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스트레이 키즈, 美 ‘빌보드 200’ 7연속 1위 비롯 총 16개 부문 랭크인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빌보드 200’ 7연속 1위를 비롯해 최신 빌보드 차트를 장악하고 'K팝 챔피언'의 위용을 떨쳤다. 미국 빌보드의 3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 발표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8월 22일 발매한 정규 4집 'KARMA'(카르마)와 타이틀곡 'CEREMONY'(세리머니)로 9월 6일 자 빌보드 총 16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스키즈는 미국 내 첫 주 판매량 자체 최고인 31만 3000장을 기록하며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통산 일곱 번째 1위에 등극했다. K팝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올해 '빌보드 200' 1위에 올랐고, 역대 가장 많은 총 7회의 1위를 차지하면서 선두에 자리했다. 특히 1956년 3월 시작된 '빌보
-
안동구, ‘마지막 썸머’ 캐스팅…‘빙상 위의 킹카’ 여름 로맨스 예고
배우 안동구가 KBS2 새 토일미니시리즈 ‘마지막 썸머’에 합류한다. ‘마지막 썸머’는 어릴 적부터 친구인 백도하(이재욱 분)와 송하경(최성은 분)이 판도라의 상자 속에 숨겨둔 첫사랑의 진실을 마주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리모델링 로맨스 드라마다. 안동구는 극 중 파탄고 선배이자 파라 아이스하키 국가대표 오승택 역을 맡았다. 오승택(안동구 분)은 떡 벌어진 어깨와 매력적인 눈웃음으로 여심을 사로잡는 파탄고 킹카 출신의 파라 아이스하키 선수다. 슬레지를 타고 얼음을 튀기며 차가운 빙상 위를 달리는 승택의 뜨거운 여름 이야기가 드라마를 더 다채롭고 풍성한 재미로 물들일 예정이다. 앞서 안동구는 넷플릭스 오리지
-
아이딧, ‘하이엔드 청량美’ 케이팝 광풍 예고…미니 1집 타임테이블 공개
스타쉽의 초대형 프로젝트 ‘데뷔스 플랜(Debut’s Plan)’을 통해 탄생한 뉴 보이그룹 아이딧(IDID)이 정식 데뷔 카운트다운에 돌입하며 케이팝 시장에 광풍을 일으킨다. 스타쉽은 4일 아이딧(IDID)의 첫 번째 미니 앨범 ‘I did it.’의 발매 당일까지 이어지는 타임테이블을 공개하며 5세대 아이돌의 지각변동을 일으킬 슈퍼 루키의 등장을 예고했다. ‘I did it.’은 다양한 플랜을 거쳐 실력을 입증한 완성형 아이돌 아이딧(IDID) 멤버들이 이뤄 나갈 새로운 걸음의 시작을 알리는 앨범이다. 아이딧(IDID)은 본 데뷔에 앞서 지난 7월 24일 수록곡 ‘STEP IT UP’을 발매하고 음악방송 무대와 글로벌 공연을 소화하는 것으로 프리 데
-
스테이씨 수민, ‘귀시’로 데뷔 첫 연기 도전…무대 밖 색다른 매력 ‘기대 UP’
그룹 스테이씨(STAYC) 수민이 스크린 데뷔에 나서며 폭넓은 활동을 선보인다. 소속사 측은 4일 “수민이 오는 17일 개봉을 앞둔 영화 ‘귀시’에 출연하며 신인배우 배수민으로서 첫걸음을 내디딘다”고 밝혔다. 영화 ‘귀시’는 여우 창문이 열리면 펼쳐지는 귀신 거래 시장 ‘귀시’에서 갖지 못한 것을 가지려는 사람들이 벌이는 섬뜩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수민은 극 중 딸을 명문대에 보내기 위해 모든 걸 걸고 금지된 시장 귀시에 발을 들이는 희진(서영희 분)의 딸 수연 역을 맡는다. 수민은 성적과 대학 입시에 집착하는 수험생 수연 캐릭터를 실감 나게 그려내며 현실적인 불안을 소름 끼치는 공포감으로 끌어올릴 예정
-
인스파이어, 9월 자원순환의 달 맞아 ‘인스파이어 플레이 그린 캠페인’ 실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이하 인스파이어)가 9월 자원순환의 달을 맞아 ‘인스파이어 플레이 그린 캠페인(INSPIRE Play Green Campaign)’을 실시했다. 리조트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린넨으로 친환경 업사이클링 벤치를 제작하고, 인천지역 학교 3곳에 기부해 지속가능한 자원순환의 가치를 지역사회의 미래세대와 함께 나눴다. ‘인스파이어 플레이 그린 캠페인’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리조트에서 발생하는 폐린넨 소각 문제를 자원순환을 통해 대응하고 그 의미와 가치를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 인스파이어는 자원선순환 플랫폼 기빙플러스와 손잡고 업사이클링 프로젝트에 참여해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
제로베이스원, 정규 1집으로 글로벌 도약…아이코닉 성장 서사 완성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아이코닉한 성장 서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제로베이스원은 지난 1일 정규 1집 '네버 세이 네버(NEVER SAY NEVER)' 발매 당일에만 11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또 한 번 '밀리언셀러'로 등극했다. '6연속 밀리언셀러'라는 전무후무한 K-팝 역사를 작성한 제로베이스원은 최근 2년 안에 앨범 누적 판매량 900만 장을 제일 빠르게 달성한 K-팝 그룹으로도 이름을 올렸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음반 차트에서도 두각을 보이고 있다. 제로베이스원은 '네버 세이 네버'로 카타르, 러시아, 체코 등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일본 라인뮤직 앨범 TOP 1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
대전시, "대전의 맛을 한 컵에" 꿈돌이 컵라면 출시
대전시 꿈돌이 캐릭터가 이번엔 컵라면으로 등장한다.대전시가 지역 대표 캐릭터 '꿈돌이'를 활용한 신제품 '꿈돌이 컵라면'을 9월 5일 본격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컵라면은 출시 후 약 80만 개가 팔리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꿈돌이라면'의 인기에 힘입어 기획됐으며, 출시를 기념한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가 마련돼 지역 관광과 소비 활성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신제품 '꿈돌이 컵라면'은 대전에서만 직접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라면 형태로, 묵직한 국물과 조화로운 토핑을 더해 휴대성과 맛을 동시에 잡았다. 용기 디자인에는 대전 대표 캐릭터 꿈돌이의 활기찬 이미지를 적용해
-
'쇼! 챔피언' iii, ‘포비든 미드나잇’ 무대 공개…‘중독성 후렴구+화려 안무’ 시선 강탈
iii(아이아이아이)가 ‘포비든 미드나잇’ 무대로 '쇼! 챔피언'을 빛냈다. iii는 지난 3일 오후 방송된 MBC every1 '쇼! 챔피언'에 출연해 팬들에게 싱글 'RE:AL iii'의 타이틀곡 'Forbidden Midnight (Real ver.)'('포비든 미드나잇' 리얼 버전) 퍼포먼스를 선물했다. 이날 iii는 몽환적이면서도 세련된 매력으로 무대를 장악했다. '포비든 미드나잇'의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iii의 화려한 춤선은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특히 iii는 파워풀하면서도 부드러운 안무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신인임에도 뛰어난 실력을 보여줘 시청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Forbidden Midnight (Real ver.)'은 가상의 시공간을 상징
-
서울경제진흥원,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스마트 체온계 지원사업 추진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이 오티톤 메티컬, 초록우산과 협력해 스마트 체온계 후원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이번 기부는 단순한 물품 후원을 넘어, 스타트업의 혁신기술이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에 기여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모범적 사례로 평가된다.오티톤메디컬의 스마트 체온계는 초기 진단이 중요한 아이들의 귓속 질환과 중이염을 가정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홈 헬스케어 제품으로 국내와 일본에서 특허를 취득했다. 적외선 체온계 기능뿐만 아니라 중이염 진단용 미디어 카메라 장착 모듈을 활용할 경우 귀와 콧속, 입안까지 확인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활용도가 높으며 와이파이·핫
-
경기도, ' 이주민의 공공서비스 이용 실태조사 최종보고회' 개최
경기도가 3일 의정부시 경기도이민사회통합지원센터에서 '경기도 이주민의 공공서비스 이용 실태조사' 최종보고회를 열고, 이주민 공공서비스 접근성 개선방안을 논의했다.앞서 도는 지난 5~6월 도내 이주민 49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이주민·지원단체 관계자·공공기관 종사자 20명을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했으며, 7월 중간보고회를 통해 주요 실태를 발표했다.조사 결과, 이주민들은 복잡한 행정 서류(61.5%), 부족한 다국어 서비스로 인한 의사소통 문제(57.2%), 정보 부족(50.2%) 등으로 공공서비스 이용에 고충을 겪고 있었다. 온라인 서비스 회원가입 과정에서의 장벽과 이주민에 대한 차별 경험도 개선이 필요한 과제로 지적됐다
-
경기도, '2025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in 동두천+연천' 개최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오는 9일 동두천시민회관에서 '2025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in 동두천+연천'을 개최한다.박람회는 도내 50~70대 중장년층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시군 순회형 박람회로, 구인·구직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었던 북부의 소규모 시군에서 열려 지역 기업과 중장년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박람회에는 경기도립 노인전문 동두천병원, 로뎀요양원 등 25개 도내 우수채용기업이 참여해 현장 채용 부스를 운영한다. 구직자는 현장에서 면접과 채용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현장 참여가 어려운 50여 개 기업은 채용게시대를 통해 채용 정보를 제공하며, 구직자가 제출한 이력서는 재단이
-
아산시, 신한은행 '땡겨요' 와 업무협약 체결...운영 본격화
아산시가 3일 시청 상황실에서 신한은행 공공배달앱 '땡겨요' 추진사업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아산페이로 결제가 가능한 공공배달앱 서비스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민간 배달앱의 높은 수수료 구조를 개선하고, 아산페이와의 결제 연계를 통해 소비자에게는 더 큰 할인 혜택을, 소상공인에게는 수수료 절감 효과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됐다. 아산시는 협약을 통해 땡겨요 앱에서 아산페이 결제를 지원하여 소비자는 10% 할인 효과를 누리고, 첫·재주문 시 총 1만 원 쿠폰, 매일 최대 2만 3천 원 랜덤 쿠폰, 매월 11일·22일 ‘땡데이’ 메가 할인 등 다채로운 혜택이 주어져, “배달
-
아산시, '다문화·외국인 대상 안전교육' 본격 추진
아산시가 '다문화·외국인 안전교육'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2일 신창면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행정안전부 '읍면동 스마트 복지안전서비스 개선모델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신창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과 외국인 주민들의 재난 대응 능력 향상과 지역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9월부터 11월까지 아산시가족센터 신창분원에서 총 20회 진행되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평일 낮·저녁 및 주말반으로 운영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외국어로 자체 제작한 안전교육 교재를 활용해 교육 대상자가 내용을 쉽게 이해하도록 돕고, 외국어 가능
-
아이들 우기, 첫 싱글 ‘Motivation’ 콘셉트 포토 공개…우기의 동화 속 원더랜드
그룹 i-dle (아이들) 우기(YUQI)가 원더랜드로 팬들을 초대한다.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일과 4일 아이들 공식 SNS를 통해 우기의 첫 싱글 'Motivation'의 포토북 이미지 프리뷰를 공개했다. 우기는 첫 번째 콘셉트 포토에서 당근, 토끼 귀, 대형 리본 헤어밴드 등 명작 소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오마주한 소품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현대적인 시선으로 재해석한 동화 속 땅굴과 작은 집 등 독특한 배경 속에서 우기 특유의 청초한 분위기가 더해져 신비로운 매력을 발산했다. 두 번째 콘셉트 포토에서는 수영장, 낮과 밤의 공원을 배경으로 몽환적인 분위기를 소화하는 우기의 모습이 돋보였다. 우기는 호기
-
‘쇼! 챔피언’ 수진, 압도적 매력 빛났다…‘배디튜드’ 퍼포먼스 선물
아티스트 수진이 '쇼! 챔피언'을 제대로 사로잡았다. 수진은 지난 3일 오후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에 출연해 첫 싱글 타이틀곡 'BADITUDE' 무대를 선물했다. 붉게 물든 헤어스타일과 의상으로 등장부터 팬들의 마음을 훔친 수진. 한층 강렬해진 퍼포먼스는 물론 댄서들과의 압도적인 호흡, 그리고 폭발적인 무대 매너까지 보여주며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수진의 뜨거웠던 무대에 현장의 특별한 환호와 박수가 쏟아졌고, 수진 역시 이에 화답하듯 특별한 자신의 색깔을 보여주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면모를 과시했다. 수진은 최근 첫 싱글 'BADITUDE'를 발매하고 컴백을 알렸다. 신보는 수진의 이름으로 완성하는
-
아일릿 日 첫 싱글, 발매 동시에 음반 차트 최상위권 직행…음원도 연일 인기
그룹 아일릿(ILLIT)이 일본 데뷔와 동시에 현지 음반, 음원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일본 오리콘이 지난 3일 발표한 최신 차트(9월 2일 자)에 따르면, 아일릿의 일본 첫 번째 싱글 ‘Toki Yo Tomare’(원제 時よ止まれ/토키 요 토마레)는 발매와 동시에 ‘데일리 싱글 랭킹’ 2위에 올랐다. 이 싱글은 지난 1일 음원이 먼저 공개되면서 아이튠즈 재팬과 애플뮤직 재팬 ‘톱 앨범’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오르며 뜨거운 현지 인기를 짐작게 했다. 싱글과 동명의 타이틀곡 ‘Toki Yo Tomare’는 경쾌한 멜로디와 귀에 꽂히는 가사에 힘입어 인기 순항 중이다. 이 노래는 현지 주요 음원 사이트인 AWA 뮤직 실시간 급상승 차트
-
웬디, 미니 3집 ‘세룰리안 버지’ 세 번째 콘셉트 필름+사진 공개…매혹X독보적 매력 눈길
가수 웬디가 다채로운 색채를 모아 특별한 작품을 완성했다. 소속사 어센드는 “3일과 4일 웬디의 공식 SNS에 세 번째 미니앨범 '세룰리안 버지(Cerulean Verge)'의 세 번째 콘셉트 필름과 사진을 게재했다”고 밝혔다. 웬디는 콘셉트 필름과 사진 속에서 매혹적인 레드브라운 헤어스타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일명 '웬디컷'이라고 불리는 단발머리를 보여주며 독보적인 매력을 발산했다. 웬디는 색다른 콘셉트 필름과 사진을 업로드하며 깊이 있는 메시지까지 전해 이목을 모았다. '버지'(Verge, 경계에서 여정을 시작하다)를 시작으로, '컬러 워크'(Color Walk, 색을 찾아가며 색을 퍼트려 가는 여정) 그리고 '이그나이트'(I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