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대표 고승훈)는 1일 '2025년 3분기 인기 체크카드 TOP 10'을 발표했다. 이번 순위는 7월 1일부터 9월 23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에서 집계된 각 체크카드 상품의 조회수와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선정됐다.
1위를 차지한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는 1분기와 상반기에 이어 3분기까지 3연속 정상을 지켰다. 이 카드는 모두 다 캐시백, 여기서 더 캐시백, 369 캐시백 중 소비자가 원하는 혜택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여기서 더 캐시백'은 올해 말까지 커피, 편의점, OTT, 배달, 영화 등에서 최대 5%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전월 50만원 이상 사용 시 'VIP 캐시백'으로 건별 최대 2%를 추가로 돌려받을 수 있다.
2위는 'KB국민 노리2 체크카드(KB Pay)'가 차지했다. 간편결제에 특화된 이 카드는 이동통신, 커피, 모바일 앱, 문화, 뷰티, 편의점, OTT, 배달, 영화, 놀이공원 등 폭넓은 생활 및 여가 영역에서 혜택을 제공한다. KB Pay로 온오프라인 결제 시 2%의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3위는 '신한카드 Deep Dream 체크(미니언즈)'가 올랐다. 전월 실적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0.2% 적립되며, 할인점, 편의점·잡화, 영화·커피, 해외, 이동통신 요금 등 자주 이용하는 'DREAM 영역'에서는 0.6% 적립된다. 주말 주유소 적립과 택시 1천원 할인 혜택도 갖췄다.
4위에는 'KB 틴업 체크카드'가 이름을 올렸다. 랜덤 티니핑 플레이트로 화제를 모았던 이 카드는 연령 구간에 따라 전월 실적 조건과 할인 영역이 차별화된다. 모든 연령에서 편의점, 쇼핑, 독서실, 서점·문구점 등에서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5위는 '토스뱅크 체크카드'로 9월부터 내년 3월까지 스위치 캐시백 시즌5 혜택이 적용된다. 오프라인 편의점, 대중교통, 음식·음료를 비롯해 온라인 간편결제, 배달, 쇼핑, 웹툰, 게임 결제 등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6위부터 10위까지는 'MG새마을금고 더나은 체크카드',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 '네이버페이 머니카드'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6위 더나은 체크카드는 간편결제, 쿠팡, 패션 플랫폼 등에서 20% 캐시백을 제공하며, 7위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는 해외여행 시 환율 100% 우대와 수수료 면제 혜택으로 여행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카드고릴라는 2010년 설립된 국내 최대 신용카드 플랫폼으로, 국내 10개 카드사와 제휴를 맺고 카드 상품 정보 제공 및 신청 연계를 지원하고 있다. 2025년 10월 기준 누적 방문자 수는 8,640만명이며, 월 방문자는 약 100만명에 달한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 wow@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