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교사들이 위캔버스의 ‘울릉도·독도’ 3D 학습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고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초·중·고 교사는 누구나 오는 31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EBS와 한화시스템이 공동 개발한 위캔버스는 공교육 교과과정과 연계한 체험형 학습 콘텐츠와 출결·과제 관리 등 학습관리시스템(LMS) 기능을 통합 제공한다.
특히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적용한 위캔버스의 '울릉도·독도' 3D 학습 콘텐츠는 현직 교사들의 교수 설계와 전문가 감수를 거쳐 사실적으로 구현됐다. 교과서 속 장소를 직접 탐험하고 다시 학습으로 연결하는 과정이 가능해 문제중심학습(PBL) 기반의 몰입도 높은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는 평가다.
나아가 학습관리 기능은 물론 퀴즈와 달리기 게임이 결합된 UGC 위런(We-Run)과 학급 산출물을 공유하는 가상의 전시관 등 교사가 직접 3D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저작도구(UGC)도 지원하고 있어 교사 주도의 창의적 계기교육이 한층 확장되고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교사 전원에게는 음료 기프티콘이 제공되며, 위캔버스 독도 콘텐츠 체험을 인증한 교사에게는 추첨을 통해 △1등 테팔 무선청소기(1명) △2등 오그래 흑임자 프로틴쉐이크 세트(15명) △3등 홍코스메틱 3종 세트(50명)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EBS 관계자는 “이번 위캔버스 독도 퀴즈 이벤트는 시공간 제약 없이 독도의 가치를 쉽고 흥미롭게 경험하도록 돕는 새로운 형태의 계기교육”이라며 “환경·안전 등 학교 현장에 바로 적용 가능한 메타버스 학습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