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Entertainment

신승훈, 정규 12집 더블 타이틀곡 노랫말 일부 공개…서정적인 음악의 언어

2025-09-17 07:30:00

신승훈, 정규 12집 더블 타이틀곡 노랫말 일부 공개…서정적인 음악의 언어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싱어송라이터 신승훈이 더블 타이틀곡의 리릭 포스터를 선보이며, 정규 12집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소속사 측은 17일 “신승훈이 최근 공식 SNS를 통해 정규 12집 'SINCERELY MELODIES'의 더블 타이틀곡 '너라는 중력'과 'TRULY'의 리릭 포스터를 차례로 게재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포스터 속 신승훈은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정체성을 응축한 오브제인 기타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단정한 블랙 슈트 차림의 신승훈의 모습은 그가 지나온 올곧은 음악적 행보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

신승훈의 감성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노랫말도 일부 베일을 벗었다. '슬픔이 배어 있는 말 자꾸 아려오는 말 / 이별, 여전히 사랑함을 깨닫는 말', '지나서야 알 수 있는 게 있나봐 / 비로소 그날의 널 뜨겁게 안아본다' 등 의미를 곱씹게 하는 서정적인 음악의 언어로 웰메이드 앨범 탄생을 기대케 했다.

특히 신승훈은 짧은 가사에도 삶에 대한 깊은 성찰을 담아내 팬들의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단순히 한 사람을 향한 사랑과 이별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 사랑과 이별 그 자체에 대한 신승훈만의 정의를 그려내며 더욱 깊어진 삶의 태도를 엿볼 수 있다.
'SINCERELY MELODIES'는 신승훈이 데뷔 35주년을 기념해 약 10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으로, '마음으로부터 완성된 멜로디'라는 뜻이 담겼다. 신승훈이 전곡 프로듀싱과 작곡에 참여하며 앨범 전반에 '신승훈 음악'의 정수를 녹였다. 총 11개 트랙 속에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총동원, 한 편의 웰메이드 영화를 보는 듯한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신승훈은 정식 앨범 발매에 앞서 지난 10일 수록곡 'She Was'를 선공개했다. 'She Was'는 팬들에게 전하는 신승훈표 애절하고도 애틋한 정통 발라드곡이다. 소녀에서 숙녀로, 숙녀에서 엄마로, 사랑이라는 이름 아래 자신을 희생해 온 이들을 위한 다정한 위로가 담겼다. 이를 들은 팬들 역시 신승훈의 SNS 계정을 찾아 자신의 경험을 나누며 고마움을 전하고 있는 바, 정규 12집 'SINCERELY MELODIES'를 향한 기대감이 더욱 치솟고 있다.

한편, 신승훈의 정규 12집 'SINCERELY MELODIES'는 오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신승훈은 이어 11월 1~2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단독 콘서트 '2025 THE신승훈SHOW 'SINCERELY 35''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 yb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