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번 이벤트는 낚시를 즐기던 런너들로 인해 억울하게 저승으로 간 지렁이들의 영혼이 반란을 일으킨다는 독특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이용자는 공원 내 담연 NPC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영혼 낚싯대 복제품’을 이용해 지렁베로스를 공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당 아이템은 테일즈북 미션 보상 또는 상점 구매로 획득할 수 있고, 참여자에게는 영혼 낚싯대, 지렁베로스의 원혼, 칭호 등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한편, 현재 진행 중인 ‘명탐정 코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에는 신규 아이템이 추가됐다. 명탐정 코난 액자 선택권에 새로운 액자가 포함되었으며, 상점을 통해 ‘코난 스쿨룩 세트’를 구매할 수 있어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저 편의성 강화도 함께 이뤄졌다. 낚시 종료 후에만 교체할 수 있었던 낚싯대, 낚시 프렌즈, 미끼 아이템을 낚시 중에도 교체할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길드 연구소에는 길드 매점이 새롭게 추가되어 길드 포인트로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또한 혼자달리기 모드에서 신고 버튼이 비활성화되어 재도전 시 불편함이 줄었고, 30인 달리기 맵의 최소 인원도 4명에서 2명으로 조정돼 플레이 접근성이 향상됐다.
라온엔터테인먼트 이재준 PD는 “이번 업데이트는 할로윈 시즌을 맞아 유저들이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유저 편의를 높이고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라온엔터테인먼트는 2005년부터 ‘테일즈런너’를 서비스해오며, 글로벌 누적 회원 수 3천6백만 명을 돌파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테일즈런너’는 다양한 이벤트와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장기 흥행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