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넥슨재단, '2024 학교 친구 프로그래밍 챌린지' 후원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프로그래밍 교육 저변 확대를 위해 코딩 대회 '2024 학교 친구 프로그래밍 챌린지(School Friends Programming Challenge, 이하 SFPC)'를 후원했다고 20일 밝혔다. 'SFPC'는 한국정보교사연합회(회장 정웅열)와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주최하는 행사로, 일반 고등학교 학생들이 수업에서 배운 프로그래밍 관련 지식만으로 문제 해결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시작됐다. 지난해 전북대학교에서 개최된 세 번째 대회에는 전국 일반고 학생을 중심으로 총 1600여 명이 참가했다. 한국정보교사연합회는 시도별 정보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매년 새로운 개최지를 선정하여 전국 순회 방식으로 대회를
-
오뚜기, 美 식품박람회 '윈터 팬시 푸드쇼' 참가
오뚜기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미국 최대 식품박람회 '2025 윈터 팬시 푸드쇼(2025 Winter Fancy Food Show)'에 참가해 주력 제품 홍보활동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매년 여름과 겨울 개최되는 세계적인 식품박람회인 '팬시 푸드쇼'는 시장 분석가와 식품 연구원, 유명 셰프 등 회원으로 구성된 미국 스페셜티 푸드 협회(SFA)가 주최한다. 올해 '팬시 푸드쇼'에는 약 1000개 이상의 업체가 참여하며, 올해 식품업계 트렌드로 꼽히는 신선한 조합의 스낵킹, 칠리를 활용한 다양한 소스 등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는 이번 팬시 푸드쇼에서 '진라면'의 수출용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를 통해 오뚜기는 K-대표 라면으
-
락앤락, 인덕션 사용 단점 보완 '슈트 브릭 IH' 출시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슈트 브릭 IH'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슈트 브릭 IH'는 트루 와이드 풀인덕션 바닥 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가열 속도가 느린 인덕션용 프라이팬과 냄비의 단점을 보완하고 트루 와이드 풀인덕션 바닥 기술로 열을 발생시키는 STS(스테인리스 스틸) 면적을 가장자리 끝까지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또한 인덕션 사용에 최적화된 3.5T 두께로 설계되어 바닥면 변형이나 미끄러짐 없이 사용할 수 있다. △18㎝ 편수 △ 20㎝ 양수 △ 22㎝ 양수 △ 24㎝ 전골냄비와 △22㎝ 멀티팬 △24㎝ 프라이팬 △26 ㎝ 프라이팬으로 구성되어 있다.락앤락 관계자는 "슈트 브릭 IH는 인덕션에 최적화된 기
-
이디야커피, 케이터링 서비스 출시…경품 프로모션 진행
이디야커피는 전국 어디서나 다양한 메뉴와 전용 케이터링 장비를 활용한 '이디야 케이터링' 서비스를 공식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케이터링'은 행사나 연회를 할 때 음식을 만들어 제공한다는 뜻으로, 이디야커피 케이터링 서비스는 실제 워크숍, 컨퍼런스,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에서 커피를 비롯한 제조 음료, RTD(병음료), RTE(스낵), MD(스틱커피) 등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이디야커피는 전국의 컨벤션 행사, 지역 축제, 기업 워크숍 등에서 쌓은 경험과 사전 테스트를 바탕으로,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커피를 현장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이디야 케이터링' 서비스는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무료로 세팅
-
삼성중공업, 올해 첫 수주…3796억원 LNG 운반선
삼성중공업이 LNG운반선으로 새해 첫 수주에 성공했다.삼성중공업은 오세아니아 지역 선사로부터 LNG운반선 1척을 3796억원에 수주했다고 20일 공시했다. 해당 선박은 2027년 6월까지 인도될 예정이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수주로 LNG운반선의 수주잔고가 84척, 191억달러에 달한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올해에도 LNG운반선, 암모니아 운반선 등 친환경 선박과 고부가 해양 프로젝트 중심의 수주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아워홈, 신입 영양사∙조리사 입문교육 수료식 개최
아워홈(대표 이영표)은 2025년 영양사∙조리사 공채 신입사원 입문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7일 열린 수료식은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아워홈 연수원에서 진행됐다. 이영표 경영총괄사장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과 입문교육을 마친 79명의 신입사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0일간 진행된 입문교육 활동을 되돌아보고 수료증 전달, 우수 신입사원 시상, 경영진과의 대화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아워홈은 신입사원이 성공적으로 조직에 적응하고 업무를 명확히 이해, 수행할 수 있도록 직무에 따라 맞춤형 양성 프로그램을 실시 중이다. 입문교육부터 직무교육, 현장 직무 실습(OJT), 멘토링 등 1년에 걸친 체계적인 조직 적응
-
오비맥주, 4년 연속 '최우수 고용기업' 선정
오비맥주가 글로벌 인사평가 기관인 최고 고용주 협회(Top Employers Institute)로부터 ‘2025 최우수 고용기업(Top Employer)’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로써 오비맥주는 4년 연속 최우수 고용기업의 자리를 유지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최고 고용주 협회는 매년 121개국 2,300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운영(Steer), 조직(Shape), 채용(Attract), 직원 역량 개발(Develop), 직원 교류(Engage), 융합(Unite) 등 6개의 인사 영역을 평가해 최우수 고용기업을 선정한다. 세부적으로는 6개의 영역을 20개의 하위 부문으로 나누고, 이를 다시 350개의 설문 항목으로 구성해 심층 평가를 진행한다.
-
야놀자, 다보스 '세계경제포럼' 참가…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야놀자(대표 이수진)가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 이하 다보스포럼)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야놀자는 오는 24일까지 열리는 다보스포럼 기간 글로벌 기업 및 각국 정부들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여행산업의 AI 혁신 및 야놀자의 비전 전파를 통해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더 공고히 할 예정이다. 특히,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는 오는 21일 사우디 하우스에서 열리는 공식 세션 '국경을 넘어, 신뢰를 구축하는 여행과 관광의 역할(Bridging Borders: Travel and Tourism's Role in Building Trust)'에 패널로 참가해, 숙박, 교통, 레저 등 여행산업 전반에 걸친 버티컬 AI
-
CJ프레시웨이, 인천공항에 푸드코트 ‘고메브릿지’ 오픈
CJ프레시웨이가 인천공항에 프리미엄 푸드코트 '고메브릿지(Gourmet Bridge)'를 이달 지난 16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해당 점포는 제2여객터미널(T2) 동편 지상 4층에 위치하며 면적 315평(1042㎡), 320석 규모다. CJ프레시웨이는 인천공항을 배경으로 K-푸드와 세계를 연결하는 ‘미식 가교’ 역할을 수행한다는 목표다. 점포 내 입점 브랜드는 내국인과 외국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대중적 메뉴와 한식의 매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인다. 고메브릿지 인천공항 2터미널 중앙점에는 자연담은한상, 육수고집, 국수정, 바삭카츠, 분식곳간, 버거스테이션 6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CJ프레시웨이가 컨세션 사업을 통해 전개하는
-
빙그레, ESG나눔 자원순환 실천대회서 환경부 장관상 수상
빙그레가 자원순환과 ESG 경영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7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모두비움, ESG나눔 자원순환 실천대회’에서 빙그레는 자원순환 캠페인의 실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환경부와 E-순환거버넌스가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는 폐전자제품의 재활용 촉진과 ESG 경영 확산을 목표로 열렸다. 행사에는 이병화 환경부 차관을 비롯해 관련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빙그레는 지난해 4월, 탄소중립과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협약에 따라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전기·전자제품
-
오리온 '오!그래놀라', ‘2025 ITI 국제식음료품평회’ 최고 등급 획득
오리온의 식사 대용식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그래놀라 제품이 국제적인 권위를 가진 품평회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오리온은 자사의 오!그래놀라 오트 시리즈 중 ‘통넛츠’와 ‘리얼초콜릿’ 2종이 2025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년간 국내 그래놀라 및 시리얼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한 것은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가 유일하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벨기에 브뤼셀을 중심으로 운영되며,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출품된 식음료를 엄선된 셰프와 소믈리에들이 평가하는 세계적 권위의 대회다. 평가 기준은 첫인상, 시각, 향, 맛, 식감 등 5단계
-
도미노피자, 굿윌스토어에 파티카로 피자 전달
배달 피자 도미노피자가 '굿윌스토어'에 파티카를 통해 피자를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서울특별시 도봉구에 위치한 굿윌스토어 밀알도봉점에 파티카를 통해 피자를 전달했다. 도미노피자는 ‘장애인에게 자선이 아닌 기회를 제공한다’는 굿윌스토어의 운영 취지에 공감하고, 힘을 보태고자 이번 활동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피자 나눔 활동에 활용된 파티카는 즉석으로 피자 제조가 가능한 설비가 완비된 푸드트럭으로 도미노피자 파티카는 2008년 10월 첫 출범해 전국 방방곡곡을 찾아가 맛있는 피자파티와 함께 희망을 전달하고 있다. 도미노피자의 파티카는 지난해 한빛부대, 자살예방 캠페인 ‘생명사랑 밤길걷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3년째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에 임직원 성금 기부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 임직원들이 3년째 소아암 어린이 돕기에 나섰다.CFS는 지난 16일 오후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대회의실에서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질환 환아를 돕기 위한 임직원 성금을 서울대학교병원 어린이병원학교에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CFS 임직원들은 2023년 환아를 위한 기부 및 물품 후원 2,637만 5천 원을 시작으로, 2024년에는 1,496만 7천 원을 전달했다. 이어서 올해는 9,275명이 무려 7,888만 9천 원의 성금을 마련해 누적 1억 2,023만 1천 원을 기부하게 되었다. CFS 조직문화팀은 지난 연말 어린이 환자들을 돕기 위한 성금 모으기를 진행했다. 이에 전국 각지의 임직원들은 천 원, 만 원, 삼만 원 오만 원
-
로레알 더마 뷰티 브랜드 스킨수티컬즈, 제12회 대한피부항노화학회 학술대회 첫 참가
로레알 그룹의 프리미엄 항산화 전문 브랜드 ‘스킨수티컬즈’가 지난 19일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제12회 대한피부항노화학회(KAAD) 동계학술대회’에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한피부항노화학회’는 임상의 뿐 아니라 대학교수진까지 피부과 전문의들이 소속된 의학학술단체다. 2006년부터 매년 2~3회 정기적인 학술대회를 통해 피부 항노화시술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항노화 분야 최신 트렌드와 연구 내용을 공유하는 등 피부 항노화 관련 연구와 학술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스킨수티컬즈는 이번 학회에 후원사로 참가해 부스 운영 및 피부 전문가를 대상으로 스킨수티컬즈의 항산화 전문제품들과 함께 안티에이징 케어
-
매드포갈릭 ‘갈릭 명란 파스타’ 재출시 동시 1위 등극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K-컬쳐드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이 기존 메뉴를 업그레이드해 재출시한 2025년 신메뉴 4종이 고객의 뜨거운 호응과 함께 인기 메뉴 명성을 되찾은 모습이다. 지난 6일 매드포갈릭은 2025년 첫 신메뉴로 ‘갈릭 명란 파스타’, ‘슈림프 갈리올리오’, ‘쁘띠 부라타 바질 샐러드’, ‘갈릭 슈림프 프리또’ 4종을 출시했다. 지난해 판매 중단 이후 재출시한 메뉴들로 특히 두터운 마니아 고객층을 가진 ‘명란 오일 파스타’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갈릭 명란 파스타’는 출시 2주 만에 전체 파스타 메뉴 주문량의 약 23%를 차지하며 1위 자리에 올라 그 인기를 증명했다. 이번 신메뉴 4종은 지난해
-
YBM인강, 실시간 학습 질의응답 챗봇 서비스 'AI 와이봇’ 출시
국내 교육기업 YBM넷의 온라인 교육 브랜드 YBM인강이 AI 기반 실시간 학습 질의응답 서비스인 ‘AI 와이봇’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AI 와이봇’은 365일, 24시간 시공간 제약 없이 실시간으로 학습 관련 질의응답이 가능한 AI 챗봇 서비스다. LLM(Large Language Model, 대규모 언어 모델) 기술과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검색증강생성) 기법을 기반으로 개발돼, 학습자 질문에 즉각적이고 정확한 답변을 제공한다.학습자는 메신저를 사용하듯 텍스트로 편하게 질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재나 학습 자료의 이미지를 업로드 하는 등의 방식으로도 질문할 수 있다. 학습자 질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많이 질문하는 내용
-
올포유, ‘굿즈 디자인 공모전’ 접수 마감 임박
한성에프아이의 올포유가 보다 젊고 변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보여주고자 진행 중인 ‘제6회 올포유 굿즈 디자인 공모전’의 접수 마감이 임박했다고 밝혔다. 올포유는 굿즈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올포유의 아이덴티티가 반영된 심볼 마크 또는 캐릭터 디자인을 모집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추후 올포유의 다양한 굿즈 및 상품에 활용되며, 총상금 600만 원을 5명의 수상자에게 지급할 예정이다.이번 공모전 접수는 오는 1월 31일까지 디자인 의뢰 플랫폼 ‘라우드소싱’을 통해 이뤄지며,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참가자들은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대중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