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백년농가 천혜진선향, 희소성과 품격 담은 프리미엄 쌀 공식 출시

2025-10-13 16:07:00

백년농가 천혜진선향, 희소성과 품격 담은 프리미엄 쌀 공식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옳음애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가 프리미엄 품종 쌀 ‘백년농가 천혜진선향’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천혜진선향은 하늘의 사랑을 듬뿍 받은 벼에서 수확한 쌀로, 고귀한 품격과 맛을 동시에 갖춘 프리미엄 품종으로 귀한 쌀이다.

밥을 지었을 때 퍼지는 은은한 누룽지 향은 식탁 위 풍미를 한층 높이며, 윤기 있는 밥알과 부드러운 식감은 소비자에게 특별한 밥맛 경험을 선사한다. 아밀로스 함량이 12.5%로 낮아 윤기가 뛰어나며, 도요식미계 기준 밥 윤기치는 86으로 기존 대조 품종보다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또한 향미 성분인 2-Acetyl-1-Pyrroline 함량이 892ppm으로 분석되어 과학적으로 뛰어난 향미가 입증됐다.

또한 국내 특허와 기술관련 인증서를 포함해 KFRI 한국 식품연구원에서 진행한 시험성적서까지 보유하고 있다.

생육 특성 역시 우수하다. 출수기는 8월 19일, 간장은 78.3cm, 배유형은 중간찰, 현미 천립중 21.4g, 정현비율 86%로 안정적인 생산성을 보인다. 10a당 551kg 수확량을 기록하며, 농협,영농조합과 100%계약재배를 통해 파종부터 수확까지 체계적인 관리가 이루어진다.

영양학적 측면에서도 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 등 8가지 주요 영양소와 16종 아미노산, 11가지 미네랄, 17가지 지방산, 8가지 비타민이 포함되어 균형 잡힌 식단에 적합하다.

옳음애 관계자는 “천혜진선향은 단순한 쌀이 아닌, 희소성과 스토리를 지닌 특별한 곡물”이라며 “프리미엄 쌀의 가치를 소비자에게 전하기 위해 철저한 관리와 신선한 유통 시스템을 유지하겠다”고 전했다.

10월 19일 오전 7시 40분부터 8시 25분까지 KBS ‘생방송 굿모닝 대한민국’에서 천혜진선향이 소개되며, 같은 날 오전 8시 20분에는 현대홈쇼핑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10월 23일 목요일 오후 1시 20분에는 채널A 방송이, 같은 날과 27일에는 NS홈쇼핑 방송이 예정되어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서천군에서 천혜진선향을 재배하는 농부들의 생생한 인터뷰와 함께 동서천농협 관계자, 서천군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관계자의 이야기를 통해 재배 과정과 품질 관리, 그리고 지역 농업의 발전 방향을 다채롭게 조명하며 시청자들에게 천혜진선향의 진정한 가치를 전할 예정이다.

천혜진선향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주요 유통 채널에서 세트 구성으로 구매 가능하며, 옳음애는 기능성 곡물 유통 경험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