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SK그룹, 취약계층에 김치 2만7000포기 전달
SK가 해마다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나눔에 꾸준히 나서고 있다. 올해까지 29년째로 그간 누적 137만 포기, 무게로는 3417톤의 김치가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SK그룹은 16일 SK가 만든 사회적기업 행복나래에서 ‘SK행복나눔김장’ 전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SK는 사회적기업 세 곳이 만든 김장 2만7000포기를 구매, 이를 먹거리나누기운동협의회(먹거협)를 통해 전국 600개 사회복지기관과 취약계층 2600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엔 배추와 고춧가루 등 원재료 값 폭등으로 겨울 김장이 어려워진 이웃이 증가한 점을 고려해 기부 물량을 전년(2만5000포기)대비 약 10% 늘렸다.전달식에는 김권태 옥과맛있는김치 대표, 윤종선 먹거리
-
현대엘리베이터, 내륙습지보호지역 비내섬 보전 위해 정부·지자체와 맞손
현대엘리베이터가 국가 내륙습지보호지역인 비내섬(충북 충주시 양성면)의 자연환경 보전을 위해 정부, 지자체와 손을 잡았다.현대엘리베이터는 충주시와 지역을 관할하는 환경부 산하 원주지방환경청 등과 함께 비내섬에 대한 환경 보전과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충주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와 조길형 충주시장, 이율범 원주지방환경청장 등이 참석했다.이번 MOU를 통해 현대엘리베이터는 비내섬을 중심으로 멸종위기종 보호와 생태교란 외래종 제거, 습지정화 등의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원주지방환경청은 보전사업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충주
-
삼성중공업, 판교 R&D센터 4000억원에 매각
삼성중공업은 재무 건전성 개선 및 투자재원 확보를 위해 판교 R&D센터를 4000억원에 처분한다고 16일 공시했다.삼성중공업 판교R&D센터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해 있으며, 7460㎡ (약 2257평) 부지에 지하 5층~지상 8층 규모로 2014년 12월 준공됐다.삼성중공업은 암모니아, LNG 등 친환경 선박에 대한 제품 및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증 설비 구축, 조선소 무인·자동화, 자율운항 등에 투자를 확대해 왔으며, 이번 판교 R&D센터 매각 재원을 활용해 미래 준비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계약은 매각 후 재임대하는 ‘Sales & Lease Back’ 방식이며, 거래 상대방은 위탁관리 부동산 투자회사인 이지스롱웨일1호이다. 삼성중
-
아모레퍼시픽, 美 아마존 BFCM 기간 실적 ‘역대 최대’
아모레퍼시픽은 자사의 주요 브랜드가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BFCM) 행사에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성장세를 보였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라네즈, 설화수, 이니스프리가 미주 지역에서 매출 성장을 견인하며 전년 대비 각각 127%, 308%, 70%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라네즈는 대표 제품인 ‘립 글로이 밤’과 ‘립 슬리핑 마스크’가 립 밤 카테고리에서 각각 1·2위를 차지하며 주목받았다. 이 제품들은 뷰티 앤 퍼스널 케어 부문에서도 각각 2위와 4위에 올라 글로벌 베스트셀러로서 입지를 확고히 했다.특히 이번 행사에서 미주 지역에 공식 진출하지 않은 브랜드들의 성과도 눈에 띄었다. AI 기반
-
웅진씽크빅, '책다른 구독' 겨울방학 온라인 독후감 대회 개최
웅진씽크빅(대표 이봉주)이 겨울방학을 맞아 '책다른 구독' 제1회 겨울방학 온라인 독후감 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독후감 대회는 아이들에게 겨울방학 기간 동안 창의적 사고를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고, 독서와 창작의 즐거움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회는 자사 전집 구독 서비스 '책다른 구독'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독후화를 그리는 유치부(4~7세)와 독후감상문을 쓰는 초등 저학년부(8~10세)로 나눠 실시된다. 독후감 대회 대상 도서는 '책다른 구독' 커리큘럼 내 전집으로, 웅진씽크빅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내년 1월까지 접수 신청을 받는다. 이와 함께 웅진씽크빅은 독후감대회 관련 소식을 SNS에 공유하
-
롯데GRS, 한국에너지공단과 '온도주의' 캠페인 진행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온도주의' 캠페인을 공동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온도주의는 '온도를 주의(注意)하자', '온도주의(注意)자가 되자'는 중의적 의미로 넛지 디자인을 활용해 실내 적정온도(여름 26℃, 겨울 20℃)준수를 유도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롯데GRS 본사와 점포에서 모두 시행된다. 적정 실내 온도를 20도로 유지하며 미사용 조명 끄기, 플러그 뽑기, 문 닫고 난방하기 등 임직원과 동참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방법을 실천할 예정이다. 롯데GRS는 임직원 및 점포뿐만 아니라 더 많은 에너지 절약을 위해 일반 소비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2가지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도주의 스
-
우아한청년들, '안전하게 배달하는 라이더 모임' 진행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은 '안전하게 배달하는 라이더 모임(이하 배라모)'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배라모는 우아한청년들이 운영하는 배민라이더스쿨과 배민커넥트 라이더간 소통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배민라이더스쿨 안전교육을 수료한 라이더들의 커리큘럼에 대한 피드백을 듣고 이를 프로그램에 반영해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에 이바지한다는 취지다.배라모 첫번째 시간은 '배민라이더스쿨 함께 되돌아보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배민라이더스쿨 강사진과 라이더들은 소통하며 초보 맞춤형 특화교육 '배달학개론', 배달노하우 지침서 '우아한 배달 백과사전' 등 다양
-
LG전자, CES 2025서 '인캐빈 센싱' 등 AI 모빌리티 솔루션 공개
LG전자(대표 조주완)가 CES 2025에서 AI 첨단 모빌리티 기술 '인캐빈 센싱(In-Cabin sensing, 운전자 및 차량 내부 공간 감지)' 솔루션을 시뮬레이션으로 체험하는 공간을 마련한다고 16일 밝혔다. LG전자 VS사업본부가 CES에서 관람객 대상으로 전시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존에는 완성차 기업 고객 대상으로 비공개 부스만 운영해왔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더 많은 관람객에게 AI로 달라질 미래 모빌리티 경험과 주행 트렌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관람객은 전시장에 설치된 콘셉트 차량에 탑승해 가상 운전 시뮬레이션을 체험하게 된다. 관람객이 차량에 탑승하는 순간부터 AI가 안전벨트를 착용했는지 판단하고, 착용하지 않
-
CU, '베이크하우스 405' 라인업 확대
CU가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의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CU가 작년 8월 처음 선보인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는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 1400만개를 돌파, 매출액 300억에 가까운 실적을 기록 중이다.이에 CU는 우수한 상품 경쟁력과 인지도로 '블루리본' 맛집 서베이 인증을 받은 유명 베이커리들과 공동 기획, 개발한 405 시리즈를 출시한다.CU는 이달 '405 타르데마 소금빵' 3종을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협업 가게인 '타르데마 1942'는 블루리본을 5번이나 받은 베이커리로, 대표 상품은 소금빵이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405 타르데마 소금빵'은 손바닥보다 큰 소금빵에 다양한 토핑을 더했다. △초코 소
-
홈플러스, PB 제품 협력업체와 동반성장. 매출 70% 상승
홈플러스가 협력회사와의 공정 거래 및 상생 전략을 강화하며 생활·가전 협력사의 매출이 전년 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자체 PB 브랜드 ‘심플러스’와 ‘반값가전’의 인기가 매출 성장의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홈플러스와 협력 중인 중소기업 수는 전년 동기 대비 73% 증가했으며, 이들 업체의 평균 매출도 약 70% 상승했다. 신규 협력사의 유입을 돕기 위해 도입한 입점 상담 시스템 ‘조인어스 파트너스’와 PB 상품 해외 수출 지원 등이 이 같은 성과의 기반이 됐다. 또한, ‘반값가전’은 협력사를 통해 수십억 원의 매출을 창출하며 협력 구조를 강화했다.‘심플러스’ 생활용품은 올해 3월부터 11월
-
제주항공, 내년 여행 트렌드는 'R.E.S.T'
제주항공(대표 김이배)이 2025년 여행 트렌드 키워드로 ‘R.E.S.T’를 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제주항공은 지난달 22일부터 29일까지 8일간 자사 SNS를 통해 설문조사에 참여한 3297명의 응답을 분석해 4가지 여행 트렌드 ‘R.E.S.T’를 제안했다. ‘R.E.S.T’는 재방문(Revisitation), 경험(Experience), 동남아시아(Southeast Asia)와 두 번 이상의 여행(Two or more trips)을 뜻하는 약자다.설문 전체 응답자 3297명 중 91.4%인 3015명이 ‘내년에 해외여행 계획이 있다’고 답했으며, 이중 77.3%인 2331명이 다녀온 여행지를 재방문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제주항공이 국제선 취항지 중 재방문 빈도가 가장 높은 지역을 분석해 본 결과 일본
-
롯데건설, 본사 사옥에 건물일체형 태양광 발전시스템 설치
롯데건설이 내년부터 시행되는 건축물 제로에너지 인증 의무화에 대응하고 건물에서 생산되는 전력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롯데케미칼, ㈜엡스코어, 스탠다드에너지 등과 공동연구를 수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롯데건설은 ‘건물일체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Building Integrated Photovoltaic: BIPV)’과 여기서 생산된 에너지를 저장하는 ‘바나듐 이온 배터리 에너지 저장 장치(Vanadium Ion Battery Energy Storage System: VIB ESS:)’를 서울시 잠원동에 위치한 롯데건설 본사 사옥에 시범 구축하고 성능평가를 진행하고 있다.‘건물일체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BIPV)’은 건물의 외벽에 설치돼 전력생산과 건축 외장재의 기능을 동시에 수
-
한화그룹, 연말 맞아 이웃돕기 성금 40억 기탁
한화그룹은 연말을 맞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성금 40억원을 기탁하고,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지속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성금 기탁에는 한화토탈에너지스, ㈜한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오션,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등 주요 계열사가 참여했다.한화 김승연 회장은 신년사와 창립기념사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ESG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다. 특히 지속가능성과 포용성을 담고 있는 ‘함께 멀리’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적 온도를 높이고 기업의 책임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을 당부해왔다. 또 한화의 모든 활동이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는 경영 메
-
동서식품, 카누 이노베이션 실시. "디자인·품질 개선"
동서식품이 커피 브랜드 카누(KANU)의 제품 디자인과 품질을 개선하는 ‘카누 이노베이션’을 발표했다.2011년 출시된 카누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고품질의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해 인스턴트 커피 시장에 새로운 장을 열었다. 출시 이후 10여 년간 스틱 제품 기준 누적 100억 잔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변화하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춰 카누 라떼, 디카페인, 시그니처 라인 등을 선보였으며, 2023년에는 프리미엄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와 원두 라인을 추가하며 제품군을 확장했다.이번 혁신에서는 카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와 패키지 디자인이 처음으로 전면 개
-
삼양그룹 100주년 기념 온라인 역사관 ‘웹어워드 코리아 2024’ 대상 수상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만든 온라인 역사관이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기업프로모션분야 대상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해 매년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웹 평가 시상식이다. 국내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 User Interface)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총 6개 부문 18개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삼양그룹 온라인 역사관은 창립 100주년을 맞아 임직원, 고객, 주주 등 관계자들에게 삼양그룹의 역사를
-
도드람, 캔돈 마케팅으로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SNS 마케팅 부문 대상 수상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캔돈 마케팅 캠페인'이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4)' 마케팅/캠페인-SNS 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으로, 매년 혁신적인 디지털 마케팅 사례를 발굴해 시상한다.도드람의 캔돈 마케팅 캠페인은 국내 축산업계 최초로 돼지고기를 캔 형태로 출시한 ‘캔돈’의 혁신성과 이를 알리기 위한 전략적인 SNS 마케팅 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제품 개발 과정에서 소비자의 실질적인 니즈를 반영하고, 이를 유머러스하면서도 독창적인 콘
-
이수AMC,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 진행
이수그룹(회장 김상범) 계열사 이수AMC가 연말을 맞아 독거 어르신과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수AMC는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광야교회에서 임직원들과 들나무봉사단이 함께 참여해 김장김치를 담그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준비된 김장김치는 영등포 쪽방촌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과 취약계층 가정에 직접 전달됐다.이수AMC 이용진 대표이사는 “올해는 고물가와 기후 변화로 김장 재료 수급이 어려운 탓에 김장김치 나눔이 더욱 절실하다고 느꼈다"며 "추워지는 겨울, 이번 나눔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이수AMC는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