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는 오븐구이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치킨으로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닭다리살과 엉치살로 이루어진 큼직한 장각을 오븐에 구워 기름기는 줄이고, 촉촉한 식감과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시선을 사로잡는 압도적인 비주얼에 멕시코풍 바비큐 소스, 매콤한 칠리, 고소한 치즈가 어우러진 풍미로 오감을 자극한다. 또한 신선한 토마토와 허브가 어우러진 매콤새콤 추블링 살사와 부드럽고 고소한 요블링 소스 등 2가지 디핑소스를 제공해 더욱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굽네치킨은 신제품 고유의 차별화된 맛을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모델로 건강하면서도 유쾌한 이미지로 최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대세 ‘아조씨’ 추성훈을 선정했다. 특히 유튜브 콘텐츠 속 가족과의 소소한 일상에서 드러나는 인간적인 모습과 팬들과의 친근한 소통 방식 등에 주목했다. 이는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추구해온 굽네치킨의 방향성과도 부합한다고 굽네치킨 측은 설명했다.
굽네치킨이 ‘각’ 잡고 만든 치킨이라는 컨셉의 ‘굽네 장각구이’ 신규 광고 캠페인은 굽네치킨 공식 채널 외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폭넓게 전개된다.
광고 영상은 추성훈의 ‘폭풍 먹방’을 통해 ‘굽네 장각구이’의 압도적 사이즈, 역대급 감칠맛, 극강의 담백함을 유머러스하게 전달한다. 검은색 반팔 상의를 입고 마초적인 분위기를 풍기며 식당에서 만족스럽게 치킨을 즐긴 추성훈이 치킨의 맛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고 결국 “구냥 직접 먹어보면 안되나?”라는 재치 있는 한마디로 웃음을 자아낸다.
한편, ‘굽네 장각구이’ 광고의 풀버전이 지난 6월 24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후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영상 속 추성훈의 유쾌한 먹방을 보고 “와 형님, 너무 맛있게 드셔서 먹어야겠어요.”, “추성훈이 먹으니까 더 맛있어 보이네.”와 같이 제품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을 드러내는 반응이 이어졌다. 또한, 제품을 직접 맛본 소비자들의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닭다리가 커서 뜯는 맛이 있다”, “입맛에 딱이라 주마다 두번씩 사먹는다.”, “최근 먹은 것 중 1티어다.” 라는 구매자들의 댓글이 달리며, 제품에 대한 긍정적 반응이 온라인상에서 꾸준히 확산되고 있다.
‘추성훈의 추특급 레시피’, ‘추성훈 리액션 모음.ZIP’, ‘장각구이 한입 챌린지’, ‘장각구이 4행시’ 등 짧고 유쾌한 영상 콘텐츠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공개되며, MZ세대를 포함한 폭넓은 소비자층과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지앤푸드 관계자는 “‘굽네 장각구이’의 출시에 맞춰 대세 추성훈을 모델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신제품이 불러올 뜨거운 호응이 기대된다”며 “유쾌한 광고 영상을 즐기고 ‘굽네 장각구이’를 맛보며 맛있고 건강한 굽네 오븐치킨의 차별화된 매력을 만끽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