, 이후 약 350명의 임직원을 보유한 선도적인 케이블 및 커넥티비티 솔루션 제공 업체다. JJ-LAPP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인도네시아에 생산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필리핀, 태국, 베트남 등에도 거점을 두고 있다. 주요 사업 분야는 건축 인프라, 산업 자동화, 하네싱 솔루션 등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JJ-LAPP은 LAPP 그룹의 완전한 자회사로 새롭게 출범하게 된다. LAPP 그룹은 원활한 전환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으며, 기존의 시장 개발 전략을 유지하는 동시에 인재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시장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번 거래의 재무적 세부 사항은 양측의 합의에 따라 비공개로 유지된다.
LAPP 그룹 CEO 마티아스 랍은 "동남아시아는 빠른 산업 성장과 젊은 인구, 그리고 LAPP의 첨단 커넥티비티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결합된,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경제 지역 중 하나”라며, “이번 인수를 통해 우리는 아시아 태평양 성장 전략에 있어 중대한 발걸음을 내딛게 되었으며, JJ-LAPP의 지역적 강점과 기업가 정신에 LAPP의 독일 기술력과 혁신, 글로벌 네트워크를 더해 동남아 산업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LAPP 아시아 태평양 CEO 리차드 리는 "우리는 동남아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 고객 중심의 혁신에 집중해 온 JJ-LAPP의 헌신을 오랫동안 높이 평가해 왔다”라고 말하며, “이번 인수는 단순한 거래를 넘어선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JJ-LAPP만의 고유한 강점을 유지하면서도 성장을 가속화하고 시장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도록 필요한 자원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Jebsen & Jessen 그룹의 CEO 페르 맥누손은 "21년간의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뒤로하고, 이제 JJ-LAPP을 LAPP 그룹의 품으로 온전히 이양할 적기라고 판단했습니다”라며, “이번 거래를 통해 더 큰 시너지와 효율성을 창출하고, 회사의 미래 성장을 더욱 확실하게 보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이성수 CP / l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