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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방학도시락, 겨울 방학 결식 우려 아동 1000명 식사 지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올겨울방학 기간 결식 우려 아동 1,000명에 식사를 지원하는 ‘배민방학도시락’ 집중 모금 캠페인을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배민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올겨울방학 기간인 8주 동안(1월 6일~2월 26일) 전국 8개 지역의 결식우려 아동 1,000명에게 매주 도시락 한 끼와 식사권 3매 등 총 3만 2,000끼니의 식사를 제공할 계획이다. 후원자들의 후원금은 전액 도시락 제작에 쓰고, 배민은 배민 식사권을 후원하는 방식이다.배민방학도시락은 방학 기간 동안 결식우려 아동의 식사를 챙기고 안전을 살피는 배민의 대표적 사회공헌 사업으로 2020년 시작해 5년째 이어오고 있다. 올해 여름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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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마켓’ 운영사 애즈위메이크, 인천지역자활센터협회와 전략적 협업 MOU 체결
최근 110억 규모의 시리즈 B 투자유치에 성공하며 누적 투자금 170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둔 애즈위메이크가 중소상공인 인력난 해소와 지역자활센터 일자리 창출에 발벗고 나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자활사업 발전에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식자재마트 디지털 전환(DT, Digital Transformation) 통합 관리 솔루션 ‘큐마켓’을 운영하는 애즈위메이크(대표 손수영)가 (사)인천지역자활센터협회(협회장 조영정)와 자활사업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소상공인의 인력난 해소와 지역자활센터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상생적 일자리 창출 순환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다.양 기관은 지역 내 식자재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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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bhc 프랜차이즈 어워드’ 진행
대한민국 1등 치킨 브랜드 bhc가 지난 9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버서더 서울에서 ‘2024 다이닝브랜즈그룹 bhc 프랜차이즈 어워드’를 열었다. 가맹점과 본부 상호 간에 올 한 해 성과를 격려하고, 2025년 사업 전략을 공유하는 한편 동반성장 의지를 다지기 위해 준비된 화합 행사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이다. 가맹점주 및 본사 임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에 진행된 어워드는 1, 2부로 나눠 열렸으며, △오프닝 공연 △축사 △시상식(1⸱2부) △경품 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로 매장 운영 10년 차 및 20년 차를 맞은 장기 운영 매장 시상에서는 경기 시흥정왕점 등 총 6개 가맹점이 20년 장기 운영 매장으로 선정돼 포상금이 함께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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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한형제들, 2024 배민프렌즈의 밤 개최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배민 외식업 사장님 모임 ‘배민프렌즈’와 올 한 해를 공유하고, 내년을 향한 희망과 비전을 나누는 특별한 송년 행사를 열었다.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9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2024 배민프렌즈의 밤’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배민프렌즈’는 배민 사장님들이 장사 고민이나 어려움을 나누고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하는, 배민이 마련한 사장님 커뮤니티다. 지난 2020년 10월 1기로 시작해 올해 8기까지 누적 111명의 사장님들이 활동에 참여했다.송년 행사는 배민프렌즈 1기부터 8기까지 70여 명의 사장님이 함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사장님들은 ‘나눔을 통한 성장’이라는 테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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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천리,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7회 연속 획득
국내 최대 도시가스 기업인 삼천리가 10일 ‘소비자중심경영(CCM, Custo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7회 연속으로 획득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로서 한국 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2년마다 인증하는 국내 유일의 정부인증 CS 제도다.삼천리는 임직원과 위탁 협력업체가 함께 고객의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가스 사용을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해 온 점을 인정받아 2012년 최초로 인증을 획득한 이래 7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다.특히 올해는 도시가스 위탁업무를 수행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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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베이션, “세계 퍼즐블록 속 ‘에너지 블록’ 찾아라”
SK이노베이션의 합병법인 출범 한 달을 맞아 아시아·태평양 지역 민간 최대 에너지 기업으로서의 비전을 고객과 나누는 광고 캠페인 및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SK이노베이션은 9일 자산 100조원 규모의 에너지 회사로 석유, 액화천연가스(LNG), 배터리, 소형모듈원자로(SMR) 등 에너지 사업을 세계 곳곳에서 벌여 더 큰 도약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담은 기업광고 ‘에너지를 찾아라’를 선뵀다고 밝혔다.이번 광고는 지난달 SK E&S와의 합병법인 출범 직후 전 세계를 SK이노베이션의 에너지로 채우겠다는 ‘대한민국의 에너지로 채우다’ 광고 후속편으로, 세계 5대양 6대주와 그 속에 펼쳐질 SK이노베이션의 주요 에너지 사업들을 퍼즐블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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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 카카오뱅크 '26주적금' 상품 출시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카카오뱅크와 '26주적금 with 롯데리아' 상품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이날부터 내달 1월 8일까지 한달 간 운영되는 카카오뱅크의 '26주적금'은 매주 최초 가입금액만큼 자동으로 증액된 금액을 저축할 수 있는 적금 상품이다. 이 상품은 매주 자동이체 성공 시 롯데리아의 햄버거를 비롯해 인기 메뉴 6종 및 롯데잇츠 마일리지 등 7번의 주차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주차에는 롯데GRS의 통합 외식 주문 앱인 롯데잇츠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잇츠마일' 3000 마일을 받을 수 있으며 2주차부터 4주차까지 3주 간은 롯데리아의 인기 버거인 '리아 새우'(2주차)와 '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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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 임직원 가족과 '한숲 사랑나눔 연탄봉사' 활동 진행
DL이앤씨는 지난 7일 오전 임직원 가족 100여명과 함께 서울 노원구 상계동에서 ‘한숲 사랑나눔 연탄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DL이앤씨는 어려운 이웃의 겨울나기를 돕고자 임직원과 가족이 직접 참여하는 연탄 봉사활동을 해마다 12월에 진행해 왔다. 이날 추운 날씨임에도 봉사에 참여한 임직원 가족들은 미리 준비한 2000장의 연탄을 어려운 이웃 10가구에 직접 배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또한 40가구 이웃에게는 쌀 40포대를 전달하기도 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DL이앤씨 박찬박 차장은 “소외된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오늘 전달한 작은 마음이 이들에게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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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현대산업개발, 기업혁신대상 산업부 장관상 수상
HDC현대산업개발은 혁신적인 경영전략 수립과 ESG 경영 실천 성과를 인정받아 제31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산업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지난 3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이승렬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강민석 HDC현대산업개발 상무가 참석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경영진의 ESG경영 실천 의지와 전사 모든 임직원의 경영개선 활동을 통해 짧은 기간에 ESG경영을 내재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는 ‘기업혁신대상’은 경영혁신과 ESG경영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을 발굴해 모범사례로 시상하는 상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회사가 중점적으로 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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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선천성 고인슐린증 치료제 임상 2상 중간 결과 발표
한미약품이 개발 중인 주 1회 투여 혁신신약 ‘에페거글루카곤(HM15136)’이 희귀질환 치료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며 국제 학회에서 주목받았다. 지난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영국 리버풀에서 열린 유럽소아내분비학회(ESPE)에서 한미약품은 에페거글루카곤의 임상 2상 중간 결과를 공개하며 이 신약의 안전성과 효과를 입증하는 자료를 발표했다.선천성 고인슐린증은 인슐린의 과잉 분비로 인해 심각한 저혈당증을 유발하는 희귀질환으로, 매년 유럽과 미국에서 약 300명의 신규 환자가 발생한다. 현재까지 승인된 치료제가 있지만, 유전자형에 따라 제한적인 효과를 보이며 부작용이 심각해 환자들은 다른 의약품 사용이나 췌장 절제술에 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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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임직원, 김치 1500포기 종로구 취약계층에 전달
㈜한화가 지난 6일 서울 종로구 소재 무악동 무악동천주교회에서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화 직원 30여명은 각각 김장∙포장∙배달조에 편성돼 봉사활동을 펼쳤다. 직접 담근 1500포기의 김치는 종로구 무악동∙교남동∙천연동 일대의 취약계층 어르신 100가구에 전달됐다. 김장조에 배정돼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화 전영석 과장은 “집에서도 마지막으로 김장을 해본지가 오래됐는데, 이번 기회로 동료들과 함께 김장을 하게 되어 즐거웠다”며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더욱 보람차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화 인사지원팀 이영찬 팀장은 “지난주에 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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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템임플란트, '3억불 수출탑' 수상 등 무역의 날 ‘3관왕’
오스템임플란트가 한국무역협회 주관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2023년 7월부터 2024년 6월까지 1년간의 수출 실적을 기준으로 이뤄졌으며, 오스템임플란트는 3억4,700만 달러의 수출을 기록해 전년 대비 18% 성장했다.2005년 대만에 첫 해외법인을 설립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행보를 시작한 오스템임플란트는 그해 첫 수출탑(백만불)을 받은 이래 단계적으로 성장해왔다. 1천만불, 3천만불, 1억불, 2억불을 거쳐 올해 3억불 수출탑을 수상하며 ‘K-임플란트’의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오스템임플란트는 전 세계 32개국에 37개의 해외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제품은 100여 개국에 수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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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
아워홈이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으로 선정됐다.'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 근무 제도 등의 운영 여부 등을 심사해 부여하며, 아워홈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복지 제도 운영 노력을 인정받아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아워홈은 임직원들의 워라밸을 위해 난임 치료에 따른 휴직 제도, 심리 상담 프로그램 운영, 2시간 단위의 시간제 휴가 시행, 장기근속자 포상 휴가 제공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더불어 아워홈은 매년 임직원 자녀, 부모 등 가족들을 본사로 초청해 연구 시설 투어, 쿠킹 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진행하며 가족 친화적인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임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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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목장, 그림책 작가와 협업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 한정판 출시
매일유업의 상하목장이 연말을 맞아 그림책 작가와 협업한 새로운 디자인의 ‘상하목장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 한정판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정보 전달 중심의 기존 패키지에서 벗어나 감성적이고 따뜻한 일러스트로 소비자와 더욱 가깝게 소통하려는 의도로 선보였다.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사랑하는 그림책 작가로 잘 알려진 이수지 작가와의 협업으로 완성되었다. 이수지 작가는 ‘선’, ‘동물원’ 등의 작품을 선보이며 국내를 넘어 세계 여러 나라에도 그림책을 출간했다. 또한 2003년 스위스의 가장 아름다운 책 상, 2008년과 2010년 뉴욕타임즈 우수 그림책 상, 2022년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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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가족친화인증 재획득
빙그레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을 다시 획득하며 향후 3년간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의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고 9일 밝혔다. 빙그레는 2019년 처음 인증을 받은 이후 세 차례에 걸쳐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정받았다.가족친화인증은 일과 가정의 조화를 지원하는 직장문화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부여된다. 자녀 출산과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 운영 등 가족친화제도를 도입하고 있는지를 서류 검토, 직원 만족도 조사, 현장 심사, 인증위원회 심의를 통해 엄격히 평가한다. 빙그레는 이러한 심사 과정을 통과하며 가족친화경영의 모범 사례로 인정받았다.빙그레는 다양한 제도를 통해 직원들의 워라밸(일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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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 ‘딤채’ 2024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김치냉장고 부문 1위
㈜위니아 ‘딤채’가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4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에서 70위에 선정되며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1위 브랜드로 선정되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스탁이 매년 말 발표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에서 유통되는 각 부문 별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해 국내 산업 주요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지난 1995년 김치냉장고 ‘딤채’를 출시한 이후 딤채만의 독보적인 오리지널 독립냉각 기술과 발효과학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브랜드 스타 1위의 신뢰를 이어가고 있는 딤채는 기존 ±0.1℃ 초정밀 정온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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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젠바이오, ‘국가 통합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 사업’ 유전체 생산기관 최종 사업자로 선정
테라젠바이오(대표이사: 고진업, 백순명)가 마크로젠, 디엔에이링크, 씨지인바이츠와 함께 구성한 컨소시엄이 보건복지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질병관리청이 지원하고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 발주한 ‘국가 통합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 사업’에서 유전체 생산기관 용역과제의 최종 사업자로 선정됐다.이번 사업은 2028년까지 77만 명, 2032년까지 100만 명의 한국인 바이오 빅데이터를 구축하여 신약 개발, 질병 예방, 맞춤형 의료 연구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총 6,065억 원 규모로 국내 바이오 산업 최대 프로젝트로 평가된다. 이번 선정으로 테라젠바이오 컨소시엄은 14만 5,952건의 인간 전장 유전체(WGS) 데이터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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