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이현, ‘어쩌다 사장3’ OST 리메이크 〈그대와〉 10월 27일 발매

2025-10-27 18:07:00

가수 이현이 10월 27일 오후 6시 새 싱글 〈그대와〉를 발매한다.이미지 확대보기
가수 이현이 10월 27일 오후 6시 새 싱글 〈그대와〉를 발매한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가수 이현이 10월 27일 오후 6시 새 싱글 〈그대와〉를 발매한다. 이번 곡은 tvN 예능 프로그램 ‘어쩌다 사장3’의 OST로 화제를 모았던 류민희의 〈그대와〉를 리메이크한 곡으로, 원곡의 따뜻한 감성을 이현의 깊이 있는 목소리로 다시 그려냈다.

〈그대와〉는 작곡가 라스(LAS)와 로코베리(ROCOBERRY)가 공동으로 작업한 발라드 곡으로, 섬세한 피아노 선율과 감성적인 코드 전개를 통해 ‘평범한 일상 속의 위로’를 표현한 작품이다. 원곡은 방송 당시 따뜻하고 잔잔한 분위기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린 바 있다.

이현은 이번 리메이크를 통해 원곡의 서정적인 감정선을 유지하면서도 자신만의 해석으로 곡을 새롭게 재구성했다. 담백한 보컬과 섬세한 호흡, 절제된 감정 표현을 중심으로 한 이현의 해석은 곡 전체에 깊은 울림을 더했다. 후반부로 갈수록 감정의 밀도가 쌓이는 구성은 노래의 정서를 한층 더 풍부하게 만든다.

편곡은 원곡의 피아노 중심 구조를 유지하되, 어쿠스틱 질감과 세련된 스트링 사운드를 더해 현대적인 감성으로 완성됐다. 여백을 살린 사운드 프로덕션은 이현의 보컬을 중심에 두고 자연스러운 몰입감을 유도한다.

이현은 그간 ‘내꺼중에 최고’, ‘밥만 잘 먹더라’, ‘이쯤에서 널’ 등 다수의 히트곡을 통해 진정성 있는 보컬리스트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그대와〉에서는 그가 가진 음악적 깊이와 감정 표현력이 더욱 돋보이며, 계절의 변화 속에서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곡으로 완성됐다.

이현의 〈그대와〉는 오는 10월 27일 오후 6시, 멜론·지니·벅스 등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