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적극적인 건강 관리 의지를 반영한 저속노화 트렌드의 핵심으로 ‘구강 건강’이 부각되고 있다. 구강은 음식물을 섭취하고 소화하는 영양 공급의 출발점으로, 구강 건강 악화로 인한 치주질환은 치아 문제를 넘어 영양 불균형, 심혈관 질환, 폐렴, 치매 등 전신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서다.
세계보건기구(WHO)는 활동적인 노년을 평가하는 요소로 시력∙청력과 함께 저작(씹는) 기능을 제시했다. 삶의 질과 직접 연관될 만큼 필수적인 신체 기능으로 ‘씹는 힘’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오랄케어 브랜드 ‘시스테마’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집약한 프리미엄 라인을 통해 올바른 구강 관리 솔루션을 제안한다.
시스테마는 개인의 양치 습관과 치아나 구강 크기에 맞는 최적의 칫솔을 찾는 것부터 양치질의 시작이라 여기고, 헤드 사이즈와 칫솔모 강도에 따라 4종(D31, D32, D41, D42)으로 세분화한 ‘시카리케고시 칫솔’을 제시했다.
이 칫솔은 32개의 치아를 하나씩 세심하게 닦기 용이하고, 어금니 안쪽까지 닿도록 헤드를 콤팩트하게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빠르고 거친 칫솔질로 나도 모르게 치아와 잇몸 건강을 악화시키는 ‘분노의 양치질’을 개선하기 위함이다.
칫솔모는 자사 일반모 제품 대비 10배 얇은 초미세모로, 탄성이 높은 탄력모와 부드럽게 휘어지는 미세모의 장점이 결합된 ‘100% 이중심 설계’를 적용했다. 치아 표면을 마모시키는 강한 힘의 칫솔질 대신, 적당한 힘으로도 프라그를 꼼꼼히 제거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잇몸 자극 또한 최소화했다. 치아 굴곡 라인에 맞춰 아치형 식모 패턴으로 설계해 보이지 않는 좁은 틈새까지 빈틈없이 닦여, 치실 한 듯 극강의 양치 쾌감을 경험할 수 있다.
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전 세대에 걸쳐 확산되고 있는 슬로우에이징 트렌드 속 평생 전신 건강으로 이어지는 양치 습관을 제대로 바로잡을 수 있는 시스테마 시카리케고시 칫솔을 선보였다”며 “작은 헤드로 치아를 하나하나 정교하게 관리하며 차원이 다른 개운함을 경험하고, 노년까지 평생 지속 가능한 구강 건강을 지켜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