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많은 여행객들이 ip우회 목적으로 무료VPN 앱을 다운받지만 개인정보 탈취, 악성코드로 인한 해킹 등 웹 보안은 등한시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국내 통신사 고정ip와 유동ip를 제공하는 VPN(가상사설망) 서비스 아이피매니아(ip매니아)가 정식 출시됐다.
아이피매니아가 제공하는 통신사 고정 VPN 서비스는 국내 IP를 지속적으로 유지해야 하는 사용자에게 최적화되어 있으며 IP우회, OTT 콘텐츠 시청, 온라인 게임, 마케팅 활용, 원격근무 등 안정적인 접속이 필요한 환경에서 유용하며, 통신사 유동VPN 서비스는 보안성과 익명성이 강조되어 접속마다 IP대역을 자동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또한, OpenVPN, IKEv2, PPTP, L2TP 다양한 접속 프로토콜을 지원해 사용자 환경에 따라 최적의 보안 설정을 선택할 수 있다.
요금제는 7일부터 360일 등 단기부터 장기까지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특징이며 7일 기준 요금은 고정 VPN 2,800원, 유동 VPN 14,500원으로 책정됐다. 기간별로는 최대 25%까지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이를 통해 해외 출장이나 여행 중에도 필요한 기간만큼 합리적으로 통신사 VPN을 이용할 수 있다.
관계자는 “아이피매니아(ip매니아)는 자체 개발한 쉬운 UI의 접속 프로그램을 통해 유저가 별도의 복잡한 설정 없이 클릭 한 번으로 IP를 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며 “현재 윈도우 PC와 모바일기기 안드로이드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빠른 시일 내 mac과 ios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