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비비앙, ‘마루는 강쥐’와 단독 컬래버레이션 상품 출시

네이버웹툰 인기 IP와 만나 향과 감성의 새로운 조합 제시 한정 굿즈 포함한 기획 세트로 소장 가치 더해

2025-10-20 14:04:00

K-니치향수 브랜드 비비앙(BiBiANG)이 네이버웹툰 인기 IP ‘마루는 강쥐’와의 단독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향기 트렌드를 선보였다.이미지 확대보기
K-니치향수 브랜드 비비앙(BiBiANG)이 네이버웹툰 인기 IP ‘마루는 강쥐’와의 단독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향기 트렌드를 선보였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K-니치향수 브랜드 비비앙(BiBiANG)이 네이버웹툰 인기 IP ‘마루는 강쥐’와의 단독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향기 트렌드를 선보였다. 이번 협업 제품은 비비앙 공식몰을 비롯해 무신사, 29CM, W컨셉,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비비앙은 “모든 영감과 위로는 자연에서 시작된다”는 철학 아래 감각적인 향과 감성적인 무드를 담은 K-니치 퍼퓸 브랜드로, 국내 MZ세대뿐 아니라 일본·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빠르게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향수 브랜드 최초로 무신사 전체 랭킹 1위와 뷰티 어워즈 프래그런스 부문 1위를 연이어 달성하며 존재감을 입증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비비앙은 단순한 굿즈를 넘어 향과 감성, 실용성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한정판 제품군을 선보였다. 대표 상품으로는 마루 키링 2종(50ml·10ml 전용), 마루 스티커, 마루 엽서 2종(랜덤 1종 증정), 마루 바쿠백, 마루 얼굴 파우치 등이 있으며, ‘언니가 좋아 마루 산책 키트(EDP 50ml+핸드크림+파우치+키링+스티커+엽서)’와 ‘마루의 킁킁 숨바꼭질 키트(EDP 10ml+핸드크림+바쿠백+키링+스티커+엽서)’ 등 2종의 기획 세트도 함께 출시됐다.

또한 바디미스트 5종의 라벨과 패키지, 전용 쇼핑백에도 마루의 아이덴티티를 담아 비비앙의 감각적인 무드와 마루 특유의 귀여움을 결합했다. 향수 브랜드와 캐릭터 브랜드가 만난 이번 협업은 ‘소장하는 즐거움’과 ‘사용하는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하는 새로운 소비 경험을 제시한다.

K-니치향수 브랜드 비비앙(BiBiANG)이 네이버웹툰 인기 IP ‘마루는 강쥐’와의 단독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향기 트렌드를 선보였다.이미지 확대보기
K-니치향수 브랜드 비비앙(BiBiANG)이 네이버웹툰 인기 IP ‘마루는 강쥐’와의 단독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향기 트렌드를 선보였다.


웹툰 ‘마루는 강쥐’는 어느 날 강아지에서 다섯 살 아이가 되어버린 ‘마루’의 일상을 그린 작품으로, 폭넓은 팬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캐릭터의 따뜻한 감성과 유머는 MZ세대의 공감을 얻으며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확장되고 있으며, 이번 비비앙과의 만남을 통해 그 시너지가 극대화될 전망이다.

비비앙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캐릭터 및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향을 일상 속으로 확장하고자 한다”며 “감성과 트렌드를 모두 만족시키는 글로벌 니치향수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