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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노리카 코리아, 전 세계에 한국 문화 알리기에 진심… CICI재단 후원 진행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이하 CICI 재단)이 2025년 주최하는 다양한 문화 소통 행사 후원에 나선다.CICI 재단 후원은 페르노리카 그룹의 ‘2030 지속가능 책임경영(S&R) 로드맵’ 중 ‘인간 존중’ 항목의 일환으로,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한국 문화의 우수성과 창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주한 외국 대사들과 주요 해외 인사들을 초청해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데 앞장서는 CICI 재단의 취지에 공감, 2023년부터 재단을 후원하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CICI 재단 후원을 이어가며, 페르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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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 시드니 FC 손잡고 글로벌 마케팅 확장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호주 A리그 명문 구단인 시드니 FC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유럽과 미국을 넘어 글로벌 지역으로 마케팅 영역을 확장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시드니 FC는 2004년에 창단된 호주 A리그의 대표적인 축구 클럽으로, 남자팀과 여자팀 모두 리그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자랑한다. 남자팀은 A리그 창립 후 총 5회 우승을 기록하며 호주 축구 역사에서 가장 성공적인 팀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여자팀 또한 다섯 번의 리그 우승을 거머쥐며 꾸준히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넥센타이어는 수많은 팬을 보유한 시드니 FC의 남녀 팀을 모두 후원하며 노출 효과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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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그룹 에식스솔루션즈, 2억 달러 규모 Pre-IPO 성공
지주사 LS(대표 명노현)의 美 자회사, 에식스솔루션즈(Essex Solutions)가 Pre-IPO(상장 전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이번 투자 유치는 미래에셋-KCGI컨소시엄이 제3자 배정 유상증자 형태로 발행한 주식을 투자자가 인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투자금액은 2억 달러(한화 약 2,900억 원)로 2024년 설립된 국내 단일 프로젝트 펀드로는 최대 규모다.이번 투자로 미래에셋-KCGI컨소시엄은 약 20%의 지분을 취득하게 됐으며, 이를 환산하면 에식스솔루션즈의 상장 전 시가총액은 약 10억 달러, 한화 약 1조 4,500억 원에 달한다. ㈜LS가 직접 주관한 에식스솔루션즈의 Pre-IPO에 베인캐피탈, 골드만삭스, IMM 등 굴지의 투자사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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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2024년 총 10만6939대 판매…내수 시장에서 그랑 콜레오스 75일만에 2만2천대 판매 돌파
르노코리아(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가 지난해 12월 내수 7078대, 수출 7569대로 전년 동월 대비 115.2% 증가한 총 1만4647대의 판매 실적을 거두었다. 2024년 연간 판매 대수는 내수 3만9816대, 수출 6만7123대로 총 10만6939대다.르노코리아의 지난달 내수는 6122대를 판매한 그랑 콜레오스(Grand Koleos)가 실적을 견인하며 전년 같은 달보다 344% 늘어난 7078대의 판매고를 올렸다. 연간 총 내수 실적도 영업일 기준 75일만에 2만2034대를 판매한 그랑 콜레오스의 선전으로 전년 동기 대비 80% 이상 성장한 3만9816대를 기록했다. 지난해 9월 9일 출고를 시작한 르노코리아의 새로운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는 누적 판매량의 약 95%가 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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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성산업, 씨티케이바이오와 생분해 화장품 용기 개발 MOU 체결
토니모리의 관계사이자 화장품용기 제조사 태성산업이 씨티케이바이오(CTK BIO CANADA)와 생분해 화장품 패키지(용기) 제조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태성산업의 화장품용기 제조 기술력과 씨티케이바이오가 보유한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 기술을 결합해 국내외 친환경 뷰티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두 회사는 국내외 뷰티시장에서 브랜드, 개발, 생산, 제조, 유통 등 폭넓은 인프라와 오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단순한 MOU를 넘어 새로운 친환경 뷰티 트렌드에 발맞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1994년 설립된 태성산업은 글로벌 뷰티 브랜드 토니모리의 기초가 된 회사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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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년 역사의 새 얼굴, 삼천리그룹 엠블럼 공개
삼천리그룹이 창립 70주년을 기념하는 엠블럼을 공개했다. 이번 엠블럼은 삼천리그룹의 역사와 전통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면서도 미래를 향한 비전과 도전을 담아내 큰 주목을 받고 있다.70주년 엠블럼은 장수기업으로서의 위상과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드러내는 디자인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특히 숫자 ‘0’을 하트 형상으로 묘사하여 삼천리그룹의 비전인 ‘사랑받는 기업’을 시각적으로 나타냈으며 우측 상단을 향해 뻗어가는 숫자 ‘7’로 삼천리그룹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과 지속적인 성장 의지를 표현했다. 또한 삼천리 심볼을 포인트로 활용해 끊임없는 도전정신을 드러냈다. 엠블럼의 전체적인 조화는 삼천리그룹이 70년간 쌓아온 신뢰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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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스모스, 서울대의대 연구팀 공동수행 ‘폐섬유증 동물모델 압타민C 효과’ SCI급 국제학술지 파마슈티컬스(Pharmaceuticals)통해 발표
DNA 바이오연구 전문기업인 넥스모스(Nexmos, 대표 심정욱)는 최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강재승 교수 연구팀과 수행한 “폐섬유증 동물모델에서 압타민C의 효과”에서 상당히 유의미한 결과를 얻었다. 그 연구논문 내용을 SCIE급 국제학술지 파마슈티컬스(Pharmaceuticals)를 통해 발표했다고 3일 밝혔다.넥스모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압타민(Aptamin)은 DNA 압타머(Aptamer)를 통해 산화를 지연 또는 억제시킴으로써 항산화 물질의 안정성과 효능을 극대화시켜 주는 원천물질이다. 압타머(Aptamer)는 특정 물질에만 반응하는 DNA를 발굴하는 기술(SELEX)을 통해 합성된 DNA를 말한다. 간질성 폐 질환의 일종인 ‘폐섬유화증’은 폐가 서서히 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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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해, 국내 3대 빅테크 기업 출신 김정원 CPO 영입…글로벌 사업 확장 박차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주)버드뷰(각자대표 이웅, 김경일)가 국내 3대 빅테크 기업 출신 김정원 최고제품책임자(CPO)를 영입하고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고 3일 밝혔다.화해는 K뷰티의 글로벌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뷰티 브랜드들에 대한 해외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K뷰티 액셀러레이션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김정원 CPO는 ▲넷마블 ▲네이버 ▲카카오 ▲토스 ▲크림 등 테크 기업에서 10년간 프로덕트 오너(PO, Product Owner), PO 리드를 역임하며 성장을 주도해 온 프로덕트 전문가다. 특히 토스에서는 사용자와 브랜드를 연결하는 사용자 친화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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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우수사업자’로 선정
NS홈쇼핑이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우수사업자’로 인정받아 지난 2일 한국소비자원 대강당(충북 음성군 소재)에서 표창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이날 한국소비자원은 시무식 중 진행된 시상식에서 적극적인 소비자 보호 활동으로 소비자 권익 향상을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NS홈쇼핑에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우수 사업자’로 선정하고 표창을 수여했다.한국소비자원은 매년 △소비자불만해결 협의회 참석률 △상담 자율 처리율 △적극성을 합산한 종합 점수가 최고 득점인 참여사를 업종별로 선정하여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우수사업자’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홈쇼핑 분야에서 NS홈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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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CES 2025서 업계 최초 이클립사 오디오 기술 탑재한 TV 공개
삼성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5'에서 구글과 공동 개발한 3D 오디오 기술 'Eclipsa Audio(이클립사 오디오)'를 탑재한 TV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이클립사 오디오는 IAMF(Immersive Audio Model and Formats)기술을 기반으로 소리의 위치와 강도, 공간 반사음 등의 음향 데이터를 디바이스 환경에 맞게 최적화해 3차원 공간에 있는 듯한 몰입감 있는 사운드 경험을 구현한다.IAMF 기술은 삼성전자를 포함한 구글, 넷플릭스, 메타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이 속한 '오픈미디어 연합(AOM)'에서 최초로 채택한 오디오 기술 규격으로, 오픈소스 기반으로 제공되는 첫 번째 개방형 오디오 기술이다.* 오픈미디어 연합(AOM, Allia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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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파리바게뜨 글로벌 사업 조직 개편, “해외 사업 박차”
SPC그룹이 글로벌 사업 조직을 개편하며 해외 사업 강화에 나섰다.SPC그룹은 파리바게뜨의 글로벌 조직에 AMEA 본부(아시아태평양∙중동∙아프리카 본부Asia pacific, Middle East and Africa Division)를 신설해 운영한다.AMEA본부는 현재 사업을 운영 중인 동남아시아 지역에 더해 새로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중동∙아프리카∙오세아니아 지역까지 관할한다. 동남아시아를 총괄하던 하나 리(Hana Lee)가 AMEA본부 CEO가 됐다. CFO는 문태환(Taehwan Moon) 상무가 맡는다.SPC그룹은 올해 초 본격 가동 예정인 말레이시아 조호르바루 제빵 공장 완공을 앞두고 이번 인사를 실시했다. 해당 공장은 할랄 인증 기준에 맞춰 건립되고 있다. 이에 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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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소비자불만 자율해결 우수사업자’ 2년 연속 선정
KT(대표이사 김영섭)가 한국소비자원이 뽑은 소비자 불만자율해결 우수 사업자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일 한국소비자원 본원에서 열린 소비자불만해결 우수사업자 포상 수여식에서 KT가 2025년 통신업종 우수사업자로 선정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불만 해결에 대한 적극성, 소비자원으로 접수된 소비자문의 중 사업자가 자율적으로 처리완료한 비중, 소비자 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참여도 등을 고려해 우수사업자를 선정한다.KT는 소비자가 접수한 불만사항을 분석하여 신속하게 해결하는 자율해결에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 고객피해 방지 및 이용자 보호를 위하여 AI기술을 활용한 영업품질관리시스템(SQMS)을 고도화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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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새해 맞아 ‘사랑의 헌혈 시무식’ 진행
하림이 2025년 새해 첫 업무 시작을 앞두고 ‘사랑의 헌혈 시무식’을 개최하며 이웃사랑과 생명 나눔을 실천했다고 2일 밝혔다.‘사랑의 헌혈 시무식’은 동절기 혈액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하림이 14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행사는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의 헌혈 버스 3대 지원을 받아 하림 본사, 정읍공장, 사육본부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임직원들은 자발적으로 참여해 헌혈과 함께 헌혈증 기부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하림은 2017년 전북혈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매년 분기별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지속해오고 있다. 캠페인에는 매 분기 약 7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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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김윤 삼양그룹 회장 "스페셜티와 혁신 솔루션이 인류 미래 바꿀 터"
삼양그룹은 2일 판교 디스커버리센터에서 새해 맞이 행사로 ‘2025년 삼양 NEW DAY CONNECT’를 개최했다.김윤 회장은 이날 신년 메시지를 통해 “지난 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영환경이 지속되어 계획했던 만큼의 성과를 거두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지만, 첨단소재, 반도체, 퍼스널케어 등 글로벌 스페셜티(Specialty, 고기능성) 사업의 수익성이 개선되고, 헝가리의 생분해성 봉합사 공장이 안정화되어 매출 향상에 기여하는 등 고무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평가했다. 이어 김 회장은 “올해에도 국제 경제의 불확실성과 국내 정세의 불안정성으로 많은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예상되지만, 전 임직원이 새로운 100년을 향한 성공적인 첫 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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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노사 화합 선언
락앤락 노사가 임금 및 단체협약 조인식과 노사 화합 선언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일 서울 중구 락앤락 본사에서 진행된 금번 행사에는 락앤락 이영상 대표이사와 화섬식품노조 수도권지부 박영준 지부장, 화섬식품노조 수도권지부 락앤락지회 손세호 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2023년 2024년 임금 및 단체교섭을 최종 일괄 타결했다. 이번 합의안에는 △임금인상 5%(2023년 3.8%, 2024년 1.2%), △노사화합 격려금 100만원 지급, △복지포인트 인상 등이 담긴 단체협약 내용이 포함되었다. 락앤락 노사는 ‘23년 1월 12일 임금협상 상견례를 시작으로 35회에 걸쳐 교섭을 진행했으며, 노사 화합으로 2025년 새해 포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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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홍범식 LG U+사장 "고객 감동으로 밝은 세상 만들자"
홍범식 LG유플러스 사장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2025년 신년 메세지를 통해 "고객 감동을 통해 밝은 세상을 만들자"고 강조했다. 2일 홍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LG유플러스가 'Growth Leading AX Company(AI 전환을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로 나아감에 담긴 핵심적 가치는 '고객 감동을 통해 밝은 세상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홍 사장은 "사람이 중심이 되어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는 가치를 찾아 잘 전달하면, 만족한 고객이 스스로 추천자(Promoter)가 되고, 이것이 우리의 가치를 올리고 다시 고객에게 가치를 더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선순환의 고리가 단단해지면 결국 고객과 파트너,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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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앤케이바이오메드 관계사 루트락, 인공 무릎관절 ‘센트락’ 미국시장 진출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의 관계사이자 인공 무릎관절과 척추임플란트 전문기업 ㈜루트락(대표이사 박종진)이 자체 공장에서 생산하는 인공 무릎관절 ‘센트락’(CentLoc)제품을 세계 의료기기 시장의 본토인 미국에 첫 수출을 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인공 무릎관절 미국 수출은 국내 벤처기업으로서는 첫 사례로 더욱 의미가 깊다.루트락은 미국시장 진출을 위하여 ‘엘앤케이바이오메드’의 미국 현지 판매 법인’이지스 스파인(Aegis spine)’의 미국 내 병원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영업 제휴 계약을 체결했으며, 첫 수출로 미화 22만불(원화 3.2억) 상당의 제품을 선적하게 되었다. 루트락 박종진 대표이사는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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