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만화카페 창업 벌툰, 가맹비 지원은 시작일 뿐... 6,000만원 혜택 지원

2025-12-18 15:20:00

만화카페 창업 벌툰, 가맹비 지원은 시작일 뿐... 6,000만원 혜택 지원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만화카페 프랜차이즈 벌툰이 차별화된 공간 설계와 연이은 신규 출점으로 업계 1위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만화카페 벌툰은 2024년 12월에 두 곳 이상의 신규 매장을 오픈했으며, 2025년 1월에도 다수의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 경기 불확실성이 이어지는 상황에서도 출점 속도를 유지하며 안정적인 운영 구조를 갖춘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만화카페 벌툰의 핵심 경쟁력으로는 닌텐도존 인테리어 설계 방식이 꼽힌다. 벌툰은 닌텐도존을 방 안에 한정하지 않고 매장 내 독립 공간으로 설계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로 인해 허니박스(OTT 시청 공간)를 이용하던 고객이나 만화책을 읽던 고객도 자유롭게 이동해 게임을 즐길 수 있어, 고객 체류 시간과 매장 회전율을 동시에 높이는 구조를 구현했다는 평가다

특히 최신 닌텐도 스위치 2 기종을 적용한 닌텐도존 두 곳을 무상 시공하며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만화카페 벌툰은 박명수 전속 모델 기용을 비롯해 유튜브 광고 및 PPL 등 브랜드 마케팅 비용을 본사가 부담하는 구조를 운영하고 있다. 본사 브랜드 광고 비용을 가맹점주에게 분담시키지 않는 방식이다.

업계에서는 본사 브랜드 광고 비용을 가맹점주에게 분담시키는 구조가 일반적인 반면, 벌툰은 마케팅 비용을 본사가 부담해 가맹점의 고정 비용 부담을 낮추고 있다는 평가다. 이는 점주가 예측 가능한 비용 구조 안에서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기반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매장 오픈 초기에는 오픈 마케팅을 별도로 지원해 초기 고객 유입과 상권 안착을 돕는다. 이러한 구조를 바탕으로 월 순수익 4,000만~5,000만 원을 기록한 가맹점 사례도 다수 확인되고 있다.

만화카페 벌툰은 7종 OTT를 이용할 수 있는 허니박스 20관 무상 지원을 포함해, 가맹비·교육비·오픈 지원비 100% 면제 등 총 6,000만 원 상당의 창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벌툰은 단순하고 일반적인 마케팅보다 타 브랜드는 따라올 수 없는 공간 설계와 운영 디테일에서 경쟁력을 쌓아온 브랜드”라며 “이러한 차별성이 재방문과 매출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만화카페 벌툰의 창업 조건과 지원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epic-Graphics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