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장인한과, 일본 돈키호테 신주쿠점 팝업 운영

2025-10-24 09:04:00

도쿄 돈키호테 신주쿠점 외관(좌)과 장인한과 판매 제품 실제 이미지(우). (제공=장인한과)이미지 확대보기
도쿄 돈키호테 신주쿠점 외관(좌)과 장인한과 판매 제품 실제 이미지(우). (제공=장인한과)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수제 약과 전문 브랜드 장인한과가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일본 도쿄 돈키호테 신주쿠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 팝업은 ‘K-디저트’로 주목받는 약과를 현지 소비자에게 직접 선보이는 자리로, 일본 시장을 겨냥한 제품 구성과 프로모션이 함께 진행된다.

장인한과는 ‘약켓팅(약과+티켓팅)’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내며 약과 열풍을 주도한 브랜드로, ‘2025 브랜드고객충성도대상’ 약과 부문을 수상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최근에는 요거트 브랜드 ‘요거트퍼플’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신메뉴를 선보이는 등 제휴 마케팅에서도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2000년 의정부에서 출발한 장인한과는 한과명장 김규흔 명장의 친동생인 김규식 대표가 창업해 전통 방식으로 만든 수제 약과를 백화점 팝업 등을 통해 전국적으로 알렸다. 김 대표는 “30년간 약과만을 빚어온 장인의 손끝에서 여전히 정성과 섬세함을 지켜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통의 맛을 세계 시장에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틱톡과 인스타그램 등 SNS를 중심으로 약과 열풍이 이어지며 K-푸드 디저트에 대한 글로벌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업계에서는 이번 장인한과의 일본 진출이 한국 전통 간식의 해외 정착 가능성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시도로 평가하고 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