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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런, 라면 브랜드 '끄리랑'…차별화된 맛의 한류식품으로 일본 시장 개척

2022-07-15 13:24:45

두런, 라면 브랜드 '끄리랑'…차별화된 맛의 한류식품으로 일본 시장 개척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라면 브랜드 끄리랑을 일본 시장 전역에서 만날 수 있게 된다.

국산 식품 브랜드 ㈜두런(대표 신선인)이 전개하는 끄리랑의 대표 제품 '파도치탕면'과 '훅치면'이 일본 대형 할인 잡화점인 '돈키호테' 15개 지점을 통해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색다른 맛의 차별화된 한류식품이라는 긍정적인 시장 평가를 통해 두런은 총 10여 종의 제품을 전국 돈키호테 매장을 비롯해 LAOX, 드럭스토어 서울시장 등 일본 전역의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시킬 수 있게 됐다. 이 제품들은 국내 아트박스 120여 곳에서도 판매를 앞두고 있다.

라면의 원조인 일본 소비자들에게 합격점을 받은 끄리랑의 '파도치탕면'과 '훅치면'은 각각 봉골레 맛과 매운볶음면 맛으로 매운 맛이 베이스인 기존 한국식 라면과 차별화된 제품이다. 끄리랑은 이 제품들의 스프 개발, 디자인, 생산을 모두 원스톱으로 직접 담당해 완성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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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세계적 비건 트렌드에 맞춰 기획 단계부터 미트프리 스프를 첨가할 수 있도록 했고, 제품 출시 6개월 만에 미국 H마트로 수출하기도 했다. 현재는 베트남, 두바이, 대만, 태국 등 주요 시장에 판로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

두런의 신선인 대표는 "기존 라면과 차별화한 새로운 맛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는 끄리랑의 특색 있는 기획이 일본 현지 문화와 잘 맞았다"면서 "국내외에서 새로운 식문화를 개척하고 소비자들이 새로운 취향을 찾아 나갈 수 있도록 글로벌 트렌드를 발 빠르게 반영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두런은 1/2 사이즈 컵라면 용기 특허를 보유한 기업으로, 이를 이용해 한국 라면의 수출 물류비를 절감하는 등 이윤 극대화를 위한 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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