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Company PR

코레일유통, 지역사회 장애인과 따뜻한 동행

장애인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 지원…500만원 기부 부산경남본부, 장애인 취업박람회 참여…장애인 일자리 및 자립 지원

2025-09-09 06:41:01

코레일유통, 지역사회 장애인과 따뜻한 동행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코레일유통(대표 박정현)이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권익 증진과 자립 지원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수도권에서는 지난 5일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주최로 영등포공원에서 열린 인권공감축제 ‘휠더월드(Wheel the World)’에 코레일유통 본사가 참여해 500만 원을 기부했다.
‘휠더월드’는 지역 주민과 장애인, 인권 활동가 등이 함께 어울리는 축제로, 인권 캐릭터 공모전 시상식, 인권 영화제, 주민 참여 부스, 플리 마켓 등 인권의 가치를 나누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뜻깊은 자리가 됐다.

지역본부에서도 장애인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지난 2일 열린 ‘2025 부산 장애인 진로·취업박람회’에는 코레일유통 부산경남본부(본부장 한재문)가 참여했다.

이번 박람회는 부산광역시청에서 개최됐으며, 기업채용관과 진로설계관 운영을 비롯해 취업 특강, 이력서 작성, 모의 면접 등 장애인을 위한 실질적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됐다.
코레일유통은 행사장에서 부스를 운영하며 철도역 상업시설의 장애인 채용 관련 상담과 정보를 제공했으며, 현장에 참여한 취업 희망 장애인들을 위해 생수 2,000개와 물티슈 2,000개를 기부하며 행사 진행에도 힘을 보탰다.

코레일유통 박정현 대표는 “지역사회의 장애인들이 존중받고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다양성을 존중하고 모두가 동등한 기회를 누릴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코레일유통, 지역사회 장애인과 따뜻한 동행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