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전자랜드, 로봇 전시 체험 이벤트 진행
전자랜드가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경상남도 창원시 소재의 ‘전자랜드 상남점’ 행사 존에서 로봇 전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상남점에 방문하면 다채로운 AI 로봇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먼저 ‘로봇 개’로 불리는 4족 보행 로봇을 활용해 손 흔들기, 앉기, 점프하기, 춤추기 등 실제 강아지가 하는 동작을 구현해 볼 수 있다"라며 "장애물을 피해 사람을 따라오는 행동 감지 기술이 탑재돼 있어 상남점을 찾는 고객은 로봇 개와 자유롭게 산책도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일상 대화와 놀이를 통해 정서적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반려 로봇도 행사장에 준비했다"라며 "사용자가 원하는
-
관광공사, 중국 2~3선 도시 방한 수요 공략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중국인 방한관광 회복을 가속화하기 위해 중국 2~3선 도시 방한 수요 공략에 나섰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지난 3월 중국 칭다오와 광저우에 이어, 4월 17일 선양, 4월 19일 청두에서 ‘K-관광 로드쇼’를 개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작년 8월 중국인의 한국 단체관광 재개 이후, 중국 방한객 수는 지속적으로 회복 추세인 가운데, 공사는 중국인 해외여행 최대 성수기인 여름시즌 수요 선점을 위해 중국 현지 업계 바이어를 대상으로 공격적인 세일즈를 펼쳤다"라며 "K-관광 로드쇼에는 대구광역시, 강원특별자치도 등 19개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21개 중국 전담여행사, 항공·호텔·공연
-
오비맥주, ‘지구의 날’ 맞아 소비자 참여 이벤트 실시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4월 30일까지 오비맥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실시된다"라며 "‘불필요한 콘센트 뽑기’, ‘커피 마실 때 텀블러 사용’ 등 일상과 업무 속에서 지구를 생각하는 나만의 작은 습관을 댓글로 공유하면 참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참여자 중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오비맥주의 대표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 한 박스(24캔)를 증정한다.오비맥주는 소비자들이 환경보호에 동참하고,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습관과 행동,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탄소저감 생활 문화를
-
BBQ, 장애인 복지시설에 치킨과 사이드메뉴등 기부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19일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장애인 복지시설 '향림재활원'에서 치킨과 사이드메뉴 등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패밀리들은 장애인 및 자원봉사자 등 500여 명을 대상으로 바사칸치킨, 순살크래커, 황금알치즈볼, 감자튀김 등을 튀겨와 나눔활동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활동은 BBQ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진행됐다.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본사가 신선육을 지원하고 자원한 패밀리가 조리해 지역사회에 치킨을 전달하는 BBQ의 대표적 상생활동이다.행사에는 경기도 광주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곤지암리조트점, 곤지암점, 광주
-
잡코리아, 자체 생성형 AI 솔루션 ‘LOOP’ 출시
잡코리아는 LLM(거대언어모델) 기반 자체 생성형 AI 솔루션 ‘LOOP’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서비스명처럼 자체 생성형 AI를 통해 더욱 정교한 매칭 기술로 인재와 기업을 연결시키겠다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LOOP 출시와 함께 새로운 로고도 공개했다. 잡코리아 브랜드 컬러와 같은 ‘블루’를 시그니처 컬러로 사용하여 기존 브랜드 가치에 일관성을 더했고, ‘무수한 데이터와 정보의 바다 속을 유영한다’는 의미로 파동형태의 그래픽을 시각화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잡코리아는 다년간 쌓아온 업력과 지속적인 기술혁신으로 지난해부터 AI를 활용한 인재 매칭 서비스 ‘원픽’, 자사 데이터 기반 커리어설
-
배달의민족, 이색 마라톤 행사 ‘2024 장보기오픈런’ 개최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오는 6월 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2024 장보기오픈런’(이하 장보기오픈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장보기오픈런은 달리기와 장보기를 결합한 이색 마라톤 행사다. 기록, 순위 경쟁보다는 참가자 모두가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펀 런’(Fun Run) 이벤트다"라고 전했다. 참가자들은 러닝 코스 내 마련된 팝업 공간에서 준비된 장바구니에 원하는 물건을 담고 5km를 완주하면 된다. 코스는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을 출발해 송파여성축구장, 성내천 산책길 등을 거쳐 다시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경로로 구성됐다.배민은 출발지에 대형 마트 형태의 ‘득
-
쿠팡, ‘카네이션&선물 SALE’ 기획전 진행
쿠팡이 가정의 달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상품을 모은 ‘카네이션&선물 SALE’ 기획전을 오는 5월 7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에는 꽃다발, 용돈박스, 성묘꽃, 카네이션, 디퓨저 등 5월에 판매량이 높은 다양한 선물용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라며 "선물용 꽃 전문 브랜드 ‘뷰티풀데코센스’, 감성 생활브랜드 ‘모리앤’, 국내 넘버원 향기 브랜드 ‘코코도르’, 디자인 플라워 브랜드 ‘센트바스켓’ 등 각 분야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라고 전했다. 추천할 만한 대표 상품으로는 △뷰티풀데코센스 비누 돈 카네이션 10송이 다발+쇼핑백 레드믹스 △이플린 카네이션 비누꽃 큐티 화분
-
서울신라호텔, 한정판 ‘블루 드래곤 신라베어 키링’ 출시
서울신라호텔이 이달 30일 신라호텔의 굿즈 상품인 ‘신라베어 키링’을 업그레이드해 청룡의 해를 테마로 제작한 한정판 ‘블루 드래곤 신라베어 키링’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서울신라호텔은 젊은 세대 고객들이 굿즈를 통해 ‘신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자, ‘블루 드래곤 신라베어 키링’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키링 제작에는 재활용 가능한 솜 충전재를 사용해 친환경 소비를 추구하는 젊은 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으며 한정판 상품으로, 올해 말까지 판매할 예정이다.이번에 선보이는 ‘블루 드래곤 신라베어 키링’은 바다와 하늘을 잇는 평화의 수호자이자 생명의 탄생과 희망을 상징하는 청룡의 형상을 본따
-
종근당, '2024 월드 IT 쇼'에서 ‘메타버스 팩토리’ 공개
종근당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린 ‘2024 월드 IT 쇼(World IT Show)’에서 천안공장의 메타버스 팩토리를 공개했다. 종근당은 이번 전시에서 메타버스 팩토리와 최첨단 스마트 제조환경 구축 성과를 전시하여 첨단기술을 산업현장에 접목한 성공 사례를 적극 알리는 자리를 가졌다.메타버스 팩토리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하여 실제 공장과 동일한 쌍둥이 공장을 가상 공간에 구축하는 통합 가상 플랫폼이다.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확장현실(XR) 장비와 메타버스 솔루션을 활용하여공간적 제약 없이 실제 생산현장과 동일한 수준으로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이번 전시에는 3
-
대한민국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한 공동 사업 MOU 체결
중국호텔그룹인 상미수지그룹의 한국 사업자인 ㈜비지비(대표 김민영)가 사단법인 동대문패션타운특구협의회, 결제시스템 지정업체인 ㈜천광글로벌, 동대문 ㈜제이콥퍼레이션과 대한민국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는 전통시장과 현대식 쇼핑몰이 혼재된 3만여 점포와 15만 명에 이르는 패션인들이 종사하고 있는 단일 지역으로는 세계 최대 패션산업단지다. 그동안 중국인들의 국내 관광의 문제점인 저가 단체여행 형태가 아닌 소비력이 높은 개별자유관광객을 유입을 통해 관광특구 및 지자체별 축제 등을 여행코스로 지정하여 중국 상미수지그룹(중국호텔그룹)의 중국 파
-
KG 모빌리티, 2024년 1분기 흑자 기록
KG 모빌리티(이하 KGM)는 지난 1분기에 판매 2만9326대, 매출 10,018억원, 영업이익 151억원, 당기순이익 539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수출 물량 증가와 함께 내부 경영체질개선을 통한 생산성 향상과 원가 절감 그리고 토레스 EVX 판매에 따른 CO₂ 페널티 환입 및 신주인수권 평가이익 등에 따라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을 기록한 것이다. 1분기 흑자는 지난 2016년 1분기(영업이익 81억원, 당기순이익 23억원) 이후 7년 만에 흑자를 기록한 지난해 1분기(영업이익 94억원, 당기순이익 165억원) 이후 2년 연속이며, 수출 물량 증가에 힘입어 지난해 2분기(10,054억원) 이후 3분기 만에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판
-
예스24, 창립 25주년 기념 ‘꿈이 자라는 공간’ 기부 캠페인 성료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창립 25주년 기념 기부 캠페인 ‘꿈이 자라는 공간’을 성료하고 성금 1400여만원을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에 전달했다.‘꿈이 자라는 공간’은 창립 25주년을 맞은 예스24가 장애아동의 공간복지를 위해 따뜻한동행과 협업해 마련한 기부 캠페인이다. 회원들이 보유한 YES포인트를 최대 1000원까지 지정해 기부하면 예스24가 이를 전액 현금으로 환산해 기부하는 방식이다.지난 4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예스24 회원 1만1811명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총 1024만249포인트의 성금이 모였다. 예스24는 여기에 펀딩 서비스 ‘예스펀딩’에 참여한 회원이 2022년 6월 첫 론칭부터 지금까지
-
HD현대인프라코어, ‘인터마트 2024’ 참가. 디벨론 유럽 공략 본격화
HD현대의 건설기계 자회사 HD현대인프라코어가 신규 브랜드 ‘디벨론(DEVELON)’으로 6년 만에 ‘인터마트’에서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HD현대인프라코어는 24일(현지시각)부터 27일까지 나흘 간 프랑스 파리 노르 빌팽트(Nord Villepinte) 전시장에서 열리는 ‘인터마트(INTERMAT) 2024’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인터마트는 미국 ‘콘엑스포(CONEXPO)’, 독일 ‘바우마(BAUMA)’와 함께 글로벌 3대 건설기계 전시회로 꼽힌다. 지난 2021년에 코로나19로 인해 행사가 취소되면서 6년 만에 다시 열리게 됐다.HD현대인프라코어는 이번 전시에 2000㎡(605평) 규모의 부스를 마련, 유럽을 공략할 차세대 장비와 첨단 기술을 소개한다.특히 무인
-
KOTRA, 구글과 협력. 인도 이커머스 시장진출 지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유정열)는 이달 22일 인도 구르가온에서 ‘인도 이커머스 시장진출 설명회’를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KOTRA 인도 비즈니스 협력센터에서 구글 인디아(Google India)와 협업해 인도 이커머스 입점을 희망하는 국내기업 40개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인도 이커머스 시장 현황과 소비 트렌드를 소개하고, 우리 기업의 인도 전자상거래 시장진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먼저 구글은 설명회에서 인도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 추이와 인도 소비자의 소비 트렌드를 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하며 시사점을 제시했다. 또한 10억 명의 인터넷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도는 소셜미디어 사용 시
-
버티브, 인공지능 기능 차세대 마이크로 모듈형 데이터센터 출시
핵심 디지털 인프라 및 연속성 솔루션 글로벌 전문 기업인 버티브(Vertiv)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데이터센터 환경 내에서 보다 향상된 인공지능 기능을 제공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가능하게 하는 마이크로 모듈형 데이터센터 시스템인 버티브 스마트아일 3(Vertiv SmartAisle 3)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상용 중인 SmartAisle 3는 최대 120kW의 IT 부하에 대해 지원 가능하며 은행, 의료, 정부, 운송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기존의 버티브 스마트아일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된 스마트아일 3는 랙, 무정전 전원공급 장치(UPS), 항온항습 및 모니터링, 물리적 보안으로 구성된 완전 통합형 데이터센터 에코시스템이다. 이
-
KG 모빌리티, 세계 전기차 학술대회·전시회 ‘EVS 37’ 참가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전기차 올림픽이라고 불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기차 행사에서 자기 공명 방식의 전기차 무선충전기술 등을 시연하며 미래 모빌리티 핵심 역량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KGM은 23일~26일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글로벌 전기차 학술대회 및 전시회 ‘EVS 37(The 37th International Electric Vehicle Symposium & Exhibition)’에 참가해 ‘토레스 EVX’를 전시하고 미래기술적용 방향을 제시한다. 37번째를 맞는 ‘EVS’는 세계 전기자동차협회(WEVA)와 아시아태평양전기자동차협회(EVAAP)가 주최, 한국자동차공학회(KSAE)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전기차 학술대회 및 전시회다. 1969년부터 시작해 북미와 유럽,
-
LG생활건강, 홈스타, ‘핑크파워 세정제 3종’ 출시
LG생활건강의 홈케어 전문 브랜드 홈스타에서 욕실 바닥이나 샤워부스, 주방 찌든 때를 청소하는 고객들의 불편을 줄일 수 있는 신제품인 ‘홈스타 핑크파워 세정제 3종’을 출시했다. 홈스타 핑크파워 세정제 3종 모두 어떤 찌든 때에도 잘 달라붙는 높은 점도의 핑크구연산폼 제형을 적용했다. 이 핑크폼은 크렌베리, 라즈베리, 블랙베리 3가지 핑크베리 추출물과 고농도 구연산을 배합해서 만들었다. 기존 자사 제품 대비 3배 더 쫀쫀한 밀착력이 특징이다. 이 폼이 오염 부위에 단단히 붙어서 오염 물질을 분리한 뒤, 이를 완전히 분해하는 식으로 청소를 진행한다. ‘핑크파워 욕실 찌든때 클리너’는 찌든 때 세정 및 제거 전용 세정제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