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일동후디스 하이뮨, 가수 션과 함께하는 ‘2025 3.1런’ 행사 후원
일동후디스가 가수 션과 함께하는 ‘2025 3.1런’ 캠페인에 후원 기업으로 참여했다고 밝혔다.올해로 5년 째를 맞이한 3.1런은 가수 션과 한국해비타트가 매년 삼일절을 기념하여 독립운동가들의 희생과 헌신을 되새기고, 그 후손들이 안락한 주거 환경 속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행동하는 기부 마라톤 행사다. 일동후디스는 독립 유공자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에 동참하기 위해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 3.1런은 참가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달리고 SNS를 통해 인증하는 ‘버추얼 러닝’과 3.1절 당일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러닝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됐다. 일동후디스는 행사에 참가하는 3,10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
-
아웃백 ‘고양 스타필드점’, 하루 최대 1천 2백명 방문 기록
국내 1등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 ‘고양 스타필드점’이 지난 2월 13일 문을 연 이후 2주 만에 누적 방문객이 1만 5천명을 넘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스타필드 고양’ 매장 3층 ‘잇토피아’에 위치한 아웃백 ‘고양 스타필드점’은 총 276석을 갖춘 대규모 매장으로, 전국 아웃백 매장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가족 모임 및 비즈니스 미팅에 적합한 프라이빗 룸, 호주의 대자연을 연상시키는 감각적 인테리어, 긴 창가석, 아이들을 위한 캥거루 포토존 등 인기 요소를 두루 갖춰 MZ 세대 및 가족 단위 고객 등 전 연령대에서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고 있다. 실제 역대 최다 방문객 수를 기록한 2월
-
쿠쿠전자, ‘헬시 플레저’ 열풍에 에어프라이어 판매량 28% 증가
종합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대표이사 구본학)의 에어프라이어 판매량이 직전 분기 대비 28% 증가하며 꾸준히 성장했다.쿠쿠 에어프라이어의 판매량은 작년 3분기 대비 4분기에 28% 증가했다. 뿐만 아니라, 올 1월 판매 또한 전월 대비 15% 상승하며 연이어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처럼 쿠쿠 에어프라이어는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점유율을 끌어올려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실제로 ‘2025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에어프라이어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쿠쿠는 건강을 중시하면서도 미식의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떠오른 것을 에어프라이어 판매 성장의 배경으로 분석했다.
-
윈저, 대학생 대상 위스키 문화 프로그램 운영. MZ세대와 소통 강화
정통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윈저(WINDSOR)’가 대학생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위스키 문화를 확산하고, 주류 브랜드를 넘어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윈저글로벌은 젊은 소비자층의 취향을 반영한 체험형 이벤트와 대학생과의 협업 프로그램을 기획하며, 기존보다 친숙하고 캐주얼한 위스키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특히, 하이볼 트렌드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2030세대가 자연스럽게 위스키를 접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한편,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브랜드와의 교감을 확대하고 있다.■ 윈저 위스키와 대학생들의 만남… 하이볼 클래스 및 밴드부 협업으로 특별한 경험 선사지난해 8월,
-
SM그룹, 천안시 시정발전 유공시민 표창 수상
SM그룹(회장 우오현)이 충청남도 천안시의 시정발전 유공시민에 선정됐다.SM그룹은 지난 4일 천안시 서북구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열린 2025년 3월 시정발전 유공시민 표창 수여식에 그룹 건설부문 계열사 삼환기업의 유창훈 대표이사가 참석해 박상돈 천안시장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삼환기업이 시공한 ‘천안역 경남아너스빌 어반하이츠’가 주거환경과 도시미관 개선 등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은 결과다.천안역 경남아너스빌 어반하이츠는 서북구 성정동에 조성되는 총 293세대(전용면적 84㎡A 61세대, 84㎡B 189세대, 128㎡ 43세대) 아파트다. 반경 1km 안에 고속버스터미널과 백화점을 비롯한 상업시설에 만남
-
아워홈, 자사몰 혜택 강화 나선다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아워홈몰에서 ‘아워홈몰 세일 페스타(이하 아∙세∙페)’ 프로모션을 확대 운영하며 자사몰 전용 혜택을 대폭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 ‘아∙세∙페’는 아워홈몰 이용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자 지난해 11월 처음 선보인 대규모 할인 행사다. 프로모션 실시 후 지난 한 해 월평균 기준 매출은 최대 50% 상승했으며, 신규 회원 가입 수도 80% 증가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아워홈은 알뜰 소비자들의 니즈를 겨냥해 이달을 시작으로 매월 1일부터 2주간 ‘아∙세∙페’를 정기 운영한다. 판매량 기준 고객 선호도가 높은 제품을 대상으로 할인율을 확대 제공하고, 월별 신제품을 포함한 추천 메뉴에 한해
-
워크데이, 2025 회계년도 4분기 및 연간 재무 실적 발표
기업의 인사 및 재무 관리를 위한 AI 플랫폼 기업 워크데이(NASDAQ: WDAY)는 2025년 01월 31일자로 마감된 2025 회계년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2025회계년도 4분기 실적• 총 매출은 22억1천1백만 달러로 2024 회계년도 4분기 대비 15% 증가했다. 구독 매출은 20억4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5.9% 증가했다. • 영업 이익은 7천5백만 달러(매출의 3.4%)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의 경우 영업 이익은 7천9백만 달러(매출의 4.1%)였다. 2025회계년도 4분기 영업 이익은 리스트럭처링 비용(7천5백만 달러)의 영향을 받았다. 비일반회계기준(non-GAAP)에 따른 4분기 영업 이익은 5억8천4백만 달러(매출의 26.4%)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의
-
페르노리카 코리아, ‘2024-25 ECCK 지속가능성 어워드’서 2관왕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주한유럽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산업부가 후원한 ‘2024-25 ECCK 지속가능성 어워드(2024-25 ECCK Sustainability Award)’에서 '순환 경제’와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주한유럽상공회의소(ECCK·European Chamber of Commerce in Korea)는 지속 가능한 성장과 탄소 중립을 위한 국내외 기업의 노력을 촉진하고 알리기 위해 지난 2022년 처음으로 ‘ECCK 지속가능성 어워드’를 신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다. 올해 ‘ECCK 지속가능성 어워드’는 총 5개 분야로 ▲기후 행동(Climate Act
-
이베이, 2024년 한국 신규 셀러 수 50% 이상 증가
내수 침체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역직구로 눈을 돌리는 판매자들이 늘고 있다.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eBay)는 2024년 한국 신규 판매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국 신규 판매자들의 매출(GMV)도 지난해 대비 60% 이상 성장했다. 강달러 현상이 지속되면서 해외시장 매력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불황으로 인한 소비 침체, 인구 감소 등 변화가 이어지면서 해외로 판로 확장을 꾀하는 중소 기업, 개인 판매자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2024년 이베이 한국 셀러 매출 TOP3 카테고리도 공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자동차 부품, 음악 관련 상품, 스킨케어 순으로 나타났는데, 리셀 등 중고 거래가 활발한 이베이
-
조광페인트, 대리점 세미나 성료…동반 성장 협력 강화
조광페인트(대표이사 양성아)가 대리점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최신 연구 동향 및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기 위한 ‘조광페인트 대리점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세미나는 2월18일 판교와 2월 26일 부산에서 각각 진행되었으며, 총 230명의 대리점 관계자와 임직원이 참석해 조광페인트의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세미나는 ‘STEP with 조광’이라는 슬로건 아래 **STRATEGIC(전략적), TRUST(신뢰), ENGAGING(참여), PARTNERSHIP(파트너십)**을 핵심 가치로 설정하고, 대리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었다.이날 행사에서는 조광페인트 미래 제품 로드맵과 신제품 발표를 통해 최신 기술 개발
-
풀무원건강생활, 대표 제품 5종 올리브영 전국 27개점 입점
풀무원건강생활은 식물 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의 대표 제품 5종이 국내 대표 헬스&뷰티 플랫폼 ‘올리브영’의 전국 27개 주요 매장에 공식 입점한다고 5일 밝혔다.최근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제품 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2024년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6조 440억 원으로, 2020년 대비 16.8% 증가했다. 이에 소비자들은 원료와 기능성을 꼼꼼히 따지는 ‘스마트슈머’로 변화하고 있으며, 식물성, 멀티 기능 제품 등 개인의 기준에 맞춰 구매하는 경향이 더욱 도드라지고 있다.이러한 가운데, 국내 식물성 건강식품 시장을 선도하는 풀무원건강식물원은 올
-
현대차그룹, 친환경·로봇 분야 사내 스타트업 4곳 분사
현대자동차그룹 사내 스타트업 4곳이 분사해 독립 기업으로 새롭게 출범한다. 현대차그룹은 홀로서기에 나선 스타트업에 각각 1억원 규모 지분을 투자한다.현대차그룹은 최근 유망 사내 스타트업 △솔라스틱 △로아이 △HVS △플렉스온 등 4곳을 분사시켰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독립한 회사는 태양광·로봇 등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다.먼저 솔라스틱은 차량과 건물 지붕에 쓰이는 태양광 모듈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플라스틱을 활용해 태양광 모듈 원가와 중량을 줄이고, 플라스틱 성형 공법으로 태양광 모듈을 생산하는 데 강점이 있다.로아이는 인공지능(AI) 기반 로봇 제어 기술을 통해 산업용 로봇 팔 수백 대 분
-
롯데건설, 초등학교 입학 앞둔 임직원 자녀에 응원 선물 전달
롯데건설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임직원 자녀에게 축하 선물과 편지를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초등학교 입학을 축하하는 편지와 함께 개인의 개성을 반영해 직접 선물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프트 카드를 지급해 직원 만족도를 높였다.이에 김동규 책임의 자녀인 김민서 양은 "보내주신 편지 읽고 기분이 좋았어요. 편지 간직할게요. 과자선물박스는 동생이랑 같이 나눠 먹었어요"라고 답장을 보냈다.이와 같이 자녀들이 답장을 보내는 형식의 후기 이벤트로 10명을 선정해 호텔숙박권 등의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고 특별한 식사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또한 롯데건설은 아이들이 선물을 받고 기뻐하는 모습과 보물찾기, 보드
-
허윤홍 GS건설 대표, '인구 문제 인식 개선 릴레이' 동참
GS건설 허윤홍 대표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4일 밝혔다.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은 저출생·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인구문제 해결을 위한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기획한 캠페인으로, 다양한 기업 및 공공기관이 릴레이 형식으로 동참하고 있다. 허윤홍 GS건설 대표는 컴투스 송병준 의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GS건설은 임신부터 출산, 육아 전 주기에 걸쳐 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도록 사내 제도를 지난해 7월 개편했다. 특히, 난임 시술비 지원, 산후조리원 지원과 같이 지자체별 지원제도가 있으나, 회사차원에서 추
-
계룡건설, 2025년 현장소장 재해예방 운영계획 보고회 진행
계룡건설이 지난 2월 2회에 걸쳐 대전 계룡건설 사옥에서 ‘2025년 현장소장 재해예방 운영계획 보고회’를 열고 현장 안전관리 시스템 점검 및 재해예방 역량 강화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현장소장(안전보건총괄책임자) 및 관련 임직원 120여 명이 참석했으며, 고용노동부의 재해예방 특별 강의를 비롯해 현장별 안전관리 운영계획 보고, 우수 운영 사례 발표, 개선사항 토의 등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계룡건설은 전 현장의 '사고 ZERO'를 목표로 하는 결의를 다졌다. 특히, 스마트 안전경보장치, 추락방지 스마트 에어백 등 스마트 안전 장비와 안전시설을 추가 지원하여 안전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현장별 안전 컨설팅 및 현
-
락앤락, 한화토탈에너지스와 자원순환 협력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한화토탈에너지스와 함께 친환경 협력 사업을 통해 온돌 패널을 제작했다고 4일 밝혔다. 락앤락과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지난해 10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하는 친환경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락앤락은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을 진행, 밀폐용기(PP) 분쇄품을 수거해 한화토탈에너지스에 전달, 산업 소재로 가공되어 온돌 패널로 재탄생시켰다. 양사 협력을 통해 선보인 온돌 패널은 현대식 난방 문화에 맞춘 조립식 구들장 형태로, 탄소 복합 신소재 재질로 이루어졌다.지난해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오래된 밀폐용기는 2896㎏ 이상에 달하며, 락앤락은 수거된 플라스
-
우아한청년들, 배달플랫폼노동조합과 야간 안전운행 공동캠페인 전개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은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배달플랫폼노동조합과 라이더들의 안전한 야간운행을 장려하기 위한 '라이더 야간 안전운행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지난달 27일 진행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우아한청년들은 배달플랫폼노동조합과 배민B마트에 방문하는 라이더들에게 야간주행 안전물품키트를 지급하고 밤길 운전시 지켜야 할 안전운행수칙을 전달했다. 우아한청년들과 배달플랫폼노동조합이 지난해 공동으로 진행한 라이더 위험성평가에 따르면 '야간 주행 시 시야 확보 어려움'이 이륜차 운행 중 사고위험을 높이는 요소로 지적됐다. 이에 우아한청년들은 배민B마트에 방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