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세계교육문화원, 광명 가학동서 연탄 나눔으로 새해 첫 발걸음

2026-01-07 11:09:00

세계교육문화원 임직원들이 새해를 맞아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나섰다.이미지 확대보기
세계교육문화원 임직원들이 새해를 맞아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나섰다.
[글로벌에픽 이성수 CP] 세계교육문화원 임직원들이 새해를 맞아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나섰다. 세계교육문화원은 1월 6일 광명시 가학동 일대에서 임직원 연탄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대상으로 연탄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겨울철 취약계층의 안정적인 생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세계교육문화원 임직원들은 가학동 주택가 곳곳을 돌며 총 5천 장의 연탄을 직접 운반했다. 차량 접근이 쉽지 않은 골목과 경사진 길이 이어지는 환경 속에서도 임직원들은 자게와 손을 이용해 연탄을 한 장씩 옮기며 봉사를 이어갔다.

현장에서는 연탄 전달과 함께 이웃들과 짧은 대화를 나누며 안부를 묻는 시간도 자연스럽게 이어졌다.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지역 주민들과 직접 마주하며 온기를 나누는 데 의미를 둔 활동이었다는 평가다. 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서로 협력하며 작업을 마무리했고, 현장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따뜻한 분위기로 채워졌다.

세계교육문화원 임직원들이 새해를 맞아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나섰다.이미지 확대보기
세계교육문화원 임직원들이 새해를 맞아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나섰다.


방정환 세계교육문화원 이사장은 “연탄 한 장이 겨울을 보내는 데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실천 중심의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교육문화원은 국제 교육 NGO로서 국내외 교육과 문화 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동시에,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번 연탄 봉사 역시 그 일환으로, 향후에도 지역과 함께하는 다양한 나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글로벌에픽 이성수 CP / lss@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epic-Graphics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