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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광주에 장학금 1500만 원 기탁
오비맥주가 자사 맥주 생산공장이 위치한 광주광역시의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 1,500만 원을 빛고을장학재단에 기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광주시청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양우천 오비맥주 광주공장장이 참석해 이상갑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행사에는 이윤섭 오비맥주 호남권역 본부장, 김태호 광주지점장, 김희석 교육지원정책과장, 김동현 광주시 교육정책관 등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했다.전달된 장학금은 광주지역 취약계층 학생들의 생활비와 학업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약 500명의 학생들이 빛고을 장학생으로 선발돼 연말에 장학금이 지급될 계획이다. 오비맥주는 지역과의 상생을 핵심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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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대화하는 AI로 ‘U+tv’ 업그레이드
LG유플러스는 익시 기반의 AI 기술을 활용해 U+tv 이용 고객 누구나 IPTV와 대화하면서 원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대화형 탐색’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고 17일 밝혔다. U+tv 이용 고객은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 비용이나 별도 셋톱박스 교체 없이 ‘대화형 탐색’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U+tv의 ‘대화형 탐색’은 고객이 리모컨에 탑재된 음성 검색 버튼을 통해 자유롭게 대화하며 원하는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다. 기존에는 고객의 음성 명령 중 AI가 사전에 입력된 ‘명령어’를 이해하고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했다면,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는 고도화된 AI가 길이가 긴 대화형 문장의 ‘맥락’을 이해하고 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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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전경훈 사장 포함 5명 美 IEEE 펠로우 선정
삼성전자는 DX부문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삼성리서치 연구소장 전경훈 사장이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미국 전기전자공학회(이하 IEEE)의 2025년 펠로우(석학회원)로 지난 7일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삼성전자는 전경훈 사장을 포함해 전기·전자공학 분야에서 최고로 인정받는 5명의 IEEE 펠로우를 동시 배출해 이름을 올렸다.‘IEEE 펠로우’는 IEEE 회원 중 최상위 0.1% 이내로 선정되는 최고 기술자 등급이다. IEEE는 통신·반도체 등 전기·전자공학 분야에서 10년 이상 경력을 가진 회원 중 연구개발 성과와 업적, 산업과 사회 발전에 대한 기여도를 평가해 매년 펠로우를 선정한다.삼성전자 전경훈 사장은 5G 무선통신과 가상화 무선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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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스마트홈 플랫폼 씽큐 API 전면 개방
LG전자는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의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이하 API)’를 전면 개방해 LG전자 제품으로 손쉽게 스마트한 공간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LG전자는 최근 LG 씽큐의 API를 공식 개방하는 ‘LG 스마트솔루션 API 개발자’ 웹사이트 를 열었다. API는 서로 다른 소프트웨어 간의 데이터를 교환하고 기능을 공유할 수 있는 일종의 ‘디지털 연결 고리’다. 개발자들은 개방된 씽큐의 API를 통해 다양한 LG전자 제품 데이터와 기능을 자신의 프로그램이나 시스템으로 가져와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LG 씽큐의 API는 개인 사용자용 ‘씽큐 API’와 기업 파트너용 ‘씽큐 비즈니스 API’로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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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다우존슨 지속가능경영지수' 7년 연속 편입
LG생활건강이 '2024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이하 DJSI)' 평가에서 DJSI World 지수에 7년 연속 편입됐다고 17일 밝혔다. 글로벌 금융정보 제공 기관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 글로벌(S&P Global)이 공개한 올해 평가 결과에서 LG생활건강은 산업별 개인용품 부문에서 최상위권을 기록하며 DJSI 월드 지수 편입에 성공했다. 이로써 LG생활건강은 올해로 DJSI 월드 지수에 7년 연속 진입한데 이어 Asia Pacific 지수에 15년 연속, Korea 지수에는 12년 연속 진입했다. DJSI 평가 항목은 △지배구조 △기후변화 대응 △생물다양성 △윤리경영 △인적자본 개발 △제품 책임 △개인정보보호 등 공통 항목과 산업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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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주문 취소 기능 도입”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19일부터 자사 O2O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의 기능을 한층 개선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를 도입한다.사이렌 오더는 고객이 스타벅스 앱을 통해 음료나 상품을 주문한 뒤 매장에서 수령하는 서비스로, 2014년 도입 이후 누적 사용량이 5억 건을 돌파했다. 현재 전체 주문 고객 중 약 3명 중 1명이 이용할 정도로 활성화돼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스타벅스는 예상 대기시간 알림 기능을 세분화하고 주문 취소 기능을 도입한다. 기존에는 주문 후 대기시간이 20분 이상 예상될 때 팝업을 제공했지만, 이번 개선으로 15분과 20분 기준으로 나누어 알림을 제공한다. 이로써 고객들은 대기시간을 사전에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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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건설, 공정위 CP등급평가 우수기업 선정
DL건설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2024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등급 평가'에서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2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 CP 우수기업 평가증 수여식에서 DL건설은 등급평가 우수기업(AA등급)을 받아 평가증을 수여받았다. CP 법제화로 평가신청 기업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하고, 심층 면접 신설로 인해 평가 기준이 강화됐음에도 불구하고 신청 첫해 우수등급을 획득했다. CP란 2001년 공정거래위원회가 도입한 제도로, 기업들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서 자체적으로 도입·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공정위는 이러한 CP의 확산과 도입 기업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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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연말 맞이 국·내외 나눔 활동 실천
대한항공이 연말을 맞아 국내외에서 잇따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대한항공은 사내봉사단 ‘사랑나눔회’이 지난 7일 경상남도 김해에 위치한 지적장애인 거주시설인 우리들의 집에서 김장 나눔 행사를 펼쳤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총 7명의 직원들은 직접 재료 손질부터 양념 버무리기까지 총 700포기의 김장을 담갔다. 이날 담근 김치는 시설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됐다.대한항공 객실승무원 봉사단 ‘다솜나눔’도 같은 날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홀트일산요양원에서 장애인 대상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번 송년회는 해당 시설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을 위한 특별한 연말 행사로, 평소 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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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소아암∙백혈병 환아 지원 위해 헌혈증 1147장 기부
SPC그룹이 헌혈증 1147장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헌혈증은 SPC그룹 임직원들이 양재동 SPC1945 사옥에 설치된 헌혈증 모금함과 지난달 29일 진행한 헌혈 캠페인을 통해 마련됐다.SPC그룹은 지난 2013년부터 헌혈증 기부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5029장의 헌혈증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연세암병원·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등 6개 단체에 전달했다.SPC그룹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동참해 모은 헌혈증이 소아암∙백혈병 환아 치료에 의미있게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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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제로초코파이' 600만봉 판매 돌파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지난 10월 출시한 신제품 제로초코파이가 출시 50일만에 600만봉 판매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제로초코파이는 업계 최초의 무설탕·무당류 초코파이다. 출시 전 자체 소비자조사에서 2년 연속으로 제로(ZERO) 콘셉트 출시 희망 제품 1위를 차지하면서 개발이 시작됐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2년여 간의 연구개발 기간을 한 봉지에 열량 110kcal로, 기존 제품에 비해 약 63% 수준으로 낮춘 '제로초코파이'를 개발했다.롯데웰푸드는 제로초코파이의 흥행에 힘입어 제로(ZERO) 브랜드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헬스&웰니스 카테고리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지목한 만큼, 무설탕 디저트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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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행운버거’ 캠페인 모델로 배우 ‘김우빈’ 발탁
맥도날드는 새해 행운을 기원하는 연말연시 한정 메뉴 ‘행운버거’의 캠페인 모델로 배우 김우빈을 발탁했다고 17일 밝혔다. 김우빈은 평소 꾸준한 기부 활동은 물론,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대표적인 배우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다. 맥도날드는 이 같은 김우빈의 행보가 행운버거의 의미와 부합한다고 판단, 2025년 행운버거 캠페인 모델로 선정하고 함께 선한 영향력을 확산 시킬 계획이다. 김우빈은 “평소 먹기만 해도 기부가 되는 행운버거의 취지가 좋다고 생각해왔다”며, “이번 캠페인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운버거는 새해 희망과 행운을 전달한다는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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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인기 캐릭터 ‘먼작귀’ 한정 콜라보 진행
이디야커피가 캐릭터 '먼작귀' 친구들과 협업한 음료 3종과 굿즈 4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1020세대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먼작귀’는 일본 유명 작가 ‘나가노’의 만화 중 하나로, 그 중 인기 캐릭터인 ‘치이카와’, ‘가르마’ 그리고 ‘토끼’ 친구들을 이디야커피 만의 특별한 디자인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콜라보 음료 3종은 겨울철 생딸기를 활용한 음료로 기획됐다. ‘치이카와’의 생딸기 포멜로 티펀치는 딸기, 포멜로와 복숭아, 레몬의 상큼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블렌딩티로 사랑스러운 치이카와의 분홍을 표현했다. ‘가르마’의 생딸기 크런치 쉐이크는 쉐이크 특유의 부드러운 밀키함과 딸기 과육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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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협,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노인일자리 창출로 지역사회 온기 확산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는 지난 16일, 신협 서울지역협의회가 서울시니어클럽협회와 ‘서울지역 어르신 일자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서울지역협의회 이사장단과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조범기 회장과 서울시니어클럽협회 박주형 회장이 참석해 고령층의 경제적 자립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령층의 안정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며, 서울지역 11개 신협이 초기 사업에 참여한다. 은평구, 관악구, 도봉구 등 3개 구에 위치한 11개 신협이 거점 역할을 맡아 사업을 시작하고, 이를 기반으로 서울 전역으로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신협 서울지역협의회는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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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베어소프트, ‘자동차산업 미래기술 혁신을 위한 오픈플랫폼 생태계 구축’ 사업 참여.. “API 오픈플랫폼 환경 조성”
주식회사 위베어소프트(대표이사 장영휘)가 ‘자동차산업 미래기술 혁신을 위한 오픈플랫폼 생태계 구축’ 사업에 참여하여 모든 과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자동차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기관과 개발자들이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API 오픈플랫폼 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위베어소프트는 이번 과업을 통해 ▲사용자 편의를 위한 API 스펙 문서 자동 생성 및 API 테스트 키 제공 강화 ▲정교한 통계 지표 확보 ▲API 등록 프로세스 개선 ▲개발자 대상 API 테스트 편의성 향상 등 다각적인 개선 사항을 성공적으로 이행하였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API 서비스 개발 환경 및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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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광욱 도드람양돈농협 조합장, 경기농협 언론홍보 선도조합장賞 수상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박광욱 조합장이 지난 12일 NH농협 경기본부에서 ‘2024 하반기 경기농협 언론홍보 선도조합장賞’을 수상했다고 밝혔다.‘경기농협 언론홍보 선도조합장賞’은 NH농협 경기본부가 언론을 통한 홍보 활동으로 농업 혁신과 발전 성과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브랜드 가치를 높인 농협 조합장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방송, 신문, 인터넷 뉴스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 성과를 객관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도드람은 올해 스포츠 마케팅과 혁신 제품 홍보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주목받았다. 2017년부터 한국배구연맹과 타이틀 스폰서 협약을 맺고 프로배구 발전에 기여해온 도드람은 MZ세대를 겨냥한 브랜딩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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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화학, 글로벌 지속가능 친환경 인증 ‘ISCC PLUS’ 획득
이수화학이 아시아 최초로 친환경 원료를 활용한 LAB(Linear Alkyl Benzene, 연성알킬벤젠), NP(Normal Paraffin, 노말파라핀) 생산 업체가 됐다. 이수그룹(회장 김상범) 계열사 이수화학은 자사 주요 제품인 LAB와 NP제품에 대해 국제 지속가능성 및 탄소 인증 ISCC PLUS(International Sustainability & Carbon Certification PLUS)를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수화학은 국내 유일의 LAB, NP 생산업체로, 해당 제품은 세탁용 및 주방용 합성세제의 기초원료 활용되고 생분해성이 우수하다는 특징이 있다. ISCC는 유럽연합 재생에너지 지침에 따라 원료부터 최종 제품 생산까지의 모든 과정에서 탄소 감축과 자원 효율성을 갖추었는지를 입증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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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 업계, 고객접점 확대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제공
올 한 해 커피 업계는 콘서트, 전시 및 팝업스토어 등 문화콘텐츠를 연계한 고객 친화형 마케팅을 펼치며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 메가MGC커피는 지난 5월 가맹점 3,000호 점을 달성과 동시에 SBS와 공동으로 ‘SBS MEGA 콘서트’를 개최하며 이목을 끌었다. 지난 5월 19일 인천 문학경기장 주경기장에서 개최된 본 행사에는 국내 정상급 K-POP 아티스트 13팀이 출연, 국내외 K-POP 팬들의 눈을 즐겁게 했다. 특히 사전 행사로 공연장 바깥에서 특별 팝업 카페를 운영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즐거움’이라는 메가MGC커피만의 브랜드 특색을 가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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