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븐구이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치킨 ‘굽네 장각구이’는 지난 1일부터 공식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됐다. 이후 입소문이 빠르게 확산되며 일부 매장에서는 품절 현상이 발생하고, 주문량이 급증해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마리를 돌파하는 등 기록적인 초반 흥행세로 오븐치킨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굽네치킨은 신제품의 흥행세를 이어가는 동시에 고객들이 더 재밌게 복날과 여름 휴가철을 즐길 수 있도록 ‘굽네 장각구이 섬투어’ 이벤트를 준비했다. 서울시 마포구 잔다리로 소재 굽네 플레이타운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굽네 장각구이를 소재로 한 조형물로 ‘휴양지 콘셉트’로 조성해 방문 고객이 도심 속 바캉스에 온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굽네치킨 측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굽네 장각구이의 인기 비결을 직접 보고, 먹고, 체험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제품의 매력을 더욱 깊이 이해하길 기대하고 있다.
이벤트는 브랜드 모델 추성훈이 ‘선장’으로 등장하는 미션 투어 형식으로 진행되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굽네 장각구이 퍽을 접시에 안착시키는 컬링 게임 ▲ 굽네 장각구이 섬의 지도 속에 표시된 핵심 매력 포인트를 향해 코인을 던지는 코인던지기 게임 등 세 가지 미션으로 구성돼 있다. 참여자에게는 굽네 치킨 현장 시식 기회, 시원한 부채와 슬러시, 이벤트 외 시간 방문자에겐 시카고 딥디쉬 피자와 갈릭버터 웨지감자 시식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굽네 홈페이지 할인쿠폰 최대 1만원권, 프라이빗 풀빌라 청풍813 숙박권 등 풍성한 경품도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한편, 굽네치킨은 온라인 공간에서도 고객 체험형 이색 마케팅으로 ‘굽네 장각구이 AI CM송 콘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참여자가 직접 가사를 작성하면 AI 기술을 활용해 브랜드 모델 추성훈의 목소리로 완성된 CM송 음원을 제작할 수 있는 이번 콘테스트는 참여자 전원 5천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당첨자에게는 굽네 장각구이 1년 이용권과 청풍813 숙박권 등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이번 ‘굽네 장각구이 섬투어’ 이벤트가 열리는 굽네 플레이타운은 수도권 고객이 약 60%를 차지하고, 지방에서 방문한 고객이 30%, 글로벌 방문객도 10%에 달하는 등 다양한 지역의 소비자들이 찾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방문 고객의 성별 비중은 여성 65%, 남성 35%로, 특히 여성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굽네치킨 측은 이러한 방문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이벤트와 콘텐츠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지앤푸드 관계자는 “홍대의 브랜드 체험 공간이자 ‘만남의 장소’로 자리매김한 굽네 플레이타운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재밌는 방식으로 신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홍대에 놀러오신 분들이 편히 들르셔서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이색 게임을 즐기고 압도적 인기의 굽네 장각구이도 맛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