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콘텐츠는 XR 기술과 LED 무대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MZ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해 차별화된 몰입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총 800만 이상의 SNS 팔로워를 보유한 아티스트 에이미를 중심으로 댄스크루 칠릿, 배우 주윤찬, 유튜버 ‘아인이 놀아주기’ 등 MZ세대 대표 크리에이터들이 대거 참여했다.
촬영은 엔피의 XR 스테이지에서 진행됐다. LED 월과 가상 배경이 결합된 XR 스테이지는 현실 공간의 제약을 넘어서, 각 아티스트의 정체성과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구현하는 기반이 됐다. 에이미의 ‘핑크룸’과 ‘우주’는 내면의 자아와 상상력을 담은 공간으로 설계됐고, 댄스크루 칠릿의 상징성을 담은 농구장 XR무대도 활용됐다. 이처럼 XR 공간은 단순한 배경을 넘어, 크리에이터들이 몰입하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예술적 무대로 기능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한편, 이번 프로젝트는 브라더후드가 기획·제작을 총괄했으며, 경기도 가상융합 산업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추진하는 VP콘텐츠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진행됐다.
XR 콘텐츠 제작과 촬영은 엔피 XR 스테이지에서 이루어졌으며, 완성된 영상은 마리끌레르 인스타그램, 브라더후드 및 아트오디세이 공식 채널, 엔피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