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세경 원장은 국내 SMP 업계에서 보기 드문 화려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그는 일찍이 두피문신의 본고장인 미국과 영국의 'Scalp Micro USA' 및 'Scalp Micro UK' 마스터 과정을 모두 수료하며 글로벌 스탠다드 기술을 체득했다. 특히 아시아 최초로 ‘Leaders Master Trainer’ 자격을 취득하며, 단순히 시술을 잘하는 전문가를 넘어 ‘원장을 가르치는 마스터’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그의 실력은 세계 무대에서도 증명되었다. 2020년 미국 아리조나주 SMP 엑스포에서 ‘SMP Recognition AWARD’를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2021년 멕시코 SMP 엑스포 라이브 강연 및 수상, 2023년부터 2025년까지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세계 최대 규모의 뷰티 대회인 WULOP 및 PMU에서 라이브 강연과 심사위원으로 위촉되며 전 세계 전문가들에게 기술을 전수하고 있다.
강 원장이 이끄는 '스칼프강'이 재시술 및 고난도 시술로 유명한 이유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D.R.P(Dermal Root Precision, 진피층 모근 정밀 타격) 공법’ 덕분이다.
이 공법은 잉크가 번지거나 푸르게 변색되는 기존 SMP의 고질적인 부작용을 원천 차단한다. 강 원장은 “SMP의 핵심은 진피층 상부에 잉크를 정확히 안착시키는 0.1mm의 정교함에 있다”며, “D.R.P 공법은 개인별 두피 탄성과 모근의 깊이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타격 지점을 결정하기 때문에 시간이 흘러도 점이 퍼지지 않고 실제 모근과 같은 입체감을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수많은 해외 활동과 수상 경력에도 불구하고 강 원장이 가장 집중하는 곳은 교육 현장이다. 그는 “아시아 최초 마스터 트레이너라는 타이틀은 더 많은 이들에게 올바른 기술을 전파하라는 책임감과 같다”며, “잘못된 시술로 상처받은 이들을 재건하는 과정은 단순한 미용 이상의 치유 과정이기 때문에 매 순간 최고의 집중력을 쏟는다”고 전했다.
K-뷰티의 새로운 동력으로 주목받는 SMP 시장에서, 글로벌 시장을 누비며 검증된 실력을 선보이는 스칼프강 강세경 원장의 행보는 국내 두피문신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중요한 지표가 되고 있다.
[글로벌에픽 이성수 CP / l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