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가격 인하는 바른치킨의 대표 인기 메뉴인 '핫현미바삭'과 '고구마치즈볼'을 대상으로, 핫현미바삭은 1000원, 고구마치즈볼은 500원을 인하하여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다. 바른치킨은 지난 5월에도 바·치·케(바른치킨 치킨케이크) 가격을 2000원 인하하는 등 지속적인 소비자 부담 완화 정책을 펼쳐왔다.
소비자 가격 인하와 함께 가맹점 수익 개선을 위한 상생 방안도 마련했다. 소비자 가격을 내린 '고구마치즈볼'의 가맹점 공급가를 본사 부담으로 10.4% 인하해 가맹점 마진을 보장하고, 포장용 치킨박스와 종이쇼핑백 원가를 최대 13.2% 절감해 가맹점 운영비 부담을 줄였다. 이는 지난 4월 메뉴 조리 필수 품목 30개의 가맹점 공급가를 평균 8.1%, 최대 11.1% 인하한 데 이은 상생 정책이다.
메뉴 품질 향상을 위한 새로운 조리법 개편도 함께 진행된다. 신규 도입되는 딥배터(Dip-batter) 조리법은 닭고기에 튀김옷을 균일하게 코팅해 뜨거운 기름에서 육즙 손실을 방지하는 공법이다. 이를 통해 육즙은 그대로 보존하면서도 겉면은 더욱 바삭한 식감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신선한 100% 국내산 닭고기를 2차 숙성하는 방식을 도입해 속까지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완성했다. 이러한 조리법들은 약 4주간의 사전 판매 테스트와 고객 만족도 조사를 거쳐 검증됐으며, 전 가맹점에 표준화해 어느 매장에서나 일관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바른치킨 마케팅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일수록 함께 극복해 나가는 것이 바른치킨의 경영 철학이며, 고객과 가맹점주들에게 상생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추가적인 소비자가 및 공급가 인하를 시행하게 됐다”며 “리뉴얼된 조리법으로 더욱 맛있어진 치킨의 맛도 기대해 주시길 바라며, 7월 10일 메뉴 개편과 함께 출시 예정인 여름 신메뉴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