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Company PR

팀홀튼, 잠실 팝업스토어 ‘팀스키친’ 오픈 100일…푸드 매출↑

주문 즉시 조리 과정 보여주는 오픈 키친 통해 ‘Always Fresh’ 운영 철학 효과적 전달 4~5월 푸드 판매량, 전국 매장 대비 30% 이상 ↑…브랜드 푸드 경쟁력 강화 기여 소비자 접점 확대 위해 신규 매장 출점 지속…지난 6월에만 3개 매장 추가 오픈

2025-07-04 15:00:37

팀홀튼, 잠실 팝업스토어 ‘팀스키친’ 오픈 100일…푸드 매출↑이미지 확대보기
팀홀튼, 잠실 팝업스토어 ‘팀스키친’ 오픈 100일…푸드 매출↑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캐나디안 커피 하우스 팀홀튼(Tim Hortons)의 잠실 팝업스토어 ‘팀스키친’이 오는 5일 오픈 100일을 맞이하는 가운데, 주문 즉시 조리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오픈 키친 운영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3월 28일 잠실 롯데월드몰에 문을 연 ‘팀스키친(Tim’s Kitchen)’은 브랜드 핵심 운영 전략인 ‘Always Fresh(주문 즉시 조리)’를 고객이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오픈 키친 형태의 스페셜 매장이다. 오픈 이후 5월까지 약 두 달간 전국 팀홀튼 매장 평균 대비 30% 이상 높은 푸드 메뉴 판매량을 기록했다.

성공적인 운영 배경에는 초기 고객 유입을 이끈 ‘딸기 구름 크룰러’, ‘딸기 몽슈 도넛’ 등 도넛 2종도 빼놓을 수 없다. 봄철 딸기 메뉴에 대한 높은 선호도와 스페셜 매장에서만 오픈 직후 2주간 한정 판매한다는 전략이 맞물려 오픈 초반 관심을 유도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쇼핑과 나들이, 문화생활 등으로 유동 인구가 많은 잠실 상권을 전략적으로 선택한 것도 유효했다. 특히, 해당 상권을 고려해 선보인 특화 메뉴 ‘피크닉 세트’를 필두로 어린이날 연휴가 포함된 5월 첫 주 가족 및 연인 나들이 수요가 집중되면서, 푸드 매출 비중이 평소 대비 최대 4배에 달하는 증가세를 보였다.

스페셜 매장인 잠실 ‘팀스키친’을 통해 브랜드 차별화 성과를 쌓아가고 있는 만큼, 팀홀튼은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신선하고 맛있는 커피와 푸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지난 6월에만 지점 3개를 추가 오픈하는 등 다양한 지역에서 브랜드 접점을 지속 넓혀갈 방침이다.

팀홀튼 관계자는 “잠실 ‘팀스키친’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팝업스토어 운영 종료 시점인 9월 말까지 더 많은 고객과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팀홀튼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신선한 음료와 푸드, 브랜드 고유의 감성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팀스키친’에서는 7월 말까지 ‘팀스키친 챌린지’도 진행하고 있다. 멜트 1개와 음료 1잔 구매 시 지류 쿠폰 스탬프 1개를 제공, 총 5개의 스탬프를 적립한 고객에게는 ‘팀홀튼 플레이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팀홀튼, 잠실 팝업스토어 ‘팀스키친’ 오픈 100일…푸드 매출↑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