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굽네치킨은 2012년부터 종합격투기 대회 로드FC의 주요 후원사로 참여하며 현재까지 약 81억 원을 후원하는 등 성공적인 대회 운영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 공정한 경쟁과 끊임없는 도전을 응원해 온 굽네치킨의 지속적인 대회 후원이 종합격투기 종목의 발전으로 이어져 지난 3월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 채택이라는 결실을 맺기도 했다.
이번 ‘굽네 로드FC 073’은 ‘스포츠의 메카’ 장충체육관에서 개최하는 21번째 대회로 이는 국내 격투기 역사상 최대 개최 기록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패배 시 유튜브 채널 삭제를 공약으로 내건 ‘개그맨’ 윤형빈과 ‘200만 유튜버’ 밴쯔의 종합격투기 대결로 개최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메인 이벤트로는 1억 원의 상금이 걸린 글로벌 토너먼트 결승전이 진행된다. 몽골 복싱 국가대표 출신의 한국 귀화 파이터 오카와 카밀 마고메도프의 경기에서 승리한 파이터가 2024 로드FC 글로벌 토너먼트 우승의 영예와 함께 1억 원의 상금을 차지한다. 이외에도 ‘라이트급 최연소 챔피언’ 박시원의 웰터급 월장 첫 경기, ‘코리안 스트롱’ 김현우와 ‘11승 무패’ 으르스켈디 두이세예프의 경기 등 관중들의 도파민을 터트릴 혈투가 예정되어 있다.
대회를 기념해 홍대앞 마포구 잔다리로에 위치한 브랜드 체험 공간 ‘굽네 플레이타운’과 굽네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굽스터(Goobster)에서도 로드 FC 홍보 활동이 진행됐다. 굽네 플레이타운에서는 대회 관련 콘텐츠를 통해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으며, 굽네치킨 인스타그램에서는 로드FC 파이터들을 향한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며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한편, 굽네치킨은 대회 당일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를 알리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굽네 장각구이는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닭다리살과 엉치살로 이루어진 장각을 오븐에 구워 기름기는 줄이고, 촉촉한 식감과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프리미엄 메뉴다. 종합격투기 스타 ‘추성훈’이 브랜드 모델로 함께한 신제품 광고 영상을 상영하며 대회의 즐거움을 더하고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부채를 팸플릿과 함께 증정한다.
굽네치킨은 ‘역지사지’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더불어 사는 사회를 실현하고 있다. 특히 국내 비인기 스포츠에도 꾸준히 후원을 이어가며 사회에 즐거움과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로드FC’ 후원 외에도 2019년부터 ‘김포시 테니스 대회’ 개최, 2023년 ‘시니어 테니스 대회’ 신설 등 테니스 문화 활성화와 시니어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있으며, KPGA 프로골퍼, 프로축구구단 등 체육계 후원 활동을 통해 스포츠 산업의 발전에 힘을 보태고 있다.
지앤푸드 관계자는 “굽네치킨이 14년째 후원을 이어오고 있는 로드FC가 뜨거운 화제 속에 올해 두 번째 시리즈를 개최하게 되어 뿌듯한 마음으로 축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굽네치킨의 ‘건강한 즐거움’을 전할 수 있는 다각도의 ESG 경영활동을 고민하고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