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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빌교육, 창립 24주년 맞아 자선 바자회 진행… 이형세 대표 “미래를 열어가는 디지털교육 선도기업으로 도약할 것
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이 지난 5일 창립 24주년을 맞아 창립기념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24주년 창립기념식에서는 장기근속자 및 테크빌 기업문화상을 포상하고 2025 비전과 사업방향성 공유 및 자선 바자회가 진행됐다. 자선 바자회를 통해 기증된 물품과 기부금은 전액 기부되며, 소외 아동을 위한 지원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테크빌교육 이형세 대표는 창립기념일을 맞아 “미래를 열어가는 디지털교육 선도기업”을 슬로건으로 제시하고 “70만 교사 성장 서비스에서 나아가 500만 학생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교육 기반 에듀테크 기업으로서 도약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주력 브랜드인 ‘티처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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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24년 영업이익 전년比 ‘16배’ 증가…2년 연속 흑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유진)은 24년 4분기 잠정실적 발표(연결 기준)를 통해 매출 4,904억원과 영업이익 39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24년 연간으로는 매출액 1조 9,084억원, 영업이익 312억원을 시현했다.2024년 한샘의 매출은 건설·부동산 경기 침체와 소비 심리 회복 지연의 영향을 받아 전년 대비 3.0%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약 16배(1,504.3%) 증가하며 큰 폭의 개선을 보였다. 이는 공급망 최적화와 지속적인 원가율 개선이 영업이익 상승을 견인한 결과로 분석된다.특히, 4분기 들어 한샘이 더욱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는 B2C 분야가 강한 성장세를 보이며 매출이 전년 대비 4.2% 증가로 전환됐다. 이를 바탕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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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누아, 日 ‘아토코스메 오사카·도쿄’ 팝업 성료…”K-뷰티 핫플 등극”
글로벌 브랜드 빌더 기업 더파운더즈(각자대표 이선형, 이창주)가 운영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가 일본 ‘아토코스메’ 오사카점과 도쿄점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일본 뷰티 시장 내 입지를 강화했다.아누아는 일본의 뷰티 성지로 불리는 ‘아토코스메’의 오사카점과 도쿄점에서 각각 1월 15일부터 21일, 1월 29일부터 2월 4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현지 고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일본 고객들 사이에서 K-스킨케어를 체험할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며 누적 방문객 수 약 1만여 명을 기록했다.실제로 오사카점은 팝업 기간 동안 평소 대비 매출이 약 310% 증가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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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즈퍼샌드-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블록체인 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사업 위해 MOU 체결
㈜니즈퍼샌드(회장 서재남)와 (사)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회장 황성익)는 블록체인 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사업을 위해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블록체인 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사업에 상호 호혜의 원칙에 따라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양사가 펼치고 있는 사업부분의 시장개척과 확대를 위해 상호협력 하며, 협력사업 및 구체적인 협력방법에 대해서는 별도로 협의하기로 했다. 양사는 상호 협력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확보한 상대방의 사업에 관한 모든 정보는 대외비로 취급하며, 외부에 정보공개가 필요한 경우 상대방의 서면 승인 하에 공개하기로 했다.(사)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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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니모리 자회사 메가코스 중국법인, 일진건설산업 상대 최종 승소 중국 공장 공사비 정산금 약 48억4천만원 반환 판결
글로벌 뷰티 브랜드 토니모리의 자회사 ‘메가코스’가 청주에 소재한 일진건설산업을 상대로 제기한 ‘중국 공장 공사 대금 초과 지급 반환’ 소송에서 승소했다고 6일 밝혔다. 2심 항소심에서 패소한 일진건설산업은 대법원에 상고하였으나 상고장이 각하되어 최종적으로 48억4천만원 상당의 부당이득금을 메가코스에 반환하게 됐다.항소심인 대전고등법원 청주제1민사부는 판결문에서 일진건설산업은 메가코스의 중국 법인인 ‘미가사화장품유한회사’(이하 미가사화장품)에게 기지급한 공사비 정산금(선급금) 일부인 24,523,158위안(한화 약 48억 4,283만원)과 2023년 9월1일부터 이를 다 갚는 날까지 연12% 비율로 계산한 돈을 지급하라고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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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해외 첫 생산기지 베트남 공장 착공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베트남 타이빈성에 위치한 그린아이파크(GREEN i-PARK) 산업단지에서 해외 생산 공장 건립을 위한 대망의 첫 삽을 떴다고 6일 밝혔다. 베트남 공장은 세계 시장의 생산•유통 핵심 거점 역할을 수행하며 ‘진로(JINRO)의 대중화’를 위한 전초기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지난 5일 개최된 착공식에는 김인규 대표이사,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전무, 정성훈 진로소주 베트남 법인장 등 하이트진로 관계자를 비롯해 응우옌 칵 탄(Nguyen Khac Than) 타이빈성 서기장, 응우옌 마잉 흥(Nguyen Manh Hung) 타이빈성 성장 등 베트남 주요 인사 및 현지 언론사 등 약 160여 명의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공장 건립에 쏠린 현지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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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신약 개발 위한 ‘차세대 단백질 구조 예측 AI’ 만든다
LG AI연구원은 5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 글로벌라운지에서 백민경 서울대 생명과학부 교수와 ‘차세대 단백질 구조 예측 AI’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계약을 체결했다.단백질은 인체의 모든 활동에 관여하는 대표 생체 분자 물질로, 질병의 원인을 알아내고 신약과 치료제를 개발하는 전 과정에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세포 지도’를 만들기 위해서는 단백질 구조를 예측하는 기술이 필수적이다.글로벌 빅테크들도 단백질 예측 AI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단일 단백질 구조를 예측하고 설계하는 단계이며, 사람의 몸속에서 환경과 화학적 변화에 따라 다양한 상태로 존재하는(Multistate) 단백질의 구조를 예측하는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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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포즈커피, 국내산 딸기 신메뉴 100만잔 판매 돌파
컴포즈커피가 국내산 딸기 신메뉴 5종이 누적 판매량 100만 잔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12월 선보인 딸기 신메뉴는 △생딸기모찌밀크쉐이크 △생딸기가나슈라떼 △생딸기주스 △생딸기망고아이스티 △생딸기레몬그라스티 음료 5종이다. 특히 생딸기모찌밀크쉐이크는 100% 국내산 딸기로 만들어 제철 과일의 깊은 풍미를 더하고, 딸기모찌와 국내산 생딸기를 올린 시그니처 메뉴로 출시 직후부터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가성비 최고", "딸기 덕후라면 놓칠 수 없는 맛"이라는 호평이 이어지며 뜨거운 인기를 끌었다.컴포즈커피에서 선보인 딸기 신메뉴는 합리적인 가격과 트렌디한 레시피 개발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조준해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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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ONE(CJ올리브네트웍스) - 야놀자 플랫폼(놀유니버스) 회원 혜택 강화한 멤버십 서비스 본격 선봬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가 야놀자 플랫폼을 운영하는 놀유니버스(공동대표 배보찬∙최휘영)와 함께 양사 회원의 혜택 강화를 위한 멤버십 제휴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국내 대표 멤버십 서비스 CJ ONE을 운영하는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난해 12월 야놀자 플랫폼과 서비스 제휴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제휴 서비스는 지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CJ ONE 및 야놀자 플랫폼 회원들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6일부터 CJ ONE 회원이 뚜레쥬르, 올리브영, CGV 등 CJ브랜드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CJ ONE포인트를 적립하면 NOL포인트가 추가로 더블 적립된다. 1회 최대 추가 적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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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온코리아, 겨울철 감기 유행에 ‘온감테라피’ 매출 463% 증가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올 겨울 감기 등 호흡기 감염병 확산의 영향으로 ‘온감테라피 온열 목 마스크’의 판매가 급증했다고 밝혔다. 라이온코리아가 자사 퍼스널 온열 케어 브랜드 ‘온감테라피’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1월 1일부터 23일까지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한 판매액이 전년 동기 대비 46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최근 감기뿐 아니라 독감, 코로나19 등 여러 호흡기 감염병이 동시에 유행하면서 목 관리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졌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카카오 선물하기 검색창에 ‘감기’를 검색하면 온감테라피의 ‘온열 목 마스크’가 상위에 노출되며 자사 제품에 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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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 ‘사용자의 기립 보조’ 신기술 특허 획득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최근 사용자가 제품에 앉거나 일어서기 쉽게 각도를 조절하여 보조해 주는 장치와 기술을 특허 등록했다. 해당 특허는 향후 다양한 헬스케어로봇군에 적용될 예정인 선행 기술로 ‘사용자의 기립을 보조하는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마사지 장치 특허(특허 제 10-2718619호)’이다.‘사용자의 기립을 보조하는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마사지 장치 특허(특허 제 10-2718619호)’는 사용자가 보다 쉽게 마사지체어에 앉거나 일어설 수 있게 돕는다. 사용자가 일어설 때는 등받이 각도가 세워져 적은 힘으로도 쉽게 일어날 수 있으며 앉을 때도 쉽게 앉을 수 있는 각도로 등받이가 조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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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천리, 자매결연 군부대 해병대 제2사단 방문
삼천리가 5일 자매결연 군부대인 해병대 제2사단(사단장 최영길 소장)을 방문했다.이날 삼천리 이찬의 부회장과 임직원은 혹한의 겨울날씨 속에서도 철저한 전투 준비태세를 갖추고 국토방위에 헌신하는 해병대 제2사단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부대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위문금을 전달했다. 삼천리는 지난 2006년 해병대 제2사단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 20년 가까이 소중한 인연을 지속하며 아름다운 우정을 쌓아왔다.삼천리 이찬의 부회장은 “나날이 안보가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불철주야 힘쓰는 해병대 제2사단 장병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면서 “여러분 모두가 나라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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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아이티, 2024년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디스플레이 전문기업 현대아이티(대표 장제만)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4년 가족친화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족친화기업은 직장 내에서 가족과의 균형을 맞추며, 직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기업에 주어지는 공식적인 인증이다. 여성가족부가 ▲출산 및 육아 관련 제도, ▲유연 근무제, ▲건강 지원 등 다양한 가족 친화 관련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을 심사를 통해 인증한다. 인증은 3년동안 유효하며 해당 기업은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현재 현대아이티는 가족 친화적 기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주 금요일은 ‘가족 사랑의 날’로 지정해 정시 퇴근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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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1월 수입 승용차 15,229대 신규등록 발표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1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가 15,229대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월 2024년 12월 대비 35.3% 감소, 전년 동월 2024년 1월 대비 16.4% 증가한 수치이다. 1월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비엠더블유(BMW) 5,960대,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3,790대, 렉서스(Lexus) 1,126대, 볼보(Volvo) 1,033대, 포르쉐(Porsche) 644대, 토요타(Toyota) 430대, 포드(Ford) 366대, 랜드로버(Land Rover) 325대, 아우디(Audi) 320대, 미니(MINI) 234대, 혼다(Honda) 177대, 쉐보레(Chevrolet) 134대, 링컨(Lincoln) 134대, 폭스바겐(Volkswagen) 129대, 지프(Jeep) 120대, 폴스타(Polestar) 103대, 람보르기니(Lamborghi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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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블랙라벨 스테이크 10년간 2천만 개 판매
국내 1등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의 스테이크를 대표하는 ‘블랙라벨 스테이크’가 출시 10년 만에 2천만 개 판매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특히, 2015년 출시 이후 스테이크 점유율에서 10년간 단 한 번도 1위 자리를 내주지 않았으며, 아웃백 전체 메뉴 중 판매량 기준 약 25%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대표적인 시그니처 메뉴이다.‘블랙라벨 스테이크’의 인기 비결은 뛰어난 맛과 품질, 그리고 인기 있는 다양한 메뉴 구성을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높은 선택지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실제로 ‘블랙라벨 스테이크’는 빵, 수프, 음료, 사이드 메뉴와 함께 제공되어 가격 대비 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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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 스노보드 통한 사회공헌 행사 진행
넥센타이어 (대표이사 강호찬)가 동계스포츠 저변 확대와 스노보드 유망주 지원을 위해 ‘넥센 윈가드 스노보드팀’ 선수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겨울 ▲ 넥센 윈가드 스노보드 아카데미 ▲ 넥센 행복나눔 스노보드 캠프 ▲ 넥센 윈가드 스노보드팀 멘토링 클래스 등 세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유망 선수들에게는 체계적인 멘토링을 제공하고, 일반 참가자들에게는 맞춤 강습의 기회를 마련했다.스노보드는 장비와 환경적 제약이 커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스포츠다. 이에 따라 넥센타이어는 스노보드 체험이 어려운 이들을 지원하고, 유망주를 육성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지난 2일부터 양일간 강원도 평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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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람코 경산물류센터, CJ·롯데 등 대형 유통기업 ‘물류허브’로 낙점
코람코자산운용(이하 ‘코람코’)은 5일 CJ올리브영의 비수도권 물류허브인 ‘경산4일반산업단지 복합물류센터(이하 ‘경산복합물류센터’)’가 본격적인 가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경산복합물류센터는 코람코가 지난 2022년 7월 약 3200억 원을 투자해 지난해 6월 개발을 완료한 영남권 최대 규모 임대형 복합물류센터다. 경북 경산시 진량읍 문천리 일원에 위치한 이 물류센터는 지하2층~지상6층, 연면적 196,943㎡(약 59,575평) 규모의 냉동·냉장·상온 복합시설이다. 그 때문에 일반 상품은 물론 식음료, 식자재 등 모든 상품에 대한 대응이 가능하다.특히 이곳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전략적으로 조성한 경산4일반산업단지 내 물류지원부지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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