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대한항공, 연말 맞이 국·내외 나눔 활동 실천
대한항공이 연말을 맞아 국내외에서 잇따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대한항공은 사내봉사단 ‘사랑나눔회’이 지난 7일 경상남도 김해에 위치한 지적장애인 거주시설인 우리들의 집에서 김장 나눔 행사를 펼쳤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총 7명의 직원들은 직접 재료 손질부터 양념 버무리기까지 총 700포기의 김장을 담갔다. 이날 담근 김치는 시설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됐다.대한항공 객실승무원 봉사단 ‘다솜나눔’도 같은 날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홀트일산요양원에서 장애인 대상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번 송년회는 해당 시설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을 위한 특별한 연말 행사로, 평소 시설
-
SPC, 소아암∙백혈병 환아 지원 위해 헌혈증 1147장 기부
SPC그룹이 헌혈증 1147장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헌혈증은 SPC그룹 임직원들이 양재동 SPC1945 사옥에 설치된 헌혈증 모금함과 지난달 29일 진행한 헌혈 캠페인을 통해 마련됐다.SPC그룹은 지난 2013년부터 헌혈증 기부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5029장의 헌혈증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연세암병원·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등 6개 단체에 전달했다.SPC그룹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동참해 모은 헌혈증이 소아암∙백혈병 환아 치료에 의미있게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 '제로초코파이' 600만봉 판매 돌파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지난 10월 출시한 신제품 제로초코파이가 출시 50일만에 600만봉 판매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제로초코파이는 업계 최초의 무설탕·무당류 초코파이다. 출시 전 자체 소비자조사에서 2년 연속으로 제로(ZERO) 콘셉트 출시 희망 제품 1위를 차지하면서 개발이 시작됐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2년여 간의 연구개발 기간을 한 봉지에 열량 110kcal로, 기존 제품에 비해 약 63% 수준으로 낮춘 '제로초코파이'를 개발했다.롯데웰푸드는 제로초코파이의 흥행에 힘입어 제로(ZERO) 브랜드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헬스&웰니스 카테고리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지목한 만큼, 무설탕 디저트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대하
-
맥도날드 ‘행운버거’ 캠페인 모델로 배우 ‘김우빈’ 발탁
맥도날드는 새해 행운을 기원하는 연말연시 한정 메뉴 ‘행운버거’의 캠페인 모델로 배우 김우빈을 발탁했다고 17일 밝혔다. 김우빈은 평소 꾸준한 기부 활동은 물론,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대표적인 배우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다. 맥도날드는 이 같은 김우빈의 행보가 행운버거의 의미와 부합한다고 판단, 2025년 행운버거 캠페인 모델로 선정하고 함께 선한 영향력을 확산 시킬 계획이다. 김우빈은 “평소 먹기만 해도 기부가 되는 행운버거의 취지가 좋다고 생각해왔다”며, “이번 캠페인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운버거는 새해 희망과 행운을 전달한다는 의미
-
이디야커피, 인기 캐릭터 ‘먼작귀’ 한정 콜라보 진행
이디야커피가 캐릭터 '먼작귀' 친구들과 협업한 음료 3종과 굿즈 4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1020세대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먼작귀’는 일본 유명 작가 ‘나가노’의 만화 중 하나로, 그 중 인기 캐릭터인 ‘치이카와’, ‘가르마’ 그리고 ‘토끼’ 친구들을 이디야커피 만의 특별한 디자인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콜라보 음료 3종은 겨울철 생딸기를 활용한 음료로 기획됐다. ‘치이카와’의 생딸기 포멜로 티펀치는 딸기, 포멜로와 복숭아, 레몬의 상큼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블렌딩티로 사랑스러운 치이카와의 분홍을 표현했다. ‘가르마’의 생딸기 크런치 쉐이크는 쉐이크 특유의 부드러운 밀키함과 딸기 과육의
-
신협,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노인일자리 창출로 지역사회 온기 확산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는 지난 16일, 신협 서울지역협의회가 서울시니어클럽협회와 ‘서울지역 어르신 일자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서울지역협의회 이사장단과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조범기 회장과 서울시니어클럽협회 박주형 회장이 참석해 고령층의 경제적 자립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령층의 안정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며, 서울지역 11개 신협이 초기 사업에 참여한다. 은평구, 관악구, 도봉구 등 3개 구에 위치한 11개 신협이 거점 역할을 맡아 사업을 시작하고, 이를 기반으로 서울 전역으로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신협 서울지역협의회는 20
-
위베어소프트, ‘자동차산업 미래기술 혁신을 위한 오픈플랫폼 생태계 구축’ 사업 참여.. “API 오픈플랫폼 환경 조성”
주식회사 위베어소프트(대표이사 장영휘)가 ‘자동차산업 미래기술 혁신을 위한 오픈플랫폼 생태계 구축’ 사업에 참여하여 모든 과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자동차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기관과 개발자들이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API 오픈플랫폼 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위베어소프트는 이번 과업을 통해 ▲사용자 편의를 위한 API 스펙 문서 자동 생성 및 API 테스트 키 제공 강화 ▲정교한 통계 지표 확보 ▲API 등록 프로세스 개선 ▲개발자 대상 API 테스트 편의성 향상 등 다각적인 개선 사항을 성공적으로 이행하였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API 서비스 개발 환경 및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데
-
박광욱 도드람양돈농협 조합장, 경기농협 언론홍보 선도조합장賞 수상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박광욱 조합장이 지난 12일 NH농협 경기본부에서 ‘2024 하반기 경기농협 언론홍보 선도조합장賞’을 수상했다고 밝혔다.‘경기농협 언론홍보 선도조합장賞’은 NH농협 경기본부가 언론을 통한 홍보 활동으로 농업 혁신과 발전 성과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브랜드 가치를 높인 농협 조합장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방송, 신문, 인터넷 뉴스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 성과를 객관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도드람은 올해 스포츠 마케팅과 혁신 제품 홍보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주목받았다. 2017년부터 한국배구연맹과 타이틀 스폰서 협약을 맺고 프로배구 발전에 기여해온 도드람은 MZ세대를 겨냥한 브랜딩 전
-
이수화학, 글로벌 지속가능 친환경 인증 ‘ISCC PLUS’ 획득
이수화학이 아시아 최초로 친환경 원료를 활용한 LAB(Linear Alkyl Benzene, 연성알킬벤젠), NP(Normal Paraffin, 노말파라핀) 생산 업체가 됐다. 이수그룹(회장 김상범) 계열사 이수화학은 자사 주요 제품인 LAB와 NP제품에 대해 국제 지속가능성 및 탄소 인증 ISCC PLUS(International Sustainability & Carbon Certification PLUS)를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수화학은 국내 유일의 LAB, NP 생산업체로, 해당 제품은 세탁용 및 주방용 합성세제의 기초원료 활용되고 생분해성이 우수하다는 특징이 있다. ISCC는 유럽연합 재생에너지 지침에 따라 원료부터 최종 제품 생산까지의 모든 과정에서 탄소 감축과 자원 효율성을 갖추었는지를 입증하
-
커피 업계, 고객접점 확대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제공
올 한 해 커피 업계는 콘서트, 전시 및 팝업스토어 등 문화콘텐츠를 연계한 고객 친화형 마케팅을 펼치며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 메가MGC커피는 지난 5월 가맹점 3,000호 점을 달성과 동시에 SBS와 공동으로 ‘SBS MEGA 콘서트’를 개최하며 이목을 끌었다. 지난 5월 19일 인천 문학경기장 주경기장에서 개최된 본 행사에는 국내 정상급 K-POP 아티스트 13팀이 출연, 국내외 K-POP 팬들의 눈을 즐겁게 했다. 특히 사전 행사로 공연장 바깥에서 특별 팝업 카페를 운영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즐거움’이라는 메가MGC커피만의 브랜드 특색을 가감
-
YBM, 베트남 IT기업 ‘소타텍 에듀(SotaTek EDU)’와 코딩 평가시험 COS Pro 라이선스 계약 체결
국내 대표 교육 및 평가 전문 그룹 YBM(회장 민선식)이 베트남의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인 ‘소타텍 에듀(SotaTek EDU, 대표 Thalia Nguyen)’와 YBM이 개발·시행하는 코딩 능력 평가시험인 COS Pro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COS Pro가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첫 사례로, 소타텍 에듀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는 중요한 시발점이 될 전망이다.본 계약에 앞서 지난 16일 YBM 서울 본사에서 MOU 협약식이 진행됐다. 행사에는 YBM 허문호 대표와 소타텍 코리아의 제임스(James) CEO 등 다수 관계자가 참석했다.YBM 허문호 대표는 " YBM 코딩 능력 평가 시험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해외에
-
bhc,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글로벌 확장 가속화
Korea No.1 치킨 브랜드 bhc의 영토가 인도네시아까지 확장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bhc는 인도네시아의 대표 소비재 기업인 나친도(Nachindo)그룹과 마스터 라이선스(ML)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열린 협약식에는 송호섭 다이닝브랜즈그룹 대표와 나친도그룹의 아그네스(Agnes)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력의 첫걸음을 내디뎠다.나친도그룹은 3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동남아 No.1 산업 소비재 기업이다. 인도네시아의 유명 베이커리 브랜드인 홀란드 베이커리(Holland Bakery)와 5성급 리조트인 콜든 튤립 홀란드 리조트(Golden Tulip Holland Resort)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다
-
코레일유통, 오사카에서 한국의 매력 선보인다
□ 코레일유통(대표 이택상)이 중소기업과 청년의 글로벌 무대 진출을 이끄는 역할을 맡는다.세계 3대 국제행사 중 하나로 꼽히는 ‘2025 오사카 간사이 세계엑스포’(이하 오사카 엑스포)’에서 코레일유통이 한국관 팝업스토어 운영사로 선정돼 대한민국 문화와 산업 경쟁력을 전 세계에 알릴 기회를 잡았다.오사카 엑스포는 오사카 유메시마 인공섬 엑스포 부지에서 2025년 4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 184일간 개최되며, 전 세계 161여 개국이 참여할 예정이다.KOTRA가 주관한 한국관 팝업스토어 운영 업체 모집에 코레일유통이 참가해 지난 9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코레일유통은 팝업스토어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지난 11월 ‘오사카 엑
-
배달의민족, '2024 배민외식업컨퍼런스' 성황리 개최
배달의민족이 17일 ‘2024 배민외식업컨퍼런스’를 열고 고물가·저성장 시대의 외식업 장사 전략과 성공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는 ‘철가방 요리사’ 임태훈 도량 오너 셰프를 비롯한 27명의 외식업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섰다.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2024 배민외식업컨퍼런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배민외식업컨퍼런스는 현재 외식업을 운영 중인 사장님은 물론 예비 창업자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업계 유일의 무료 컨퍼런스다. 2020년 온라인 행사로 시작해 올해는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다. 지난해까지 총 33만 명의 사장님, 예비 사장님이 참여했으며
-
페덱스, 아시아 태평양-인도-유럽 간 글로벌 연결성 강화 위한 항공 네트워크 확대
세계 최대 특송 회사 중 하나인 페더럴 익스프레스 코퍼레이션(Federal Express Corporation, 이하 ‘페덱스’)이 아시아 태평양(APAC), 인도, 유럽 간 연결성을 강화하기 위해 신규 항공 노선을 도입했다. 페덱스는 이번 노선 확대를 통해 인트라아시아(Intra-Asia) 및 유럽 등 주요 교역로에서 아태지역 시장에 보다 유연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노선은 페덱스 아태지역 허브인 중국 광저우에서 출발해 인도 방갈로와 아랍에미리트(UAE)를 거쳐 유럽 리에주, 파리까지 연결되며 주 5회 운항한다. 이를 통해 연말연시 물류 성수기 동안 한층 향상된 유연성을 제공함으로써 물류 운송 소요 시간을 하루 단축해 남인도 지
-
하이트진로, ‘진로’ 소주 이색 마케팅으로 MZ소비자 사로잡아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소주 브랜드 ‘진로’의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시즌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MZ세대를 겨냥해 이종업계와의 협업, 한정판 출시, ‘제로슈거’ 마케팅 등 진로를 마시는 제품으로 한정하지 않고, 소비자 일상에서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지난 2일 화장품 브랜드 ‘미샤(MISSHA)’와 협업해 한정판 화장품 2종을 G마켓 라이브 방송에서 처음 소개했다. 라이브 방송 누적 시청자수 43만 명을 돌파하며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연말 콘셉트인 이번 협업은 ▲쿠션팩트와 퍼프 ▲수분크림 ▲두꺼비 커플 변온 소주잔 ▲핑꺼비 캐릭터 담요 등을 선보였다. 현재 G마
-
SM그룹 대한해운, 이웃사랑 실천 연탄 나누기 봉사활동 진행
SM그룹(회장 우오현)의 해운부문 계열사 대한해운은 지난 10일 서울 용산구 이촌로125번길 일대에서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연탄 나누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대한해운은 이날 사회복지법인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연탄나눔운동’에 연탄 5000개를 기증했다. 그리고 이어진 봉사활동에 한수한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20여명이 참여해 기증한 연탄 일부를 이웃들에게 전달하며 연말 온기를 전했다. 한수한 대표는 “작은 나눔이지만 주변 이웃들께서 따뜻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보내셨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대한해운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사회 환원에 앞장서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최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