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프레시지, 배우 박원숙과 IP 계약 체결…한식 간편식 브랜드 론칭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대표이사 김주형)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 박원숙과 지식 재산권(IP) 계약을 체결하고, 한식 간편식 브랜드 ‘고운한상’을 론칭한다고 밝혔다.배우 박원숙은 1970년 MBC 공채 2기 탤런트로 데뷔한 이래 각종 드라마와 예능에서 활약하며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온 국민 배우다. 최근에는 자신의 이름을 내건 예능 프로그램에서 솔직한 입담과 털털한 매력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프레시지는 배우 박원숙의 탄탄한 인지도와 따뜻한 이미지를 기반으로 정성 가득한 집밥 컨셉의 ‘고운한상’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고운한상’은 ‘곱게 차린 한상’이라는 뜻으로 가정 내에서도 근사한 한 끼 식사를
-
YBM, 베트남 IT기업 소타텍 에듀와 COS Pro 라이센스 계약 체결
국내 대표 교육 및 평가 전문 그룹 YBM(회장 민선식)이 베트남의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인 ‘소타텍 에듀’와 YBM이 개발한 코딩 능력 평가시험인 COS Pro의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금) 밝혔다. 지난 8일(수)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The Zei Plaza에서 진행된 계약 체결식에는 YBM 허문호 대표와 소타텍 그룹의 타일러 루(Tyler Luu) 대표, 소타텍 에듀 탈리아 응우옌 (Thalia Nguyen) 대표 이외 다수의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이번 계약은 COS Pro의 첫 해외 진출을 알리는 중요한 이벤트로, YBM의 허문호 대표이사가 YBM과 COS Pro 시험을 소개하며 글로벌 확산을 위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당일 행사에서는 최근의 IT 개발
-
포크리에 19기 해단식, 선진포크한돈과 함께하는 미식 경험 전파
스마트 축산식품 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이 미식 체험단 ‘포크리에 19기’의 해단식을 개최하며 3개월 간의 공식 활동 종료를 알렸다. 이번 해단식은 포크리에의 활동 성과를 되짚고, 우수 서포터즈를 시상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지난 10월 10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출범한 ‘포크리에 19기’는 3개월 동안 총 30명의 체험단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선진포크한돈의 품질을 널리 알렸다. 선진포크한돈 식당을 리뷰하는 맛있당(12명)과 창의적인 레시피를 소개하는 쉐프당(6명), 그리고 대학생 기자단 꿈나무당(12명)이 다채로운 활동을 펼쳤다. 특히 대학생 기자단 꿈나무당이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는 해단식에
-
구자은 회장, 美 CES서 “MAGA(Make All Great with AI) 시대 대비” 주문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8~9일 이틀간, 지난해에 이어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5’ 현장을 찾아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신기술 및 신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이를 활용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했다.앞서 LS전선과 LS일렉트릭이 공동 개발한 차세대 초전도 혁신 솔루션 ‘HyperGrid NX’는 ‘CES 혁신상’을 수상했으며, HyperGrid NX는 낮은 전압으로 대용량 전력을 송전할 수 있어 도심에 추가 변전소를 짓지 않고도 전력을 원활히 공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이번 CES에는 구 회장뿐만 아니라, ㈜LS 명노현 부회장, SPSX(슈페리어 에식스) 최창희 대표와 함께 LS전선, LS일렉트릭, LS MnM 등의 주요 계열사 CSO
-
일화 천연사이다,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사이다 부문 1위”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대표 김윤진)의 천연사이다가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사이다 브랜드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올해로 23회째를 맞은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로, 매년 소비자 설문 조사를 통해 한 해 동안 각 분야를 이끌어갈 브랜드를 선정한다. 국내 소비자 32만 5천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 및 일대일 전화 설문을 실시, 부문별 고객 기대치와 브랜드 만족도를 평가했다. 일화의 천연사이다는 해당 조사에서 다수의 경쟁 브랜드를 제치고 사이다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히 대전과 충청 지역에서 23.42% 참여율을 기
-
배민 장보기·쇼핑 광고, ‘3관왕’ 달성
배달의민족 '장보기·쇼핑' 광고가 광고제에서 3관왕을 달성하며 마케팅 역량을 입증했다.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배민 장보기·쇼핑을 알리는 '장보기도 역시 배민이었어'라는 광고로 국내 광고제에서 3개 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는 TV영상 부문 은상과 Film Craft 부문 동상을 받았고, 서울영상광고제에서 프로덕션 디자인 부문 동상을 안으며 3관왕 쾌거를 달성했다.대한민국광고대상 내 TV영상 부문은 고객에게 전달하려는 콘셉트와 아이디어 독창성, 제작물의 완성도 측면에서 우수한 광고물을 선정한다. 필름 크래프트(Film craft) 부문은 세트 디자인 등 비주얼 요소를 아름답게 구현했는지
-
LG에너지솔루션,작년 4분기 영업손실 2255억원…적자 전환
LG에너지솔루션은 2024년 4분기 잠정실적을 9일 발표했다.매출 6조4512억원, 영업손실 2255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9.4% 감소,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했다. 전기 대비 매출은 6.2% 감소,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했다.미국 IRA(Inflation Reduction Act) 첨단 제조 생산 세액공제(Advanced Manufacturing Production Credit) 제도(45X)에 따른 Tax Credit은 3773억원으로 동 금액을 제외한 영업손실은 6028억원이다.2024년 연간 매출은 25조6196억원, 영업이익 5754억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은 24.1% 감소, 영업이익은 73.4% 감소했다.
-
코웨이 비렉스 매트리스 全 제품, 라돈 등 방사성물질 안전성 시험 통과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슬립 및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에서 판매 중인 매트리스 모든 제품에 대해 라돈, 우라늄 등 방사성물질 안전성 시험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사성물질 안전성 시험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KOLAS) 공인시험기관인 KOTITI시험연구원으로부터 시험분석을 진행해 환경부, 원자력안전위원회 및 식약처 등의 법령 기준에 만족함을 확인했다. KOTITI시험연구원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KOLAS인정기관) 및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공인 받은 방사능 시험분야 정밀 분석기관으로, 생활밀착제품을 대상으로 제조공정에서 함유될 수 있는 방사성물질을 측정 및 분석한다.
-
동원F&B, 제주도와 수산물 경쟁력 강화 협력
동원F&B가 제주특별자치도와 손잡고 제주 수산물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동원F&B는 9일 제주도청에서 제주도와 ‘제주 수산물 및 가공식품 생산·유통·판매’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영훈 제주도지사와 김성용 동원F&B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제주도의 풍부한 수산 자원과 동원F&B의 첨단 식품 제조 기술을 결합해 협업 상품을 개발하고, 제주 수산물의 판로를 확대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김과 같은 해조류의 산업화에도 공동으로 힘쓸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김을 비롯한 해조류의 지속가능한 생산 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협업 상품
-
롯데케미칼, 현대차·기아와 친환경 플라스틱 솔루션 협업
롯데케미칼이 현대차·기아 AVP본부 기초소재연구센터와 협업해 모빌리티용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 개발을 확대하고 있다.롯데케미칼은 지난 11월 13일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에서 개최된 '친환경 소재 및 차량 전시회'에 참가해 기아의 EV3 스터디카의 'Rear Lamp Lens' 부품에 친환경 PMMA (Polymethyl methacrylate) 소재 신규 적용을 제안했다고 9일 밝혔다.롯데케미칼은 2022년부터 현대차·기아와 개발 협업을 통해 자동차 내·외장 부품에 친환경 PP/Talc (Polypropylene/Talc), 친환경 PC/ABS (Polycarbonate/Acrylonitrile butadiene styrene) 등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공급하고 있다. 이번에 롯데케미칼이 새로 선보인 친환경 PMMA는 플
-
신풍제약, 2025년 시무식 개최…"2025년 24% 성장 목표"
신풍제약(대표 유제만)은 2025년 새해를 맞아 지난 2일 신풍제약 본사와 안산 공장에서 유제만 신풍제약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 및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시무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시무식은 최근 발생한 비행기 사고 희생자와 유가족들에 대한 애도의 시간을 가지며 엄숙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신풍제약은 올해 경영 목표를 ‘집중 육성 품목과 신제품의 거대 품목화 및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목표달성’으로 정했다. 업무 효율화와 조직 최적화를 기반으로 전년대비 24% 증가한 발전목표를 달성하여 2025년을 신풍제약의 지속가능한 발전의 시발점으로 삼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
롯데, 2025 상반기 사장단회의 개최. 위기설 돌파구 찾는다
롯데는 오는 9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2025 상반기 롯데 VCM(Value Creation Meeting)’을 열고 그룹의 미래 전략을 점검한다. 이번 회의에는 신동빈 롯데 회장을 비롯해 롯데지주 경영진과 주요 계열사 대표 등 약 8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VCM에서는 대외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그룹이 나아갈 방향과 전략이 논의된다. 회의에서는 지난 한 해의 경영 성과를 평가하는 동시에 재무와 인사 등 전반적인 경영 전략이 점검될 예정이다. 또한 신 회장은 참석한 각 계열사 CEO들에게 그룹 경영 방침과 비전을 제시하며, 향후 방향성을 구체화할 것으로 보인다.VCM에 앞서 롯데는 그룹 내 AI 활용 현황을 조명하는 ‘AI 과제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 초청받은 재계 인사는 누구?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취임식을 앞두고 한국 재계 총수들의 참석이 잇따르고 있다. 20일(현지시간) 워싱턴 DC에서 개최되는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에는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 허영인 SPC그룹 회장, 우오현 SM그룹 회장, 류진 풍산그룹 회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특히 정용진 회장은 한국 재계 인사 중 유일하게 취임식 당일 저녁 무도회까지 참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 회장은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실세'로 꼽히는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의 초청을 받았다. 독실한 개신교 신자인 정 회장은 복음주의 보수 기독교 기반의 트럼프 일가와 약 5년 전부터 깊은 우정을 나눠온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로 지난해 말에는 트럼프 주니어의 초청
-
콜마비앤에이치, 세종3공장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정으로 국제 품질 경쟁력 강화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 ODM 기업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는 세종3공장이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화학시험-식품 분야 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인정은 콜마비앤에이치의 품질 관리와 시험 능력이 국제 기준에 부합함을 입증하며, 국내외 고객 및 시장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할 전망이다. KOLAS(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는 시험검사 기관의 품질 시스템과 기술 능력을 국제 표준(ISO/IEC 17025)에 따라 평가하고 인정하는 제도다. KOLAS 인정을 받은 시험기관에서 발급한 성적서는 국제시험기관인정협력기구(ILAC)에 가입된 116개 지역, 109개 회원국에서 모두 통용되며, 각
-
롯데칠성음료, 공식 온라인몰 ‘칠성몰’ 새 단장
롯데칠성음료가 새로운 로고와 슬로건을 선보이며 공식 온라인몰 ‘칠성몰’을 새 단장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온라인에서 음료를 구매하는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브랜드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칠성몰을 리뉴얼했다. 칠성몰은 Chil for you, 선물하기, 신상품 체험, 브랜드관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를 강화했다.Chil for you는 소비자 행동 정보를 기반으로 최근 관심 상품, 좋아할 만한 신상품 등 개인별 맞춤형 제품을 추천한다. 선물하기는 카카오톡으로 음료를 선물하고 상황에 적합한 메시지 카드를 보낼 수 있다. 신상품 체험은 새롭게 출시되는 음료를 칠성몰에서 가장 먼저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
-
K2 '2024 어썸도어' 캠페인 성료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다양한 도전을 즐기는 아웃도어 활동가들이 참여한 '2024 어썸도어(AWESOMEDOOR)'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6개월간 진행된 각 팀의 도전을 돌아보는 활동보고회를 통해 성과를 공유하며 마침표를 찍었다.K2 ‘어썸도어’는 ‘놀라운(AWESOME)’과 ‘아웃도어(OUTDOOR)’의 합성어로, 도전을 즐기는 아웃도어 활동가들을 후원하는 K2의 대표적인 캠페인이다. 2014년 시작 이래 다양한 분야의 아웃도어 활동가 38개 팀이 어썸도어로 선발돼 K2의 지원을 받아 새로운 도전을 이어왔으며, 이번 2024 캠페인에서도 도전과 열정을 바탕으로 한 감동적인 여정이 이어졌다.이번 K2 2024 어썸도
-
bhc, 2024 메뉴 트렌드 발표… ‘매운맛’ 강세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가 2024년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인기 메뉴를 발표했다. bhc는 지난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뿌링클’이 전체 메뉴 중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후라이드치킨’, ▲‘핫후라이드치킨’, ▲‘맛초킹’, ▲‘양념치킨’이 인기 순위 상위권에 올랐다. 이외에도, 치킨 및 사이드 메뉴 전반에서 ‘매운맛’이 두각을 나타냈다.뿌링클’, 무려 10년간 1위 … 10주년 이벤트로 판매량 30% 상승bhc의 대표 메뉴 ‘뿌링클’은 출시 이후 10년 동안 변함없이 1위를 유지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뿌링클 콤보 ▲뿌링클 순살 ▲뿌링클 한마리 등의 메뉴가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