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디스트는 워터파크 케이브존 3층에 체험형 식음 플래그십 공간 ‘대림선 Studio 24/7’에서 사조그룹과의 시너지를 위한 신규 개발한 간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최신 식음 트렌드를 반영한 안테나 매장으로, 고객이 참여형 모디슈머(Midisumer) 레시피를 메뉴로 출시, 이용객과의 쌍방향 소통을 강화했다. 이 과정에서 고객은 단순한 소비자가 아닌, 메뉴 개발의 주체로 참여하며 워터파크 식음 경험에 새로운 가치를 더했다.
‘대림선 Studio 24/7’은 '사조대림 60초 영상레시피 공모전'에서 수상한 글로벌 퓨전 메뉴부터 SNS에서 화제를 모은 레시피 조합까지,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크랩볶음밥, 치킨가라아게동, 사조불닭참치덮밥 등 식사류와 시그니처 메뉴인 ‘대림선꼬치어묵우동’, ‘사누끼우동가츠정식’ 등 간편식 외에 고객이 직접 창의적으로 조합한 ‘모디슈머 메뉴’를 도입했다.
특히 ‘로얄크랩 아란치니 파스타’, ‘로얄크랩 로제파스타’, ‘사조참치 퀘사디아’ 등 사조대림 식자재를 활용한 공모전 레시피 메뉴로, 매월 1개씩 순환 런칭된다. ‘로얄크랩 아란치니 파스타’는 '이탈리아식 주먹밥 튀김인 ‘아란치니’를 응용한 메뉴로, 밥 또는 리조또에 사조대림의 ‘로얄크랩’(게살 가공품)을 넣어 동그랗게 빚어 바삭하게 튀긴 뒤, 파스타 소스(크림 또는 토마토 등)와 함께 제공하는 퓨전 메뉴다.
푸디스트의 '스튜디오 24/7'은 다양한 토핑과 소스, 맞춤형 메뉴 시스템을 통해 워터파크 이용객이 ‘나만의 한 끼’를 완성할 수 있는 ‘참여형 미식 경험’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미식 경험은 Z세대를 중심으로 화제성을 낳으며 워터파크가 새로운 미식 여행의 핫플레이스가 될 전망이다.
푸디스트 관계자는 “소비자의 참여로 탄생한 공모전 레시피 메뉴가 워터파크 식음 트렌드의 새로운 전환점을 만들 것”이라며 “사조그룹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앞으로도 체험형 미식 공간 확장 등 레저·외식 시장을 선도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