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배달의민족, 포장 서비스 지원으로 내수 활성화 나선다
배달의민족이 포장 서비스 활성화 지원으로 중소상공인 외식업주 부담 경감과 내수 진작에 나선다.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이달 초부터 진행 중인 '2025년 3월 동행축제'에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동행축제는 지역경제와 내수 활성화를 위해 중기부가 추진하는 국내 최대 규모 소비 촉진 행사다. 배민은 2021년부터 매년 행사에 동참해 중소상공인들의 판로 확장에 힘써왔다.이번 행사에서 배민은 외식업주에게 포장 서비스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한 전용 5000원권 쿠폰을 지원한다. 지원 기간은 오는 10일부터 24일까지이며, 이 기간 동안 행사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받아볼 수 있다
-
삼성물산, 건설현장 폐자재 활용 업사이클링 굿즈로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세계적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출품한 래미안 업사이클링* 굿즈로 제품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업사이클링(Upcycling∙새활용): 버려지는 제품에 새로운 요소를 더해 전혀 다른 제품으로 재탄생 시키는 것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된 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올해는 전 세계 66개국에서 약 1만여 개의 출품작을 제출했으며, △제품 △인테리어 △건축 △사용자 경험(UX) 등 총 9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차별성, 시각적 요소, 지속 가능
-
교원 빨간펜, 유아 대상 독서 프로그램 ‘창의융합 완독 누리짝꿍’ 론칭
교원 빨간펜이 유아 4~5세 대상 '창의융합 완독 누리짝꿍'을 선보이며 독서 프로그램 ‘창의융합 완독’ 시리즈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한다.'창의융합 완독' 시리즈는 유아~초등생이 필수로 읽어야 할 전집들로 구성된 52주 독서 프로그램이다. 특히, 전집과 앱이 연계된 다양한 독서 전·중·후 활동을 통해 주제 연계 독서가 가능해 학부모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이번 ‘창의융합 완독 누리짝꿍’ 출시로 교원 빨간펜은 대상 연령층을 유아 4~5세까지 넓혔다. 이 시기에 읽어야 하는 △창작 △명작 △지식 △언어 △과학 △수학 6가지 영역으로 구성된 커리큘럼을 선보여 필수 전집 6종 △어휘력(1종) △관찰력(2종) △표현력(2종) △
-
메가MGC커피, 3,500호점 오픈… 국내 가성비 커피브랜드 중 최초
대한민국 대표 커피브랜드 메가MGC커피가 지난 5일 광주광역시에 광주시청역점을 오픈하며 국내 가성비 커피브랜드 최초로 가맹점 3,500호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메가MGC커피 김대영 대표이사와 광주시청역점 김창규 점주 및 임직원이 참석하며 3,500호점 돌파에 대한 의미를 되새겼다.이번 3,500호점 돌파는 메가MGC커피 홍대점 1호점을 오픈한 지 11년 만의 성과다. 2015년 홍대점을 시작으로 2020년 1,000호점, 2022년 2,000호점, 2024년 3,000호점에 이어 올해 3월에 3,500호점을 오픈하게 되면서 전 세대가 사랑하는 국민 커피로 자리매김했다. 김대영 메가MGC커피 대표이사는 이날 축사를 통해 "오픈 매장수가 3,000호점
-
롯데장학재단 신격호 롯데 꿈! DREAM 탈북민 지원 사업 전달식
롯데장학재단(이사장 장혜선)은 지난 5일 롯데타워 신격호 기념관에서 <신격호 롯데 꿈! DREAM 탈북민 지원 사업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격호 롯데 꿈! DREAM 탈북민 지원 사업>은 꿈을 위해 나아가는 탈북민 가정에 학습비를 지원해 배움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꿈을 응원해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지난 2024년부터 북한이탈주민들이 대한민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교육 기회를 확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롯데장학재단은 탈북민 가정에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지원하고 남·북 문화·예술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통일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교육 기회의 형평성을 실현하
-
넥센타이어, 웹드라마 ‘타이코메트리’로 앤어워드 2024 그랑프리 수상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디지털 웹드라마 ‘타이코메트리’를 통해 앤어워드 2024 디지털 광고·캠페인 및 콘텐츠 부문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밝혔다.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 A.N.D. AWARD)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이바지한 작품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업계 최초 방문 장착 및 렌탈 서비스인 ‘넥스트레벨’을 주제로 한 웹드라마를 제작했다. 이를 통해 광고 홍수 시대에 소비자들이 광고의 피로도를 덜면서도 자연스럽게 브
-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2’ 신규 광고 캠페인 온에어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룰루 비데의 브랜드 모델인 배우 김희애와 함께한 신제품 ‘더블케어 비데2’ 신규 광고 캠페인을 온에어했다고 밝혔다.코웨이 룰루는 국내 대표 비데로서의 정통성과 상징성을 지닌 코웨이의 프리미엄 비데 브랜드다. 코웨이는 김희애가 갖춘 기품 있는 분위기와 철저한 자기관리 이미지를 활용해 룰루 비데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와 혁신 기술력을 자연스럽게 각인시키겠다는 방침이다.코웨이는 이번 광고에서 ‘1등의 관리는 다르다’는 메시지를 기반으로 신제품 룰루 더블케어 비데2의 강력한 위생관리 기능과 디자인 우수성을 직관적으로 나타냈다. 풍성한 버블 세척으로 도기 안쪽까지
-
연세유업,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확대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국제개발 비영리기관 헤퍼코리아(Heifer Korea)와 손잡고 네팔 교육 사업에 대한 후원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연세유업은 1962년 헤퍼인터내셔널(Heifer International)로부터 젖소 10두를 기증받아 설립된 비영리 기업으로, 판매 수익금 전액은 장학사업에 쓰이고 있다. 과거 받은 나눔의 가치를 잇고자 헤퍼인터내셔널의 한국 지부인 헤퍼코리아와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으며, 헤퍼코리아는 ‘물고기를 주기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치자’는 철학을 바탕으로 전 세계 빈곤 국가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이번 후원은 네팔 소녀들의 조혼을 방지하고 아동 노동을 근절하기 위해 헤퍼코리아에서 진행 중인 교육 지
-
풀무원, 아미오 ‘두부 간식’ 매출 171.4% 증가
풀무원식품은 펫푸드 브랜드 ‘풀무원아미오’의 두부 간식이 가파르게 성장하며 브랜드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고 6일 밝혔다. 풀무원아미오의 두부 간식은 2024년 하반기 매출이 상반기 대비 171.4% 증가하였으며, 올해 1~2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4.8%까지 치솟았다.풀무원아미오는 2022년 말 반려견을 위한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으로 두부를 활용한 ‘두부너겟’을 처음 출시했다. 이후 ‘자연담은 간식’ 라인업으로 ‘두부과자’, ‘채소쏙쏙 두부봉’까지 추가 출시하여 총 3종의 두부 간식을 통해 시장 내 존재감을 높여가고 있다.두부 간식 제품군의 매출 성장 배경으로는 우선 반려견을 위한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의
-
대보건설, 2025년 협력업체 모집
대보그룹(회장 최등규)의 건설 계열사인 대보건설은 2025년 협력업체를 모집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대보건설의 협력업체 모집 부문은 외주 부문과 자재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외주 부문 신규모집은 토목공종 전 분야를 대상으로 하며, 건축/기계/전기공종은 기 등록업체 중 신용평가 자료를 제출한 업체만 재등록 심사를 진행한다.자재 부문은 공통 및 가설자재(건축/토목), 건축자재, 기계 및 전기자재 등 지정 품목에 한해 협력업체를 모집한다.외주와 자재 부문의 세부 모집사항은 대보건설 협력업체 시스템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한 협력업체 중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주택도시공사(GH) 발주 공사 또는 철도, 아파트, 오
-
롯데리아, 한글 폰트 '리아체' 2종 추가 출시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한글 폰트 리아체 Bold·Regular 2종을 추가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리아체'는 롯데리아만의 개척정신과 도전정신을 전파하고 K-버거에 담긴 다채로운 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롯데GRS 디자인센터와 티티서울에서 기획 및 제작한 한글 폰트이다. 롯데리아는 2024년 한글날을 기념해 리아체 ExtraBold를 선보인데 이어 이번에 2종을 추가 개발했다.리아체 풀 스펙은 포털 사이트에 '롯데리아 폰트'라고 검색하여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리아체를 포함한 모든 롯데리아의 폰트는 비영리적 목적으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리아는 촵딱체, 리아체 등
-
현대홈쇼핑, '황정민쇼' 론칭
현대홈쇼핑이 황정민 아나운서와 함께 신규 쇼핑 프로그램 '황정민쇼'를 론칭한다. 현대홈쇼핑은 매주 목요일 오전 8시 15분 '황정민쇼'를 정규 편성한다고 5일 밝혔다. 30년간 라디오 DJ로 활약해온 황정민 아나운서가 진행자로 나선다.오는 6일 첫 방송되는 '황정민쇼'는 라디오 감성을 콘셉트로 한 연출과 포맷이 특징이다. 라디오 부스 형태의 세트에서 황정민 아나운서가 오프닝 멘트로 방송 시작을 알리고, 매 방송마다 새로운 타이틀로 진행될 계획이다.첫 방송에서는 '워커힐 호텔 배추김치'와 '제일향미 향진주쌀'이 소개될 예정이다한편 '황정민쇼'는 식품·리빙·뷰티·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종합 쇼핑 프로그램으로,
-
파로스아이바이오, ‘PHI-501’ 임상 1상 IND 신청
인공지능(AI) 기반 혁신신약 개발 전문기업 파로스아이바이오(388870, 대표 윤정혁)는식품의약품안전처에 난치성 고형암 치료제 PHI-501에 대한 임상 1상 IND(임상시험계획승인)를 신청했다고 5일 공시했다. PHI-501은 글로벌 항암제 시장에서 강력한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파이프라인으로 화이자의 ‘브라프토비(Braftovi, encorafenib)’, 로슈의 ‘젤보라프(Zelboraf, vemurafenib)’, 노바티스의 ‘라핀라(Rafinlar, dabrafenib)’ 등 기존 승인 치료제에 대한 저항성을 극복할 수 있는 혁신적 기전을 보유하고 있다. PHI-501은 최근까지 진행된 전임상 연구에서 기존 치료 옵션이 제한적인 악성흑색종과 난치성 대장암에서 탁월한 치료
-
MBK, 홈플러스 '먹튀 책임론' …"김병주 회장 사재 내놔야"
홈플러스가 전격적으로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하면서 대주주인 MBK파트너스(이하 MBK)에 대한 ‘먹튀 책임론’이 거세게 일고 있다. 유통업계 2위 기업으로 알려진 홈플러스의 위기는 단순한 기업 부실을 넘어 기업회생절차 신청 과정과 사후 책임문제를 놓고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것이다. 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기업회생절차 신청 직전까지 기업어음(CP)을 투자자들에게 판매했다. 특히 국민연금까지 6천억원 안팎을 투자해 손실 위기에 놓였다. 더욱 논란이 되는 것은 MBK는 홈플러스 경영난 속에서도 알짜 점포를 매각해 차입금을 상환하고 배당금을 지급받았다는 사실이다. 이는 MBK가 자신들의 투자금을 회수하는 데 주력
-
고피자, 싱가포르 현지 점유율 1위 편의점 '세븐일레븐' 단독 입점
글로벌 피자 프랜차이즈 기업 고피자(대표 임재원)가 싱가포르 세븐일레븐에 성공적으로 입점하며 독보적인 글로벌 외식 기업으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고피자는 싱가포르 세븐일레븐에 자체 개발한 초소형·초저전력 오븐 ‘고븐 미니(GOVEN MINI)’를 도입해 갓 구운 피자를 판매하기로 확정하고 공격적인 시장 확장을 추진 중이다. 올해에만 30개점에 입점 예정이며, 3년 내 싱가포르 세븐일레븐 80개점 입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싱가포르 세븐일레븐 입점은 고피자가 한국에서 편의점, 영화관 등 다양한 채널과 협업한 모델을 해외 시장에 적용한 사례로, 국내에서 검증된 비즈니스 전략을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적으로 실행할
-
칭따오, 카카오톡 채널 오픈하며 소비자 소통 강화
그동안 다양한 곳에서 소비자들과 만나며 활발한 소통을 이어온 칭따오가 새로운 소통 창구를 마련해 소비자 접점 강화에 나선다.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브랜드 공식 캐릭터인 따오 이모티콘 ‘따오는 언제나 즐거워’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칭따오 공식 카카오톡 채널은 5일 오후 2시부터 오픈되며, 이번 카카오톡 채널 오픈을 통해 브랜드 소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 등 유익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기존에 운영 중이던 인스타그램과 함께 카카오 채널까지 소통을 확대하며 소비자들과의 더욱 친밀한 만남을 준비
-
던롭스포츠코리아㈜, ‘2025 스릭슨배 전국중고등학생골프대회’ 개최
젝시오, 스릭슨, 클리브랜드 등 골프브랜드를 유통, 판매하는 던롭스포츠코리아(이하 던롭코리아)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주니어 골프 선수 육성과 국내 골프 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이어간다.던롭코리아는 지난해 한국중고등학교골프연맹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2024 스릭슨배 전국중고등학생 골프대회’를 군산CC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25 스릭슨배 전국중고등학생골프대회’는 차세대 골프 유망주들에게 수준 높은 경기 경험을 제공하고, 미래의 골프 스타를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선수들에게 공정하고 경쟁력 있는 무대를 마련함으로써 국내 골프 인재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